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원신 IP 선보인다. 원신 미니니 등장!!

호요버스의 원신과 IPX(구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IP 비즈니스를 추진합니다.

8일 IPX는 호요버스와 협업 사실과 함께 원신 IP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할 예정임을 밝혔다. IPX는 10여년간 쌓아온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캐릭터 IP 개발 및 비즈니스 전문성을 바탕으로 게임 영역을 넘어 다채로운 원신 IP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IPX 측에 따르면 호요버스의 대표작 중 하나인 원신이 IP의 캐릭터 비즈니스를 외부 IP 기업과 손을 잡고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것은 국내에서 첫 사례입니다.

지난 5일 IPX가 공개한 '원신 미니니' 역시 이러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입니다. 미니니는 IPX의 인기 IP로, 원신의 인기 캐릭터들이 작지만 용감한 매력을 보유한 원신 미니니로 재탄생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는 페이몬을 포함해 이나즈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덴 쇼군, 아야토, 아야카, 카즈하, 코코미, 요이미야, 타로마루다. IPX는 이후 매년 새로운 지역의 캐릭터들을 원신 미니니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IPX의 원신 IP 확장은 이에 그치지 않습니다. 원신 미니니를 기반으로 IP의 매력을 확장하는 다양한 라이선스 사업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합ㄴ다. 올 하반기 일본 내 라이센스 사업을 시작으로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서 국내 단독 팝업 스토어 역시 열 예정이다. IPX는 이를 통해 기존 게임 팬을 넘어 다양한 취향의 대중들도 즐길 수 있도록 IP 경험을 다각화한다는 계획입니다.

IPX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원신의 캐릭터 IP를 IPX만의 비즈니스 전문성과 크리에이티브로 재해석해 새로운 IP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양사의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파트너십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업으로 각기 다른 팬덤의 장벽을 허물어 보다 많은 팬들이 캐릭터 IP에 대한 매력과 게임에 대한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글로벌적으로 IP 사업에 높은 역량을 지닌 IPX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원신 미니니를 많은 유저님들이 좋아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오프라인 팝업 등 다양한 행사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새로운 체험에 대해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