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티어 공략 & 여포 0티어 중 최고!
최근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사황 여포가 추가되었고, 지금 모든 생태계를 다 파괴하고 있어서 난리 난 상황이다. 출시 첫날부터 좋다는 인식은 있었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이건 좋은 정도를 넘어서 핵사기다. 힘 좀 쓴다는 에이스, 린 보다도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지금 바로 여포를 뽑아야 한다. 지금까지 넷마블이 세나를 운영하면서 영웅을 너프한적은 없기 때문에(심지어 수많은 안티를 생산했던 블리치 콜라보 이치고 영웅도 너프 안 함) 여포도 지금 이 상태로 계속 갈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여포가 포함된 티어 등급표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우선 세븐나이츠 키우기 원딜 0티어는 단연 린이다. 린은 원딜 중 가장 딜이 좋은 원딜이고, 혼자서 거의 2인분을 한다고 말해도 무리가 아니다. 그리고 결투장에서도 자주 쓰이므로, 원딜 덱을 꾸린다면 무조건 있어야 하는 필수 영웅이다.
1티어 중 최고는 쥬피인데, 이유는 레전드 등급이 아닌 유니크 영웅으로 키우기 쉽고 강력하기 때문이다. 사실 순수 성능으로 본다면 세바스찬, 키리엘과 비슷하지만 유니크라는 이점 때문에 1티어 중 최고라고 생각한다.
다음 1티어 원딜은 키리엘, 세바스찬, 벨리카다. 최근 벨리카의 다재다능함이 발견되면서 등급표 티어 순위가 많이 올랐다.
2티어 원딜은 루리, 세일럼, 메그, 이사벨라, 카구라 이렇게 요약할 수 있다. 카구라 순위가 다소 낫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카구라는 결투장에서만 좋기 때문에 티어 등급표 순위가 살짝 다운되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근딜 0티어는 에이스다. 린과 마찬가지로 혼자서 2인분은 거뜬하게 해내는 강력한 딜러다. 하지만 린과 다르게 결투장에서는 잘 기용되지 않으므로, 살짝 감점 요소가 있다. 그래도 근딜 덱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영웅이다.
근딜 1티어는 미샤, 빅토리아, 스피나로 요약할 수 있다. 3명 중에서는 미샤가 조금 더 좋다고 할 수 있는데, 얻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근딜 2티어는 라이언, 세인, 리 정도로 요약 가능하다. 라이언은 레전드 등급인데 후반으로 갈수록 조금 미묘해지는 단점이 있다. 요즘 랭커들은 잘 기용하지 않는 영웅이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탱커 0티어는 여포다. 가장 최근에 추가된 영웅으로 명함 상태에서도 엄청난 생존 능력을 자랑한다. 여포는 딜도 좋아서 근딜 포지션이라고 봐도 무방하고, 버프까지 훌륭해서 거의 모든 덱에 사용되는 필수 중에 필수 영웅이다. 여포는 탱도 가능하고 딜도 되고, 버프까지 좋아서 결투장을 포함한 모든 콘텐츠에서 쓰이고 있다. 앞으로 여포가 없다면 굉장히 서운할 수 있으니 이번에 꼭 뽑도록 하자.
탱커 1티어는 루크레치아다. 워낙 오랜 기간 원탑 탱커로 쓰이고 있어서 딱히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다. 가끔 불사 탱커가 필요한 구간에서는 와이저, 실비아가 투입되기도 한다. 실비아는 결투장에서도 좋으므로, 여유가 된다면 꼭 키워두도록 하자.
게임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서포터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 초보자 한정 0티어는 명중을 높여주는 스파이크이고, 고렙은 상대의 회피율을 낮추고, 아군 전체에게 무효화를 걸어주는 소이가 필수다.
그리고 소이만큼 중요하기에 0티어라고 봐도 무방한 레이첼과 아일린이 있다. 치명타 확률 증가, 공격력 증가 버프는 아군 전체 화력을 높이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
클로에, 잉그리드, 노호, 델론즈도 좋은 서포터다. 1티어 정도라고 생각되는데, 만약 델론즈를 고초월 해줄 수 있다면 굳이 노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무과금/라이트 유저는 델론즈 명함 또는 1초월 정도가 한계이므로, 버프가 끊어질 수 있다. 이때는 노호를 사용하도록 하자.
이렇게 오늘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최신 등급표 티어를 살펴보았다. 기승전결 여포가 다 해먹고 있다고 말해도 무리가 아니니 루비를 다 털어서라도 얻어두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