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14-45 및 15-10 재클린 국민덱 공략
에버소울 발렌타인 이벤트를 통해 드디어 재클리느이 순정 쇼콜라티에 코스튬을 획득했습니다. 오랜만에 작성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재클린을 활용한 14~15지역 스테이지 돌파 덱 공략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과금 플레이 중이라 무과금 유저분들도 크게 무리 없이 따라하실 수 있을만한 내용들로 구성했습니다.
14~15지역을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국밥덱이라고 불리는 인간형 + 요정형 구성의 국민덱 외에도 본격적인 불사덱 멤버들의 활약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이 재클린인데, 이번 발렌타인 이벤트를 통해 추가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승급해서 주력으로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까지 에버소울 플레이 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단 탱커와 딜러입니다. 솔직히 오리진 201레벨 이상의 메피만 있어도 친구 정령 대여를 통해서 14~15지역 정도는 어느 정도 클리어가 가능하죠. 저 같은 경우에는 메피스토펠레스 이터널 +, 클로이 이너털 + 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4지역의 마지막 고비인 14-45 스테이지 돌파덱입니다. 원래라면 메피가 아드리안에게 끌려나가는 것을 막기위해 린지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이번 스테이지의 경우 천사형, 악마형 모두가 나오는 사악한 구성이기 때문에 먼저 아야메를 잡아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린지 대신 재클린을 넣었고 타입버프 받기 위해 클로이 대신 페트라를 탱커로 기용했습니다. 진형의 경우에는 안정성을 높여주기 위해 기본 진형으로 했고, 힐러인 캐서린과 지호까지 총출동한 구성입니다.
전투 방식은 크게 다르지 않아서 재클린이 후방으로 가서 아야메를 저격하고, 그동안 클로이와 나머지 멤버들의 몸빵으로 메피가 버티며 얼티밋을 넣는 방식입니다. 승급은 낮지만 의외로 페트라가 딜을 넣어 야금야금 적의 피를 잘깍아주기 때문에 메피와 협공으로 아드리안을 잡아내는 것이 한결 수월합니다.
전체적인 전투의 양상은 영상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과를 놓고보면 아야메를 잡아낸 재클린의 딜이 어느정도 확인되고 페트라 역시 탱커임에도 딜러로 활약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적들을 쓸어내는 것은 메피로 200레벨 이상의 메피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꼭 201 메피가 필요한게 아니라는 점이 그나마 위안이네요.
15지역으로 넘어가게 되면 타입 소환권 10장과 (저 같은 경우) 과금한 성장패키지 보상으로 6300 다이아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날 따라 뽑기 운이 좋았는지 인간형 타입 소환에서 지호를 비롯 에픽을 둘이나 뽑는데 성공했습니다. 지호.. 키우고는 있는데 너무 승급시킬 필요는 없는 것 같기도하고, 그렇다고 버려두자니 가끔 꼭 쓰이는 곳도 있고 해서 고민입니다. 소과금 플레이하다보니 이제 잘 안쓰는 녀석들 하나 둘 재물로 내놔야하는데.. 등급표 상에서야 1~2티어 정도 되는 지호지만 막상 써보면 그렇게까지 필수는 아닌 느낌이네요.
14-45만큼이나 15지역 들어가면 힘들어하는 15-10입니다. 일단 여기 같은 경우에는 저도 수많은 도전 끝이 운좋게 한 번! 돌파한 것이라 영상을 찍지는 못했습니다. 일단 구성은 이전과 달라서 기본 국밥덱 구성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메피가 201이거나 린지가 고레벨이어야한다는 것인데, 회피가 높은 린지의 한 방이 터지거나 메피의 얼티밋으로 운좋게 적들을 쓸어버리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200레벨 메피로 어찌 클리어하긴 했는데 201 메피가 있었으면 한결 쉽게 플레이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확실히 비기기가 잘 안통하는 느낌입니다. 결국은 힘으로 뚫으라는 것 같은데 핵과금 아닌 입장에서는 진행속도를 늦추는 수밖에 없지 않나 싶네요. 여튼, 이번에 알려드린 덱과 진형으로 돌파는 가능합니다. 친구 정령 대여가 가능하신 분들은 201 메피 필수로 빌려서 도전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발렌타인 이벤트 7단계 공략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