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1주년 복귀 꿀팁과 발렌타인 코스튬 받는 방법!

요즘에 그랑사가를 보면 마치 탄탄대로를 달리듯이 시원스러운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더라고요.

특히나 지금은 1주년을 맞이해서 다양한 이벤트까지 시작되었는데, 보상들이 워낙에 좋아서 많이들 복귀하는 분위기입니다.

일단 누구나 접속만 해도 성목의 열매를 100개나 획득할 수 있는데요.

한 마디로 이야기해서 출석만으로 100연차가 가능한 셈인데, 여기에 1주년 관련 이벤트 업적, 지령서, 스타트 대시 소환 등 각종 이벤트의 혜택들 덕분에 저도 한층 수월하게 복귀를 진행한 상황입니다. :)

그랑웨폰 공략

그래서 오늘은 저 같은 복귀, 혹은 신규 유저를 위해서 필요한 공략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해요.

바로, 캐릭터별 활용 가치가 높은 SR 등급의 그랑웨폰!

막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수많은 종류의 그랑웨폰을 보고 어떻게 장착해야 할지 부담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많은 공략 글에서 추천하는 1티어 SSR 등급을 보고, 획득하지 못해 당황스러움을 느낀 분들도 적잖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SR 등급에서도 충분히 기대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그랑웨폰도 많다는 점을 인지하셔야 해요.

라스

먼저 라스의 경우 많이들 SSR 등급의 슈텐도지를 추천합니다.

확실히 보스전에서 우수한 스킬 데미지를 보여줄 수 있고, 무엇보다 출혈 저항 덕분에 1티어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당장에 슈텐도지가 없다고 하더라도 SR 등급의 플로라를 통해서도 출혈 저항을 챙길 수 있으며, 방어력 및 물리 대미지 증가 효과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세리아드

그리고 세리아드의 경우 많이들 힐러 포지션으로 채용하고 있는데요.

몇몇 난이도 높은 던전을 공략할 때 힐량을 크게 높여야 하는 순간이 오는데, 이럴 때 베일라가 있으면 든든해집니다.

일반 스킬 및 해방 스킬로 아군을 치유할 수 있으며, 패시브 스킬 및 극초월 추가 옵션으로 HP 회복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정말... 극강의 힐량을 보여줌 ㄷㄷ)

제나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면 결투장에서 활용 가치가 크게 높아집니다.

패시브 스킬로 PvP에 입장했을 때 7초 동안 적을 도발 상태로 가하기 때문!

극초월을 통해 도발 지속시간 및 막기 강화, 스킬 대미지를 높일 수 있어서 결투장 진입 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큐이

큐이의 경우 조금 고민을 해보았는데, 하나 선택하라고 한다면 저는 에일리입니다.

속박 저항 100% 강화를 챙길 수 있기 때문인데 토벌전 은하 공략에서 활용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거든요.

큐이를 육성하며 헬리오스 (파티에 편성된 모든 캐릭터의 보스 대미지 증가), 사마엘 (변신 및 범위 공격 가능, 적의 방어력 감소 및 행동 불가 면역 보유), 텔레미스 (강력한 메테오)를 차근차근 목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카르트

카르트는 역시 데미안이죠!

적에게 도발 효과를 가할 수 있어서, 앞서 윈이 결투장에서 제나이스가 필수인 것처럼 카르트에게는 데미안이 필수인 셈입니다.

그리고 파티에 편성된 모든 캐릭터들에게 빙결 저항을 챙겨 주는 세틸라 또한 활용 가치 우수!

나마리에

나마리에의 경우 오히려 SR 등급이 아닌 R 등급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바로 로잘리아인데 범위 내 아군에게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거든요.

극초월을 통해 스킬 지속 시간도 강화할 수 있어서 굉장히 쓸만할 겁니다.

오르타

오르타에게는 사코를 통해 아군의 쿨타임을 감소시키고 공격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강림전 보스인 바르바토스를 공략할 때와 같이 감전 저항을 필요할 때면 나츠네가 큰 도움이 되어줄 거예요.

릴레아스를 통해 본인에게 브레이크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고요.

무엇보다 적에게 흡혈의 서약 상태를 부여해서 생존력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PvP에서 활용 가치가 높지만 PvE에서도 충분히 쓸만하다고 생각해요.

카이토

카이토는 불 속성 던전을 공략할 때 유용하게 데리고 갈 수 있는데, 카자나미 둘 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자나미의 경우 비록 파티원들에게는 적용되지 않더라도 상성 대미지 증가 효과를 챙길 수 있고요.

신의 경우 화상 저항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불 속성 던전에서 필히 데리고 가는 것이 좋겠지요.

레온

마지막으로 최근 업데이트로 추가되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레온의 경우 루드라를 통해 침묵 저항을 챙겨 주시면 되는데요.

지금 레온 관련하여 진행되는 이벤트가 많아서 더욱이 육성하기 수월한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SR 등급에서도 충분히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그랑웨폰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그랑사가 복귀 유저들이 보면 좋을 만한 가이드 영상이 있어서 함께 공유해 드릴게요. :)

최근의 업데이트 근황과 함께 알아두면 좋은 필수 꿀팁들이 잘 정리되어 있더라고요.

발렌타인 이벤트

그리고 어제 업데이트를 통해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새로운 이벤트들도 시작되었습니다.

2월 24일 점검 전까지 특별 출석 보상으로 그랑쥬얼 총 3천 개, 이벤트 딸기 / 민트 초콜릿, 그리고 큐이의 '스위티 파티쉐' 코스튬까지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벤트 딸기 / 민트 초콜릿은 공격력 증가와 같이 버프를 챙겨주는 아이템이라 전투 중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7일차에 발렌타인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 크군요!

또한 기존에 출시되었던 세리아드, 나마리에, 큐이의 러블리 파티쉐 코스튬도 33% 할인돼서 재판매에 들어갔으니,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발렌타인 스토리 이벤트를 즐기며 SSR 아티팩트 '하트 여왕의 하사품', 성목의 열매, 100만 골드, 무료 다이아, SSR 그랑스톤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요.

토벌전, 심연의 회랑, 섬멸전 등 컨텐츠를 진행하며 얻은 추첨권으로 순수의 그랑 쥬얼, 결정 선택 상자, 라탄의 망치 등 원하는 소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네네토의 추첨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한층 더 다양하게 보상받아 가면서 수월하게 캐릭터 육성할 수 있는 기회인데요.

여기에 마지막으로 이번에 신규 발렌타인 아티팩트로 '전하고 싶은 진심', '반짝이는 함정'도 추가되었던데, 2월 24일 점검 전까지 확률 UP 소환 이벤트가 적용되니까 기회를 잡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싶어요. :)

모로가 1억 쏜다

아 참, 지금 꼭 놓쳐서는 안 될 대형 프로모션도 있지요!

2월 17일까지 준비된 그랑사가 미션들을 수행하면서 '억대급'으로 준비된 경품까지 응모해 보시길 바랄게요.

RTX 3080Ti 그래픽카드,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등 그저 게임만 열심히 즐겨도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으니까요.

골드 사용, 심연의 열쇠 사용처럼 미션 진행의 난이도도 어렵지 않아서 새롭게 시작하신 분들도 열심히 참여하고 있더라고요.

오늘 제가 정리해 드린 내용들을 참고로 휴식기를 갖고 있었던 그랑사가 유저라면 바로 달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보상들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어서 막힘없이 육성할 수 있으니까요. :)

이 외에 추가로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아래에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바로가기 : [공식포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