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방랑자 부유력 높이는 방법 체공 가이드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방랑자 부유력 높이는 방법과 체공 가이드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현재 3.8버전에 방랑자가 복각을 하여 뽑아둔 상황입니다. 원래 뽑을 생각은 없었지만, 방랑자의 스토리가 나왔던 수메르 마신 임무가 인상 깊었는데요. 캐릭터의 이름을 직접 지어줄 수 있다는 점도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픽뚫로 다이루크가 떠버려서 돈을 썼지만 후회되지는 않네요.

방랑자는 원소 전투 스킬을 사용하여 공중에 떠있을 수 있습니다. 덕분에 필드 탐사 성능이 뛰어난데요. 원소 전투 스킬을 사용하면 '부유력'을 소모하는데, 캐릭터를 뽑으신 유저들은 부유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신 방랑자 부유력 높이는 방법, 체공 가이드

방랑자의 기본 부유력은 100pt입니다. 스태미나와 원소 전투 특성 레벨을 높여도 해당 스탯이 상승하지 않는데요. 대신 '꽃이 된 옥' 특성을 해금한 다음, 캐릭터가 물 원소에 접촉하면 최대 부유력이 20pt 증가하여 120pt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20pt 차이가 체감이 컸습니다.

또한 운명의 자리 6돌파가 되면, 부유력이 40pt 이하일 때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4pt만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0.2초마다 1회 발동되며, 한번 체공하고 있을 때 최대 5회까지 발동되는데요. 즉, 주변에 적이 있다면 총 20pt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방랑자는 부유 상태를 유지하려면 부유력을 초당 약 10pt 정도 소모하는데요. 대시를 하면 부유력을 추가로 소모하여 공중 가속을 합니다. 대시 키를 꾹 누르고 있으면 부유력을 지속적으로 더 많이 사용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점프를 하면 부유력을 추가해서 더 높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점프 키를 꾹 누르면 부유력을 지속적으로 소모해서 더 높게 올라갈 수 있는데요. 여기서 꿀팁이 있다면 키를 꾹 눌러서 올라가기보다는, 키를 연타하여 올라가면 더 높게 상승할 수 있답니다.

원소 전투 스킬을 통해 비행할 때는 부유력만 사용하기 때문에 스태미나가 회복되는데요. 원소 전투 스킬 쿨타임이 6초로 짧아서, 스태미나가 고갈되지 않고 계속 체공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체공할 수 있는 캐릭터는 현재 방랑자가 유일해서 보물상자와 신의 눈동자를 파밍할 때 유용한 것 같습니다.

경사진 벽을 오를 때는 W키만 눌러도 올라갈 수 있다

지금까지 원신 방랑자 부유력 높이는 방법과 체공 가이드였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캐릭터를 사용했을 때는 방랑자가 좋은 줄 몰랐는데, 알고 플레이하니까 충분히 좋게 느껴지더라고요! 아직 파루잔 돌파는 덜 돼서 나선에서 쓰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필드에서는 재밌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