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하 - 오래된 문 열기 공략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빌키스의 애가 - #5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하
도대체 언제 끝날지 알 수 없는 원신 빌키스의 애가의 다섯 번째 월드 임무인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하 공략입니다. 분량이 그리 길진 않으며 이번 공략의 주요 키워드는 오래된 문 열기입니다.
원신 빌키스의 애가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하
1. 퀘스트 시작 위치
빌키스의 애가의 네 번째 퀘스트인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중을 깨면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하로 이어집니다. 일행은 세 운하의 땅 북쪽의 기계 앞으로 가게 되는데요. 이번에도 기계 속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2. 고대 기계를 조종하여 목적지로 가기
다행히 바로 조종실로 워프를 하는데요. 이번에도 기계를 조작해야 하는데 처음엔 그냥 좌클릭만 하면 끝이고 다음으로 장애물을 주포로 쏘라고 하면 반짝이는 곳에 좌클릭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 아자릭이 뭔가 꿍꿍이가 있는 듯한 말을 하고, 줄곧 아자릭을 의심하던 제트는 그가 바벨을 배신했음을 알게 됩니다. 아자릭과의 전투가 이어지는데 딱히 위협적이지는 않습니다. 이후 배신자 아자릭을 제트가 처리합니다.
이후 기계가 넘어지면서 밖으로 빠져나오는데요. 무정한 타란툴라라는 업적이 깨집니다. 이후 아자릭을 기다리고 있던 아드라피와 우인단 일당이 등장하고 다시 싸우게 됩니다.
이후 아드라피의 흔적을 조사하면 아자릭의 편지를 볼 수 있는데요. 아자릭이 여행자를 처리하고 제트와 정략결혼을 하며 부족의 대모로 추대하려는 계획을 짰었네요.
3. 기계 내부로 돌아가기
릴루페르가 기계가 무너지며 구멍이 생겼고 거기로 가면 된다고 말합니다. 다시 기계의 팔을 통과해 몸통으로 가서 반대쪽 팔로 나오면 됩니다. 모두 지도에 표시해 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갈 수 있습니다.
장치를 가동하면 모래가 떨어지며 길을 알려줍니다. 쭉 가면서 워프도 켜고 거대한 유적 문 앞으로 가서 스위치를 작동하면 문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부터 이번 임무의 메인 기믹이 등장합니다.
4. 오래된 문 열기
유적 내부의 오래된 문 열기 기믹 공략 영상입니다. 이전의 모래 언덕 월드 임무에 비해서 난이도가 살짝 쉬운 편입니다.
5. 페리지스 처치하기
모래폭풍을 뚫고 바닥으로 가자 릴루페르의 언니인 페리지스가 등장합니다. 갑자기 싸우게 되는데요. 일정 체력이 내려갈 때마다 기계 병사를 소환하기 때문에 장기전을 생각해야 합니다.
페리지스의 장치를 파괴하면 소멸합니다. 문지기 같은 역할이었네요.
6. 영원의 오아시스로 가기
플랫폼의 중앙에서 작동을 누르면 공중으로 떠오르며 영원의 오아시스에 도착하게 됩니다. 원신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하 월드 임무도 끝나는데요. 보상은 원석 50개이며 꿈이 없는 고요한 낙원이라는 업적이 달성됩니다.
오아시스가 실제로 있었네요. 정지 화면이긴 하지만 되게 예쁘게 생겨서 놀랐습니다. 이후 영원한 녹음의 꿈이라는 월드 임무로 이어지는데요. 다음 공략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