원신 푸리나 파티 조합 추천(코코미 사이노 나히다 호두 백출 향카베 닐루 느비예트)

코코미

감전조합이랑 물깡딜 조합을 테스트했는데, 결론만 말하면 코코미 경직저항력이 많이 아쉽다 정도같음

딜 상승량이나 체력 관리 다 좋은데 코코미 경직저항력이 약해서 때리다가 다운되기 일수였음

그나마 감전조합은 북두덕에 괜찮긴함, 대미지량 뜨는건 푸리나 딜 제외하고 높은 건 많지 않지만

많이 때리는 덕에 클리어 속도는 제법 나오는 편임

대미지 자체나 클리어속도가 제일 좋았던 건 야카 넣은 물깡딜이긴 했음

대신에 경직저항을 코코미로만 의지해야해서 가끔 억까당할때가 있긴함

그래도 다행히 코코미가 피는 많아서 죽지 않음

사이노

푸나백 푸북백 등 사용해봤는데 확실히 전에 있던 불편함이 조금이나마 해소된 편임

사이노 6돌인 경우 푸리나의 원충 컷도 낮아져서 확실히 나쁘지 않은 조합인거 같음

다만 그래도 고질적인 변신궁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아서 한 사이클안에 못잡으면 시간이 많이 늘어짐

나히다를 빼고 다른 섭딜을 넣는다면 만개활용도는 떨어지지만

연달아 나오는 잡몹전에서 사이노 힘이 크게 빠지진 않음 대신에 푸리나 발사대가 된 느낌임

당연한거지만 나히다 빼면 백출 6돌이어도 촉진 유지안됨 반응 감전, 개화, 촉진 다양하게 터지면서 부착이 계속 바뀜

호두

푸리나가 물 부착 범위는 넓지만 3마리가 일정하게 공격하진 않아서

푸리나만 넣는다면 호두가 증발을 다 가져가진 못했음

근데 어차피 야란, 행추 넣을 거라 문제되진 않는 거 같음

백출넣는 경우에는 백출이랑 호두가 서로 안 맞는게 문제인거 같음 이러저리 움직이면

워낙에 종이 보호막이라 금방 사라짐 그래서 경직저항없이 싸우는거랑 별반 차이 없어서 많이 불편했음

종려 6돌넣고 힐 안 넣는 조합은 의외로 괜찮긴했음 호두 궁을 잘 돌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돌아가서 신기했음

파티원들이 HP를 올리는 애들이다보니 50퍼 까여있어도 체력 안 올리는 다른 애들의 피만해서 큰 문제는 안 됨

행추 넣으면서 짤힐 받는 방향도 나쁘지 않았음 대신 어쨋든 푸리나 패시브나 2돌 체력증가 옵션은 거의 포기한 조합이라는 아쉬움이 있음

느비예트

힐러 안 넣는 조합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와서 테스트 비경 중에 피돼지 애들 나오는 곳에서 플레이해봤음

확실히 푸리나 딜이 빠지면서 클리어 시간이 늘어나긴 했음

근데 느비예트는 자기 혼자 힐하다보니 푸리나가 1명분의 딜 증가 효과는 볼 수 있고

느비 오버힐로 전체 회복 효과도 볼 수 있다보니 그렇게까지 푸리나 딜이 빠지진 않았음

그리고 현재 비경 기준으로 느푸는 물 면역아니면 감당할 수 있는 애들이 많지 않음

그래서 힐러 안 넣고 플레이한다고 해서 그게 무조건 별로다까진 아닌거 같음

힐러 넣는게 고점이지만 힐러가 세팅이 안 되어 있다면 종카 넣고 굴리는 것도 나쁘지 않는 거 같음

대신 느비 제외한 나머지 피관리가 힘들 수 있음

향카베

앞서 말했듯이 푸리나가 물부착 범위가 넓지만 일정하지가 않아서 향릉이 증발을 다 가져가진 못 함

단일 보스인 경우에는 크게 문제없지만 잡몹이 많아서 빠져나가는 애들 생기면 아쉬운 편

이후에 푸리나 6돌 찍어서도 돌려봤는데 필드에서 몹을 타격하는데도 타탈의 물부착은 못 따라가는 거 같음

향릉의 딜이 빠지지만 2돌파한 푸리나 깡딜이랑 피증으로 밀어붙이는 덱이었음

닐루

물부착이 범위가 넓고, 소환개체마다 단독이란 것과 느비처럼 저점이 높아서 닐루 개화팟에 쓰기 좋았음,

닐나백 닐알백 다 클리어 시간 양호했고, 플레이시 잡몹이 너무 퍼져있는 거 아니면 불편함 없었음

의외로 알하이탐을 쓰면 보스전에서도 개화를 잘 시키고 푸리나 피증도 잘 받아서

1대1에서 크게 힘이 빠지지 않아서 좋았음 스택별로 icd가 단독인게 큰 거 같음

나히다는 알하이탐에 비해 보스때는 힘이 빠지는 편이지만 자동 사냥하는 느낌으로

사이클만 돌려주면 다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음

푸리나 6돌

2돌 그냥 그대로 옮겨서 불편한 돌파옵션임, 옵션 상향된다는 말 있던데 수치보다는 평타의 범위를 늘리거나

평타 횟수를 줄이고, 딜이나 힐량, 힐 시간을 올려서 더 적게 치게 만들거나 하는 편의성 개편이 필요할 거 같음

사실 지금도 쓰면 나쁘진 않은데 이게 2돌에 있을때랑 6돌에 있을때 느낌이 달라서

덱압축하려고 그 돈을 써야한다면 그냥 힐러 넣을 거 같다는 생각이 먼저 듦

아 그리고 라이오슬리 관련해서 체력 50에서 60사이 유지해야해서 배넷 못쓰는거 아니냐고 하던데

이 버프가 사라지는 조건이 강공격을 적에게 맞춰야만 사라짐 그래서 다시 풀피되도 버프는 사라지지 않음

지난번에 이건 제대로 확인 못하고 1돌파해서 이번에 명함쓰고 유지되는거 확인함

쓸모없는 팁이지만 이 상태에서는 스테미나가 소모가 안돼서 무한 강공격으로 돌 캐고 다닐 수 있음

검 낙공이나 대검 평타쓰는 것보다는 엄청 빠르긴 한데 얘로 광부짓할 필요는 없어서 굳이굳이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