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GPS 조작 닥터폰(Dr.Done)으로 안드로이드 IOS 모두 가능한 방법
실제로 현실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해당 장소의 가상으로 존재하는 포켓몬들을 직접 잡는다는 컨셉의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는 출시 당시에는 정말 뉴스에 나올 정도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특정 지역에만 등장한다는 이야기에 그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 관광지처럼 붐비기도 하고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서도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녀석들을 잡느라 정신이 없었죠.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아직도 여전히 인기가 많은 이 모바일 게임은 GPS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위치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방식이 가능한 것인데요, 예를 들어 부산에 자주 출몰하는 포켓몬을 잡기 위해서는 직접 그곳으로 내 스마트폰을 들고 이동해야 화면을 통해 발견해서 볼을 던져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꼭 가지고 싶은, 혹은 모두를 모으기 위해서는 실제로도 다양한 장소들을 찾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어렵지만 그만큼 성취감이 있고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일이기도 하죠. 이런 노력 없이 누구나 편하고 쉽게 달성할 수 있다면 게임 자체의 재미가 반감, 아니 반도 안 될만큼 급감하며 특징이 아예 사라져버리는 것과 마찬가지이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편법을 사용해서라도 더 편하게 잡고, 모으고, 겨루고 싶다는 분들은 포켓몬고 GPS 조작을 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기는 한데요, 이 방법은 공식적으로 운영 원칙이 위배가 되어 제재를 하겠다고도 했었고 사용하다가 계정 자체가 정지되어 다시는 접속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궁금해서 체험을 해보고 싶은 정도라고 해도 저는 권장하지 않으며 게임사의 원칙에 어긋나는 것은 차치하고라도 본연의 재미인 '다양한 장소를 방문하며 수집을 한다'라는 포인트를 아예 지워버리기 때문에 더욱 비추천드립니다. 이 모든 내용을 알고 있음에도 감안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닥터폰을 사용해서 포켓몬고 GPS 조작을 할 수는 있습니다.
본래 닥터폰은 스마트폰의 데이터 복구나 복원, 오류를 해결하는 유틸리티로 역시 공식적인 사용처가 이쪽은 아니기에 본래의 기능으로 사용하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예전에도 소개해드렸던 적이 있고 저도 간단한 데이터 복구에 사용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길 경우를 대비해 두기도 좋습니다.
저는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지만 아이폰의 IOS 역시 과정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닥터폰(Dr.Fone)은 원더쉐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및 설치가 가능하니 내려받아서 인스톨까지 마치고 실행해줍니다.
실행하면 위와 같이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역시나 가장 상단에는 메인이 되는 핵심 기능들인 데이터 복구나 휴대폰 관리, 암호 관리자들이 있고 그 아래로도 몇 가지 유용한 것들이 꽤 있어 평상시에도 상황에 따라 필요한 기능들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암호 관리자나 휴대폰 백업의 경우 실제로 유용하게 사용했던 경험이 있어 추천드리기도 합니다.
이 메뉴들 중에서 '가상 위치'를 통해서 작업을 진행하게 되는데 처음 눌렀을 경우 위처럼 다운로드 후 설치가 알아서 진행됩니다. 다른 항목들 역시 처음 사용하게 되면 이런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약 10초 정도 기다리면 끝나기 때문에 프로그램이 무거운 것도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변경하기 전에 현재의 위치를 확인하고 이제 C타입이나 8핀 케이블을 이용해서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줍니다. 안내에 따라가기만 하면 어렵지 않게 바꿀 수 있기에 간단하게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버깅 모드(개발자 모드)가 켜져 있어야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며 제대로 잘 연결되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의 버튼을 이용해서 현재 위치를 이동할 수 있는데, 속도를 도보/자전거/오토바이/자동차 수준을 보고 원하는대로 조절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속도를 선택한 뒤에는 좌/우 방향 회전과 앞으로 가기/뒤로 가기를 클릭하면서 직접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근거리라면 이 정도만으로도 충분히 닥터폰을 이용해서 쉽게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죠.
상단 검색 바에 주소지나 위치를 직접 입력하면 한 순간에 텔레포트 하는 것도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역시 공식적으로 규제를 하고 있는만큼 계정 정지가 되어버릴 수도 있겠죠.
실제로 부계정을 이용해서 약 500미터 정도를 이동해보았는데, 컴퓨터 앞에 앉아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에서의 내 캐릭터가 점점 앞으로 걸어가면서 함께 이동하는 것이 확인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포켓몬고 GPS 조작을 진행하면 되며 반복적으로 말씀드렸듯이 이는 게임사에서 권장하고 있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과도하게 사용하다가 개인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사실 무조건 GPS 위치를 변경하는 것이 나쁜 것만은 아니기에 존재하는 기능이지만, 이 밖에도 핵심 기능들이 더 훌륭하기 때문에 평상시에 핸드폰 데이터 복구가 필요한 경우나 잠궈놓고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에 기억해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닥터폰(Dr.Fone) 공식 홈페이지
본 포스팅은 원더쉐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Written by 제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