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럴 클라우드] 육성창고

리세창고 포스팅으로 등장했던 계정인데, 리세를 계속 한다고해도 쿠로에 허블까지 리세로 나온다는건 욕심일지도 모르겠다. 아마도 이거 이상으로 좋은 인형셋을 갖춘 계정은 힘들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https://youtu.be/fR5NIGl1u4I

리세를 하면서 아키포함 전사덱도 플레이를 해봤는데... 아키에 투자를 많이해서 육성을 해보지 않아서 단언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전사덱보다는 사수덱이 편한거 같다. 전사덱은 블럭을 부시고 적에게 접근을 해야되는 것도 있고, 수위의 탱킹력을 최대한 이용하는 사수덱보다 전사의 유지력을 받쳐주기에는 치료사의 능력이 생각보다 너무 많이 요구되는거 같다.

https://youtu.be/rgH-rZzxk9E

현재 자동모드로 쓰는 덱구성이다. 이론상으로는 허블 + 쿠로의 사수덱을 구성하는게 맞을텐데, 실제로는 쿠로를 빼고 전사 브이를 쓰고 있는 중이다.

사수 + 전사를 쓰는 이유는 계획실행모드를 해보면 내가 선택을 하는 부분이 제한적이고 선택이 귀찮은게 사실이다. 사수덱과 전사를 낀 힐러포커스덱은 장점이 전투에 돌입했을때 전열에 전사가 자동으로 포지션되고 메인딜러 사수가 뒤로 빠지게 된다. 자동진행을 고려한다면 전사덱을 하거나 필자처럼 혼합덱을 하는 것이 좋다고 본다.

그리고 힐러 1명으로 데미지 포커스 덱도 해봤는데... 이거 하려면 인형들의 스펙이 매우 높아야 할 것이며, 어차피 높은 스펙으로 전장을 찢을만한 덱이 나올거라면 괜찮은 전략이지만, 클리어가 간당간당한 전투에서는 매우 힘든 상황이 연출될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탱커 + 힐러 2명은 기본이 되는거 같고, 나머지 2명을 어떻게 넣느냐에서 다양한 덱이 나오게 되는거 같다.

그렇다면 밸런스 덱이 좋아보이는데, 실제로 해보면 자동진행에서는 함수를 모으는 과정에서 원하는 종류가 운좋게 나오는게 쉽지 않다는걸 알게 된다. 자동관점에서는 아무래도 힐러포커스 즉, 혼합덱이 편하다는 생각이다. 무난한 조합은 사수 + 전사이며 사수 + 해결사나 전사 + 해결사덱도 생각은 해 볼 수 있다. 필자는 사수+전사와 사수+해결사 덱을 해보고 있다.

그래서 현재 허블 + 브이 조합을 쓰는 중이다. 브이는 특이하게 원거리에 연산데미지를 주는 전사이다. 거기에 스킬을 보면 연산방깎으로 아군 사수를 활용한 딜 시너지도 가능하다. 한동안 이거 때문에 연산전사 솔을 리세계정을 이용해서 테스트를 많이 해봤는데... 아무래도 솔을 가지고는 한계가 보였다. 만약, 아키가 연산데미지였더라면... 모르겠다.

전략총괄에서 전자대항인데, 이것이 매우 중요할 수도 있다. 이것을 중심으로 생각한다면 탱커 / 딜러 / 보조의 3가지로 구분이 된다. 테크를 찍어보니까 사수만 찍을 수는 없고, 전사도 일정량 찍어 줄 수밖에 없었다. 해결사와 치료사도 마찬가지였고, 이러한 매커니즘을 경험해보고 전투에서 함수의 수급빈도를 생각해보고나서 브이 + 솔 조합은 조심스럽게 포기를 하였다.

탱커 + 힐러 2명은 고정이고, 브이에 쿠로를 써보니 나쁘지 않더라... 그러던중에 10연뽑이 모였길래 뽑기를 해보고 안나오면 계속 리세를 열심히 달려야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접을라면 뽑기가 잘 되는 징크스가 있었는데 허블이 나와줬다. 쿠로는 단일딜이고 보스전에 좋아보이고, 허블은 범위딜이고 범용성이 좋은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자동모드는 브이 + 허블로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