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넥슨만큼 기발…원신, 선한 이벤트

티머니재단과 원신 활용한 '대중교통 아이디아 공모전'…선한 영향력에 빵빵한 혜택까지

5월 가정의 달, 어린이날을 비롯해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처님 오신날 등 기념일들이 줄행렬을 이룬다.

게임업계도 분주해진다. 기념일들은 겨냥한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은 물론 신규 콘텐츠 추가 등에 나서야하기 때문이다.

매년 반복되는 기념일, 이벤트와 프로모션에서도 큰 차이를 갖기 쉽지 않다.

2022년 5월, 호요버스가 가정의 달 남다른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글로벌 흥행 액션 RPG '원신' IP를 활용한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티머니복지재단과 협업해 진행한다.

'일상의 변화'를 이끌고자 기획된 이색 프로모션이다. 기존 주변의 불우한 이웃들을 돕고자 마련된 게임 속 이벤트와는 다른 형태의 선한 영향을 기대케 하고 있다.

특이한 점은 호요버스는 한국이 아닌 중국 게임사다. 한국에서 뿌리를 둔 기업이 하지 않았던 이색 캠페인이다.

'원신' 국경을 초월한 인기를 입증하는 대목이기도 하다.

▶ 원신 기반 2차 저작물까지 지원 가능

호요버스가 진행하는 ‘2022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은 오는 5월 20일까지 진행된다.

대중교통을 안전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선정해 창작물을 대상으로 한다. 소재는 '원신'의 캐릭터, 명대사, 이미지 등의 IP를 접목시킨 2차 창작물까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대중교통을 가장 많이 애용하는 MZ세대인 ‘원신’ 유저를 포함해 대중교통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다.

일상에서 익숙해져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대중교통이 가진 대중성이라는 가치에 초점을 맞춰 보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환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생 및 일반인 부문으로 1인 1팀 또는 2인 1팀을 구성해 참여가능하다. 분야는 영상, 웹툰, 또는 포스터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 상금 기본 호요버스 방학 인턴 기회까지

유별난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의 혜택도 남다르다.

상금은 물론 티머니 충전권 여기에 인턴 면접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게임사 취업을 희망하는 참가자에게는 뜻깊은 선물이 아닐 수 없다.

우선 상금은 대상 팀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세 팀에게 200만원, 우수상 여섯팀은 10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특별상 10팀에게는 특별히 제작된 티머니 충전권 총 20매를 지급한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티머니복지재단 명의 상장’을 수여하고, ‘호요버스 서울 오피스 방학 인턴’ 면접의 기회를 부여한다.

‘호요버스 방학 인턴’에 선발될 시, 하반기 진행 예정인 원신 마케팅/커뮤니티 캠페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원신’ 팬들을 포함한 대학생 참가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오픈 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