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타타라스나 탐사도 퍼즐큐브기믹 공략
원신 이나즈마 맵 탐사도 100%달성 중
타타라스나에 악명높기로 유명한
퍼즐큐브기믹이 있어 공략법을 들고왔다!
이게 뭔가 하고 구글링 하는데
깔끔하게 정리된 글이 없어 내가 깔끔하게
정리해보고자 했지만..
다 완성하고 캡쳐를 해버려서 전제조건이
있어야 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 ㅠ,.ㅠ
맵 설명 간단히 하고 글 중간부터 공략시작!
첫 위치는 칸나즈카섬 내 타타라스나 북동쪽
내 위치(파란화살표)에서 시작
이 위치에 땅에 반쯤 박힌 큐브 2개가 보인다.
지금 이곳을 ‘내륙’이라고 칭하겠다.
가운데 번개나무 씨앗을 활성화 하면
번개나비?를 타고 반대편 섬으로 날아갈 수 있다.
반응이 조금 늦으니 주의.
번개나무를 타고 맵의 이 섬으로 날아가보면
이렇게 2개의 큐브가 또 있다.
이 글에서 이곳을 ‘섬’이라고 칭하겠다.
내륙과 섬에있는 큐브의 눈 개수가 같아져야 한다.
여기서 중요한 점!
‘섬’에 있는 큐브를 바라볼 때
위 이미지와 같이 도착한 바로 정면,
즉 내륙을 등진 상태로 이 큐브를 바라보아야
내 공략대로 따라올 수 있다.
공략 시작!
위에서 말한 전제조건이라 함은
1번
내륙에서 바다를 마주보고 서서
왼쪽을 1, 오른쪽을 3으로 맞춰준다.
2번
섬에 있는 큐브가 내륙을 등지고 섰을 때
왼쪽이 3, 오른쪽이 2이어야 한다.
큐브의 원리를 간단히 설명하면
내가 하나의 큐브를 쳤을때
옆에있는 큐브와 맞은편의 큐브가 1씩 증가한다.
대각선의 큐브는 변화가 없다가 핵심!
전제조건을 달성 했다면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섬으로 이동했을 때 내륙을 정면으로 바라보면
헷갈릴 수 있으니
섬에서는 꼭 내륙을 등진채로 계산하시길!
보라색 동그라미 숫자는 순서다.
섬으로 가서 내륙을 등진 채로
3이 되어있는 큐브를 1대 쳐주면
섬) 1 3
내륙) 2 3
이런 형태가 된다.
다시 내륙으로 가서 3이 되어있는 큐브를 쳐주면
섬) 1 1
내륙) 3 1
위와 같은 모양이 된다.
여기서 내륙의 3은 더 이상 변화가 없어야 하므로
영향을 주지 않는 3의 대각선인
섬의 오른쪽 1로 가서
1을 3번 연타하면 영향을 받는
섬의 왼쪽1, 맞은편 내륙의 1만 숫자가 커지므로
모두 3이 된다.
보상으로 정교한 보물 상자 획득!
하나의 숫자를 제외하고
나머지 3개를 모두 같은 숫자로 만들 수 있다면
쉽게 해결되니 많이 연구해보시고
도움이 되는 공략글이었길 바라며
즐거운 티바트 여행하시길! ㅂ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