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막다른 골목 공략, 태위 나침판 돌리기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중간 2막 사방이 위험해를 넘어서 원신 막다른 골목을 공략하겠습니다. 막다른 골목에서 태위 나침판을 조작하면서 시공간을 조작하여 사건들을 해결하는 방식인데, 마치 영화에서 타임머신으로 시간을 돌리며 문제를 해결하는 씬들과 비슷하게 이해하신다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방식으로 플레이하신다면 특정 시간대에 갇힐 수 있으니 공략을 잘 따라오시길 권장드립니다.

태위 나침반

태위 나침반의 바늘을 돌려가며 5시, 8시, 11시, 12시, 3시 등등 5개의 시간대를 오갈 수 있습니다. 특정시간대에서 한 행동은 다른 시간대에 영향을 주기에 이곳을 클리어하려면 꽤나 머리를 쓰야하는 기믹 퍼즐입니다.

시간대를 바꾸시려면 작은 태침반의 바늘을 돌려 시간을 변경하신 후에 맵 중앙에 문처럼 생긴 포탈을 타고 이동합니다. 하지만 정답이 명확히 정해진 퍼즐이라 취해야할 행동을 놓치게 된다면 임무가 진척되지 않아 시간대에 갇히는 일도 빈번합니다. 취해야할 행동을 놓치셨다면 놓친 행동을 해야하는 시간대로 다시 돌아가서 해당 행동을 하고 임무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바랍니다.

11시->12시->11시

비경에 입장하시면 보물사냥단이 등장할겁니다. 보물사냥단을 처치하고 맵 우측뒤편에 첫번째 쪽지를 주우시기 바랍니다. 이후 태위나침반의 현재 시간이 11시일텐데 바늘을 시계방향으로 돌리기를 1번 눌러 12시로 변경합니다.

12시의 공간으로 가게되면 우인단 2개체가 등장합니다. 우인단 둘을 야란과 연비를 이용하여 처치합니다. 물속성 우인단은 연비로, 불속성 우인단은 야란으로 효과적으로 처치할 수 있으니 컨트롤 잘하여 잡기 바랍니다. 특히 물속성 우인단은 살상력이 뛰어나니 거리를 벌립시다.

우인단을 처치하셨다면 우측 뒤편의 선로 근처로 가서 철광석 상자에서 두번째 쪽지를 획득하시고 그 옆에 있는 철창을 열기위해 선로의 스위치를 끌어당깁시다.

볼일을 마치셨다면 시계 바늘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12시에서 11시로 바꾸어 처음 시작했었던 시간대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11시로 바꾸고 포탈을 이동하였지만 시간은 그대로 12시간대에 머물렀습니다. 태위 나침반의 바늘이 시간대를 변경하면서 자라난 나뭇가지로 인해 바늘이 걸려 시간이 변하지 않은 것인데 나침반 옆의 나뭇가지를 일반공격으로 파괴한 후에 나침반을 조작하지 않고 포탈로 들어갑니다. 그럼 여러분들은 밤 11시로 돌아가실 수 있습니다.

11시->3시->8시

지금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태위 나침반의 시계바늘은 11시를 가리키고 있으며 맵이 어두컴컴할 겁니다. 사진과 동일하지 않은 장소에 오신 분들은 이전에 놓쳤던 부분들을 확인하시며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신 분들은 바늘을 시계 방향으로 돌리기를 2번 눌러 11시에서 3시로 시간을 변경하여 포탈로 들어갑니다.

3시로 이동하면 해당 장소에서 소가 부사의 환영과 싸우는 모습을 목격합니다. 컷신 이후에 여러분들은 소를 조작하게 되는데 환영의 공격들은 모두 피해주시고 보라색 얼굴 형태를 띤 부사의 환영을 공격하여 처치합니다. 생각보다 약하고 패턴도 단순하기에 선중야차의 대장이였던 부사라서 쫄 필요 없이 패면 됩니다.

아까 철창 입구를 연 곳에는 커다란 거미가 집을 짓었을 겁니다. 거미가 있는 곳을 좌측의 잔해더미에서 부사의 전언을 찾아주며 거미는 처치합니다. 부사의 전언에는 제가 이전에 포스팅 '야차 이야기'에서 다뤘던 부사의 스토리가 명확히 나옵니다.

이후 처치한 거미와 제거한 거미줄 뒤편에 태위 나침반이 있을텐데 바늘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기를 눌러 시간을 3시에서 8시로 변경하고 포탈을 타고 이동합니다. 주의할 점으로 나침반은 3시를 마지막 공간으로 기록되었기에 바늘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 8시로 변경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8시->5시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스토리씬이 나오고 네번째 쪽지를 획득합니다. 만약 해당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어디서 잘못되었는지 한번 짚어 보시며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이제 원신 막다른 골목에 대한 공략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힘내봅시다.

시계 바늘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8시에서 5시로 시간대를 변경하여 포탈을 타고 이동합니다. 그럼 주변이 어두워지고 미지의 공간이 나오며 비경 착란과 몽환의 영역이 끝납니다.

여기까지 원신 막다른 골목 공략, 태위 나침반 돌리기였습니다. 태위 나침반을 얻은 여행자 일행은 소의 희생으로 층암거연의 혼란 공간을 빠져나가는데 감동적이니 직접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전 포스팅인 사방이 위험해보다 기믹도 복잡하고 막히는 순간이 계속 발생하니 그럴 때는 침착하게 잘못을 찾거나 비경을 나가서 재입장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