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만한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 인공섬과 신규 레플리카 클라우디아 완정정복
안녕하세요. 게임리뷰어 용티입니다. 사전 다운로드만으로도 앱스토어 1위를 달성! 요즘 할만한 서브컬쳐 게임으로 인기몰이 중인 타워 오브 판타지가 9월 15일 신규 지역인 인공섬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한 소식과 함께 새롭게 추가 예정인 레플리카 클라우디아에 대한 정보들도 한 번 정리해봤습니다.
신규 지역인 인공섬은 뱅기스 중공업의 의뢰를 수행해야 갈 수 있습니다. 인공섬의 오픈 조건은 50레벨! 이러한 인공섬에는 새로운 탐험요소와 퍼즐, 블랙코어, 골드코어가 숨겨져 있으며 일부 레드코어도 해당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인공섬의 일정 탐색진도 또는 일정 레벨 달성을 하게 되면 건설 기능이 오픈되는데, 그렇게되면 자신만의 섬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자신 만의 섬은 60레벨 또는 인공섬 탑색진도 840을 도달하면 건설할 수 있습니다. 개발 센터는 주민들의 삶을 위한 핵심 건물로 개발 센터를 레벨업하면 작업장의 최대 레벨을 올릴 수 있고 작업장 레벨업 시 작업가능한 AI 서번트의 수량이 증가하여 물자 채집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얻은 중공업 코인으로 신규 비이클 붉은 슈팅 스타를 교환할 수 있다고 하니 자신 만의 섬을 가꿔가고 신규 비이클 획득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인공섬에는 총 3가지 등급으로 된 신규 전투 장치가 등장하는데 몬스터를 소환해 처치하게 되면 수정, 스피넬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인공섬의 곳곳에는 워프 포인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것을 잘 활용하면 이동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공섬의 신규 던전으로는 8인 모드 챌린지인 토벌 작전과 과거의 환영 일루전 시퀀스가 있습니다. 강력한 신규 세계 보스로 포식자와 프로스트 드래곤도 등장합니다.
신규 레플리카로는 클라우디아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홍련검을 주무기로 사용하고, 별자리는 염소자리, 170cm가 넘는 큰 키를 자랑하는 헬가드 익스큐셔너 소속의 차도녀입니다. 이 세상엔 절대적인 정의란 없어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있는 그녀답게 불의를 보면 참질 못하는 성격입니다. 도도해 보이지만 따뜻한 마음씨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매력적이네요.
긴 칼을 사용하기 때문에 상당히 공격 범위가 넓어보이는데, 적을 공중에 띄워올리는 근거리 타격과 점프공격, 연계 스킬인 검기의 군림 같은 차징 공격도 있습니다. 헥사그램 슬래시라는 강력한 공격도 있는데, 넓은 범위를 커버하며 헥사그램 모양을 그리는 장검 공격으로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전투에 사용해봐야 좀 더 정확한 것을 알 수 있겠지만,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만으로도 상당히 강력한 레플리카라는 것이 확인되네요.
참고로 클라우디아의 경우 업데이트 이후 획득확률 UP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0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클라우디아 무기 획득 확률 증가, 이벤트 주문 검의 심판에서 SSR 무기 획득 시 50%의 확률로 클라우디아를 얻을 수 있고 이벤트 주문 홍련의 열반에서 SSR 칩섹 획득 시 50%의 확률로 클라우디아 칩셋 획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에서는 9월 1일 5시부터 9월 15일 5시까지 투쟁의 시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오리엔티어링, 스타 로드 갈림길, 2인 메가 링, 등의 콘텐츠에 참여하면 스타 스톤을 획득할 수 있고, 이것을 이용해 이벤트 상점에서 한정 비이클인 머신 버드의 부품 및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아이템들도 탐이 나지만 역시 이번 투쟁의 시대 이벤트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할 것은 한정 비이클인 머신 버드일 것 같습니다. 머신 버드의 경우 4개의 부품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총 4천 스타 스톤이 필요합니다. 보시다시피 타조의 형상을 본따 만든 듯한 비이클인데요. 달리기 속도가 빠른 타조를 닮은 비이클답게 아주 빠른 이동속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이동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싱 콘텐츠인 오리엔티어링 플레이시 탑승해보세요. 뭔가 움직이는 모습이 귀엽기도 합니다. 오리엔티어링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2시부터 23시 정시까지 오픈이 되며 라운드당 10분씩 플레이 할 수 있는 레이싱 콘텐츠입니다. 모든 체크 포인트를 거쳐 결승점에 도착하면 순위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투쟁의 시대 PvP 콘텐츠인 2인 메가링입니다. 이 콘텐츠도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개방이 되는데 2인 메가 링은 기본적으로 페어 매치이기 때문에 친구와 팀을 이루거나 자유 매칭되는 방식으로 2대 2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무기 공명, 레플리카 특성, 칩셋 효과는 해당 경기에는 적용이 되지 않고, 모든 치료 효과는 50% 감소되어 적용된다는 점은 체크해둘 부분입니다. 승리팀은 1인당 400개의 스타스톤을 획득할 수 있고, 패배한 팀도 1인당 200개의 스타스톤은 획득이 가능합니다.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타워 오브 판타지답게, 경쟁 콘텐츠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협력 콘텐츠인 스타 로드 갈림길 같은 경우에는 이벤트 시작 후 필드에서 이벤트 스타 게이트 6개가 추가로 갱신되며, 해당 스타 게이트 완료 시 300개의 스타스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인공섬이 업데이트 되는 9월 15일부터 9월 28일까지는 인공섬 출석 이벤트를 통해 골드, 레드코어, 원소광석, 무기돌파옵션상자2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접속하는 것 만으로도 받을 수 있는 보상들인만큼 하루 한 번은 꼭 접속해 보상을 받아두는 걸 추천합니다.
제가 이번에 정리해본 타워 오브 판타지의 인공섬 업데이트 및 신규 레플리카 클라우디아, 그리고 투쟁의 시대 이벤트 관련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꾸준하게 즐길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는 타워 오브 판타지입니다. 이번 인공섬 역시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면 좋겠네요. 이벤트 보상들 활용하셔서 즐겜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많은 게임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의 게임라운지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 게임 라운지 /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