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마신임무 제3장 제4막, 비늘병 병원의 울음소리 정리

쉬는 시간에는 1일1원신의 규칙을 지키려고 하는데요. 윈드블룸의 숨결을 클리어하기 위해서 마신임무 제3장 제5막까지 가야 된다는 거. 그동안 원신 마신임무를 즐기지 못했던 제겐 가장 어려웠던 숙제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여차저차 원신 마신임무를 클리어하면서 제3장 제4막까지 오게 되었는데요. 여기 임무 중에 비늘병 병원의 울음소리라는 제목의 사건이 있어. 이 클리어 방법을 써보고자 합니다.

비늘병 병원의 울음소리는 수메르 지역 다르알시파에서 진행이 됩니다. 이번 퀘스트는 병원 1층에 들어가 낡은 캐비닛을 열어 안에 있는 서류를 읽어야 되는데요. 이 서류를 읽기 위해서는 캐비닛 열기를 시작해야 되고, 그 캐비닛 열기에는 열쇠가 필요하다는 거. 즉, 열쇠를 먼저 찾아야 됩니다.

지하로 가도 캐비닛 열쇠를 얻을 수가 없다는 걸 알기에 밖으로 나가야 된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는데요. 병원 건물로 나가면 알하이탐이 보여주었던 것과 같이 풀 원소 속성 캐릭터로 3개의 원소 비석을 조사해야 됩니다. 원소 비석은 병원 주변으로 왼쪽과 오른쪽에 하나씩 배치되어 있고, 나머지 하나는 병원 건물 꼭대기에 존재하니 총 3개의 원소 비석을 잘 챙겨서 진행해 줍시다.

원소 비석을 활성화하고, 메인 퀘스트를 이어나가고 있다면 병원 지하에 결계가 풀린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하 결계 맨 끝으로 이동하게 되면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러고 나서 족제비가 있다는데.. (아직 족제비를 발견하지 못함) 조금 더 기다려야지만 나오는가 봅니다.

족제비가 해당 위치에 낡은 열쇠를 놓고 가고, 그 열쇠를 주운 후 위에 있는 낡은 캐비닛을 열게 되면 비늘병 병원의 울음소리를 진행하면서 얻을 수 있는 업적, 천지만물 - '내가 태어나기 전에'가 완료되면서 업적 보상인 원석 5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