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리니지W, 리니지2M의 독주와 '나이트 크로우'의 눈부신 성과 '나이트 크로우'로 인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상황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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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 크로우'로 인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상황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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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 크로우'로 인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상황 변화
'나이트 크로우'로 인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상황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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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시리즈, 계속해서 상위권 지배리니지W와 리니지2M, 여전히 3위와 4위리니지 3형제의 힘은 여전히 압도적
리니지 시리즈, 계속해서 상위권 지배리니지W와 리니지2M, 여전히 3위와 4위리니지 3형제의 힘은 여전히 압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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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 크로우의 폭발적 성공, 센서타워의 출시 후 2달간 5위 진입
나이트 크로우의 폭발적 성공, 센서타워의 출시 후 2달간 5위 진입
'나이트 크로우'로 인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상황 변화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가 상반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매출 성장을 보여주었다고 분석되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인 리니지M, 리니지W, 리니지2M은 여전히 1, 3, 4위를 유지하며 매출 독주 체제를 보여주고 있지만, 최근 새로운 동향이 관찰되고 있다.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에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리니지 독주가 굳은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니지 시리즈, 계속해서 상위권 지배리니지W와 리니지2M, 여전히 3위와 4위리니지 3형제의 힘은 여전히 압도적
'리니지W'와 '리니지2M'은 각각 순위 3위와 4위를 유지하며, '리니지 3형제'의 힘은 여전히 강력하다. '리니지W'와 '리니지2M'은 계속해서 3위와 4위를 기록하여 '리니지 3형제'라고 불리는 그들의 우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아직도 '리니지W'와 '리니지2M'은 3위와 4위에 머무르며, '리니지 3형제'라는 이름으로 그들의 통치가 계속되고 있다.
센서타워는 최근 분석결과에 따르면, 현재까지의 모바일 리니지 시리즈의 전 세계 누적 매출이 70억 달러에 이르렀다고 밝혔습니다. 금액으로는 대략 8조9000억 원에 해당됩니다.
작년 상반기에는 리니지W, 리니지M, 그리고 리니지2M이 상위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나이트 크로우의 폭발적 성공, 센서타워의 출시 후 2달간 5위 진입
한편, 센서타워는 최근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의 성과를 특히 인정하며, 그 성과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매출 성장 면에서 최고로 인정받아 업계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센서타워는 출시 후 단 두 달 만에 매출 5위에 올라 769억원 이상의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고 보도되었다. 이에 따르면, 나이트 크로우와 피파 모바일 같은 신작과 기존 게임들이 모두 성공을 거두어 국내 퍼블리셔 순위에 변화가 생겼다.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로 상위권 진입하여 성장세 확보
지난해 상반기에는 위메이드가 국내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매출 순위에서 36위에 머물렀지만, 올해에는 7위로 상승하였다.
'나이트 크로우'는 위메이드가 퍼블리싱하는 MMORPG이며, 제작에는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한 최신 기술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게임은 고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중점으로 개발되었고, 출시 초기에는 양대 마켓에서 최고 매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위메이드는 지난 5월에 게임 개발사 매드엔진에 300억원을 투자하여 지분율 40.61%를 확보했습니다.
위메이드, 매드엔진에 300억 투자 후 나이트 크로우 블록체인 버전 세계 공개
지난 5월, 위메이드는 게임 개발사 매드엔진에 300억원을 투자하여 지분율 40.61%를 확보했습니다.
양측은 이러한 강력한 협력을 바탕으로, 내년에 나이트 크로우의 블록체인 버전을 국제 시장에 공개할 계획이다.
넥슨과 카카오게임즈는 그래픽 비즈워치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들은 리니지 시리즈의 성공을 따라서 다른 게임들에 도전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넥슨의 축구 게임 시리즈는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FIFA ONLINE 4 M, '피파 모바일' 국내 매출 순위 7위 유지
-FIFA ONLINE 4 M은 작년 상반기를 이어서 올 상반기에도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7위를 유지했으며, '피파 모바일'은 6위에 올랐다.-FIFA ONLINE 4 M은 올해 상반기에도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7위를 유지하며 성과를 이어갔고, '피파 모바일'은 6위에 위치했다.-FIFA ONLINE 4 M은 작년 상반기에 이어서 올 상반기에도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7위를 유지하였으며, '피파 모바일'은 6위를 기록했다.
2020년 6월에 출시된 피파 모바일은 작년 상반기에는 20위로 랭킹 종료했지만, 올해 상반기에는 6위까지 올라가며 큰 도약을 이루었습니다라고 센서타워는 언급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넥슨의 피파 모바일 시리즈는 10위권 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넥슨은 최근에 출시한 게임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게임은 다운로드 기록을 기준으로 3위를 차지하여 대단한 성과를 이루었다. 넥슨의 게임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활약을 보여주었다는 분석 결과도 있다.
'아키에이지 워': 카카오게임즈의 수익성 돌풍
'아키에이지 워'는 카카오게임즈의 게임으로, 매출은 4600만달러(약 590억원)로 기록하여 8위에 올랐습니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한 게임만 10위권에 올려놓은 카카오게임즈는 이번에 두 게임을 순위에 올려 입지를 확대했다고 센서타워는 평가하고 있다.
게임 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시각을 가져보면, 국내 모바일 게임의 전체 매출은 지난해 대비 16% 감소하여 27억 달러(3조 4600억 원)로 기록되었습니다.
다운로드 수 감소, 코로나19 제한 조치 해제로 매출 감소
이 기간 동안 다운로드 수는 2억2200만건으로 감소했다.
센서타워는 국가별로 다른 현상이 아닌, 전세계적으로 발생하는 추세임을 뜻합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제한 조치들이 해제되면서 매출과 다운로드가 줄어든 것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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