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7월 신규 파티던전 토원의 문 업데이트 & 이벤트
미르M에서 7월 14일 업데이트를 적용하면서 신규 파티던전이 추가되었죠. 물론 그 외에도 미르M에 추가된 업데이트 소식들 오늘 정리하면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가장 먼저 평소 즐기고 있던 파티던전의 신규 파티던전, 토원의 문 소식이 들려왔죠. 토원의 문은 30레벨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는 현재 기준 고레벨 파티던전으로 권장 전투력이 2,800이라는 거. 무소과금 유저들이라면 처음에 해금되는 폐쇄된 금광이나 불모의 무덤에서 보물 등급의 장비나, 고급 등급의 허리띠, 팔찌를 얻은 후 강화한 다음에 조금씩 도전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랑쯔 [링크]
출처 : 랑쯔
고레벨 유저가 즐긴 신규 파티던전 토원의 문을 먼저 살펴볼까요? 우선 토원의 문은 30레벨에 도달할 경우 자동으로 해금되는 던전으로 메인 퀘스트 2장과 4장 사이 존재하던 파티 던전의 공백이 없어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랑쯔
출처 : 랑쯔
토원의 문 몬스터의 경우 28레벨의 흑돈과 적돈, 검은 구더기, 30레벨의 감시자 벽돈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토원의 문 최종 보스인 쌍두혈마를 만나게 되죠. 기존 파티던전 폐쇄된 금광과 비교했을 때 맵이 전체적으로 넓게 분포되어 있고, 몬스터들도 크게 분리되어 있어서 권장 전투력에 가까운 유저들로 파티를 구성했다면 몰이사냥보다는 부분적으로 조금씩 몬스터들을 유도해서 처치하는 방향으로 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출처 : 랑쯔
몬스터를 처치하고 나면 무기고의 문을 열고 쌍두혈마를 만나게 되는데요. 쌍두혈마의 기본적인 패턴으로는 휘두르기가 있으며, 도발로 선택된 아군에게 낮은 점프를 하면서 쌍두혈마 주변으로 8개의 불구덩이가 생기는데 이 불구덩이에 맞게 되면 넉백과 함께 크게 체력을 잃게 됩니다.
출처 : 랑쯔
또한, 정면 돌진을 통한 공격도 포함되어 있으니 근거리 유저들은 탱킹 하는 유저 외에는 등 뒤에서 싸우는 것이 좋고, 원거리 유저인 술사나 도사들은 최대 거리에서 스킬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출처 : 랑쯔
쌍두혈마의 체력이 일정 수준 낮아지면 2페이즈에 돌입하게 되는데, 그때부터는 무기와 몸에서 노란빛을 뿜고, 무기의 경우 휘두를 때마다 크게 번개가 내려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기에 탱킹 하는 분의 체력 관리도 필수일 듯싶네요.
이렇게 긴 싸움을 마치게 되면 다양한 보상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신규 업데이트 토원의 문의 주요 보상은 성물 등급 장비 [신령도복]으로 다른 장비와 동일하게 체력과 방어, 마법 방어를 올려주며 추가 효과로 보스 몬스터 피해 감소가 붙어있는 장비입니다. 아무래도 보스 관련 컨텐츠를 이용하는 파티던전에서 생존력을 올려주는 유용한 장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파티던전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보스토벌 입장권과 던전 토벌 입장권이 거래소 거래가 가능해졌죠. 이로 인해 경험치, 아이템 획득 목적으로 입장권을 구매하고 도전하는 분들 꽤 있을 테니 참고하셔서 꾸준히 도전해 신령도복 얻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제가 설명한 업데이트 파티던전 외에도 미르M의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메인 퀘스트부터 각종 재료를 얻어볼 수 있는 환상비경, PVP를 위한 수라대전 및 문파 등 다양한 컨텐츠들을 보유한 게임이죠. 혹시나 레벨에 막혀서 사냥을 어디서 해야 되나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약간의 꿀팁 전달드리면, 자동사냥을 위한 공간으로는 비천 야외의 새끼뭉코, 뭉코 지역을 통해서 경험치와 동전을 수급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29레벨 보물확정 화신을 얻고, 스펙업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무소과금 유저의 경우 주운 녹색 장비들을 최소 5강까지 강화하고, 차근차근 진행하다 보면 어느덧 30레벨 달성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으니 천천히 꾸준하게 즐기는 것이 미르M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미르M 업데이트는 신규 파티던전만이 아니죠. 술사의 무기 중 평판에 따라 능력치를 제공한 룡아장과 진천이 파괴에서 마법을 제공하도록 변경되며, 장비 성능이 좋아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연금제작 봉옥, 용옥 아이템 제작 조건인 만다라 제작 기술 개방 활성이 제거되고, 만다라 제작 기술 개방을 활성화하지 않더라도 해당 아이템을 연금 제작할 수 있게 변경되었죠. 이 점은 유저들의 성장 속도가 바뀌며, 다른 능력에 치중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 밖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기타 게임 내 오류 수정이 진행되었고, 유저들이 더 쾌활한 환경에서 미르M을 즐기게 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죠. ㅎㅎ 업데이트 소식은 여기까지 진행하며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 소식들 살펴보아야겠죠. 우선 7월 7일부터 7월 20일까지 7일 7색 출석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신룡의 내면 속 7자아가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 상태!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시 총 7개의 출석 이벤트를 통해 화신/영물 소환권, 사료, 만다라 재료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죠. 출석만 해도 신룡의 기쁨, 욕망, 슬픔, 분노, 사랑, 두려움, 악까지 7가지로 나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각자 필요한 재료들이 빵빵하게 들어있기에 지금이라도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알뜰하게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으로 업데이트 후 영구적으로 추가된 아홉수 극복 지원 이벤트도 준비된 상태죠. 미르M에서 아홉수는 스펙업과 정신력 두 가지가 필요한 레벨인데요. 유저들의 마음을 제대로 이해한 개발진들이 유저들을 위해 총 2번의 아홉수 극복 이벤트를 준비했다는 거. 29레벨 달성 시 보물확정 화신 소환권 1개를 얻을 수 있고, 39레벨 달성 시 보물확정 영물 소환권 3개를 얻을 수 있으니 아홉수까지 목표를 잡고, 스펙업까지 제대로 누려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밖에도 준비된 이벤트로는 미르M 정식 출시 기념 누적 접속 시간 이벤트로 아이템을 수급 받을 수 있으며, 7월 21일 업데이트 전까지 달성 레벨에 따라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선봉대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미르M 즐겨보시길 바라며 여기서 포스팅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