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파티 던전에서 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MMORPG게임추천, 블레이드&소울2 희생의 무덤

스마트폰의 보급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올라선 이후부터 수많은 PC게임들의 모바일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만족할 만한 성적을 거둔 작품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었죠. 뭐, 이유야 다양하겠지만 냉정하게 말하면 전반적인 퀄리티가 기대 이하였거나, 단순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데서 그칠 만큼 철저하게 준비하지 못 한 케이스가 대다수일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 것도 어떻게 보면 결정적인 요인이 될 수도 있는데, 오히려 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살려내지 못 해 팬들의 만족감을 채워주는데 실패한 경우도 있겠죠. 물론 블레이드&소울2는 독자적인 시스템과 모바일MMORPG로서는 독보적인 수준의 그래픽, 여기에 제목의 의미를 잘 살리고자 했던 시도 등 자신만의 영역을 성공적으로 구축해냈다는 점만으로도 위에서 지적했던 부분들에는 해당사항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가 PC판 블레이드&소울을 즐겼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다양한 난이도의 인스턴스 던전과 레이드 등 ‘공략할 만한 PvE 컨텐츠’의 부재는 조금 아쉽게 느껴졌는데요. 이런 유저들의 공허함을 알고 있던 건지, 그 빈자리를 채워줄 신규 4인 던전, 희생의 무덤에 대한 소식이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해져 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와 관련된 내용들을 준비해봤으니, 과연 블소2는 그 특유의 액션성과 신선한 기믹 등을 어떤 방식으로 풀어냈을 지, 그리고 이와 함께하는 강력한 혜택의 이벤트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 지,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시죠.

부제까지 붙은, 나름 대규모 업데이트지만 오늘 우리가 주목해볼 만한 내용은 단 하나입니다. 그건 바로 블레이드&소울2 최초의 4인 던전이자 PC버전의 재미를 그대로 느껴볼 수 있는 컨텐츠인 희생의 무덤인데요. 이곳은 미래를 상징하는 신수인 노이의 죽음으로 붕괴되어 가는 시간선을 바로잡기 위해 시간을 관장하는 신수 야루의 분전 속에서 부활했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야심차게 선보이는 만큼, 희생의 무덤은 정교한 컨트롤과 패턴 파훼가 핵심인 전작의 설정을 최대한 복각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제대로 대처하지 못 하면 단번에 궤멸에 가까운 피해를 입히는 구간이 존재하기도 하고, 모든 플레이어들이 협력하여 자신이 맡은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야만 클리어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물론, 그러면서도 블소2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자유로운 무기 선택의 이점을 살리고자 특정한 조합이 요구되지 않도록 다양한 공략의 선택지를 제공할 에정이라고 합니다. 사실, 아무리 어려운 곳이라 할 지라도 결국 PvE는 소위 말하는 ‘컴까기’ 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숙련도가 높아지거나 정형화된 공략이 고착화되면 그 재미가 반감하게 마련인데, 이처럼 다양한 경로가 제공된다면, 이를 하나하나 개척해 나가는 맛을 통해 던전의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 희생에 무덤을 지키고 있는 네임드는 복곤패 부두령 비천한과 신무강, 그리고 영겁의 불길 염화대성으로 전작을 플레이해봤던 분들에겐 상당히 익숙한 이름과 얼굴일 겁니다. 뭐, 이게 썩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은 건 블레이드&소울2는 원작의 프리퀄 격인 만큼 시간선 붕괴에 따라 수백 년 전 존재들인 이들이 부활하는 것 자체가 꽤 납득할 수 있을 만한 설정이기 때문인데요.

일단 PC버전을 기준으로 이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비천한의 경우 공격 범위가 넓지는 않지만 인간형인 만큼 준비 모션이 끝나기만 한다면 눈으로 보고 피하기 어려울 만큼 빠르고 직선적인 공격을 사용합니다. 또한 빙하장, 빙백신장 등의 무공을 활용하기 때문에, 이번에 복각될 경우 상당히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반면, 신무강은 거대한 도끼를 들고 있는 것에서 알 수 있듯 자신의 공격 자체는 비천한에 비해 둔한 편인데, 그 대신 부하 몬스터를 둘이나 대동하기 때문에 꽤 입체적인 전투가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염화대성은 쓸고, 닦고, 불길을 내뿜는 등 기본 패턴도 다양한 데다 플레이어를 잡아 던지는 등의 특수기까지 보유하고 있어 확실하게 공략하지 못 한다면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는 까다로운 보스 몬스터가 될 것 같은데요. 특히, 플레이어에게 불씨 스택을 쌓고 포효로 터트리는 패턴은 이번에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 중입니다.

이런 블레이드&소울2의 신규 4인 던전 희생의 무덤은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그 기본 보상의 규모가 상당하더라구요. 우선, 장비 도감용 증표 아이템과 인장을 필두로 희생의 영웅 소울 소환서 1개와 희생의 빛나는 소울 소환서, 희생의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 각 5개, 그리고 영웅 의상 주머니까지 하나하나 눈에 띕니다. 또한 신규, 복귀 유저들을 위한 특별 상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데요.

뿐만 아니라 얼마 전 맞이한 200일을 기념하여 매일 제공되는 선물 꾸러미 및 특별 푸쉬 보상으로 지급되는 각종 소울, 수호령 소환서는 앞서 소개해드린 아이템들과 더불어 신규/복귀 유저들의 플레이를 한층 쾌적하게 만들어줄 만하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이 이벤트는 지금 당장 접속해도 만나볼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라요.

여기까지, 4인 던전을 통해 원작을 재미를 그대로 재현해내려 하는 모바일MMORPG, 블레이드&소울2의 소식을 함께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자체의 완성도와 퀄리티만 봤을 때, 저는 이 작품에 대해 크게 부족한 점을 느끼지 못 했지만, PC버전과 달리 인스턴스 던전 및 레이드를 즐길 수 없다는 사실만큼은 아쉽게 다가왔는데요.

그런 상황에서 이런 소식이 알려지니, 기대감이 생기지 않을 수가 없더라구요. 특히나 희생의 무덤은 블레이드&소울의 초창기 팬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공략해 봤을 법한 곳인 만큼, 여기에 좋은 추억을 갖고 있는 분들은 사전예약과 함께 오는 23일 업데이트를 기다려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2.03.10.(목) ~ 2022.03.22.(화) 23:59

bns2.play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