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물 정령 로데이아 4성 파티로 잡기

물의 정령 로데이아는 초창기 물 캐릭터의 레벨 돌파 재료를 떨구는 보스 몬스터입니다.

문제의 돌파 아이템

5성: 모나, 타르탈리아

4성: 바바라, 행추

특히 타르탈리아, 행추를 키울 때 물 정령 잡기란 하나의 시련처럼 느껴집니다.

멋모르고 템 얻으러 갔다가 물 몬스터들에게 얻어터지고 gg치기 십상이거든요.

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고, 사실 기본캐를 착실히 키워놔도 물 정령을 나름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리사, 피슬이 핵심 파츠.

출전 멤버: 리사, 디오나, 케이아, 피슬

리사, 피슬 둘 중 하나만 데려가도 되고, 나머지는 보호막, 힐러 캐릭터로 채워줍니다. 케이아도 도움이 됩니다. 물 몬스터를 얼려서 보조를 해주기 때문이죠.

그 밖에도 북두도 괜찮고요.

캐릭터 스펙들. 다들 별자리 풀돌 안되어있고 심지어 디오나, 피슬은 성유물, 스킬 레벨작 미완성입니다.

성유물작도 굳이 저처럼 맞출 필요는 없고 쉽게 맞출 수 있는 4성 성유물도 상관없습니다. 실제로 초반 유저들이 마주할 물 정령 레벨은 이보다 낮을 테니까요.

특히 디오나 꽁꽁젤리 실드를 쓸 때 포인트는, 종종 물 개구리가 소멸하면서 캐릭한테 자폭 데미지를 주거든요. 물 폭탄이 터지기 전에 실드를 사용해주면 데미지를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디오나가 없으시다고요? 바바라 데려가서 힐하면서 깨시면 됩니다. 아니면 북두 e스킬로 패링하셔도 괜찮고요.

피슬이 없으시다고요? 리사 키우세요. 대신 적당히 50~60정도만.

전 마땅히 키울 번개 캐릭터가 적어서 90까지 빵빵하게 키우고 성유물도 해줬습니다. 저 스펙에 라이덴 쇼군이면 더 강할텐데.. 라는 사실은 알지만 그래도 재밌어서 만족중.

초반에는 실드 캐릭터가 없어서 난이도가 유사 원신소울, 원신링을 방불케 하지만 그 시절은 그거대로 낭만이 있었죠.

???: 그 때로 돌아가고 싶으세요?

아뇨(단호히)

지금은 종려 오우너라서 넘모 편해요. 지금이 더 만족스러워요. 하지만 공략 영상은 종려를 넣지 않습니다. 겜 초반에 종려를 가지고 있는 유저가 얼마나 되겠어요.

그냥 플레이 영상이면 모를까, 종려를 넣으면 공략이라고 할 수 없어요.

종려는 훗날에 뽑으시고, 초반에 혹시나 디오나를 뽑으셨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처럼 상당한 도움이 되거든요. 아니면 북두를 육성했다가 쓰셔도 되고요.

그럼 글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