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홍, 최시원 TV CF 공개로 더욱 화끈해진 모바일 전략 게임 삼국지 전략판
이전에 게임판 연재를 할 때 여러 번 쓴 이야기지만, 코에이 삼국지 게임은 저한테 상당히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코에이 게임들은 국내 MSX 컴퓨터에서 바로 실행을 할 수 없었는데 이는 한글롬과 충돌을 하기 때문이었죠.
그래서 많은 이들이 고가의 컴퓨터를 뜯고 한글롬을 제거하는 만행을 저질렀으니, 저도 그 많은 이들 중 하나입니다.
당시에 삼국지 게임 덕분에 삼국지 여러 번 읽으신 분들 정말 많을 겁니다, 그러고 보면 참 대단한 게임이었어요~ 사람 이름을 읽겠다고, 한자 공부까지 한 번에 두 가지 공부를 많이 하게 만들었으니 말이죠!
이후 정식 한글화가 나오며 그런 웃픈 일들이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그때의 추억은 잊을 수가 없는 것 같네요.
그때의 재미를 잊지 못해 비슷한 모바일 게임을 꾸준히 찾고 있었는데 말이죠.
만약 저와 같은 추억을, 혹은 삼국지 기반의 전략 게임을 찾고 있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삼국지 전략판이죠!
전략 게임으로서의 재미도 보장하고, 타 모바일 전략 게임과 차별화되는 시스템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으로 과금 요소가 적고, VIP 시스템이 없어 공평한 게임으로 소문이 났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번에 삼국지 전략판의 새로운 TV CF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홍보 모델로 배우 안재홍, 가수 겸 배우 최시원이 발탁되었고, TV CF 명가로 유명한 돌고래 유괴단이 제작을 하여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번 삼국지 전략판 TV CF도 돌고래 유괴단 특유의 유머러스함이 묻어나는 그런 작품인데요.
몇 년 동안 연락도 없이 지내던 진영이(안재홍) 이 집에 돌아와 정체성을 고백하는 그런 내용입니다.
안재홍 배우의 특유의 익살스러움이 그대로 묻어나 굉장히 재미있다고 해야 하나요?
연락도 없이 몇 년 만에 집에 찾아와 벌어지는 정말 뜬금없는 변신!
전 이런 감성을 좋아해서 그런지 여기에서 무척 웃었네요.
전 이제 지영이가 아니라 유비 현덕입니다!! 그러면서 갑자기 달려온 아우들까지!
이후 배우 안재홍에 이어 삼국지 전략판의 두 번째 얼굴이 된 최시원이 나타납니다!
복장을 보면 대략 어떤 인물인지 감이 오지만~ 직접 보시는 재미도 있어야 하니 상세 내용까지 알려드리면 안 될 것 같은데요~
삼국지 전략의 묘미를 느끼면서, 시즌제 모바일 게임이라 진입 장벽이 비교적 낮은 편이라는 것도 마음에 드네요.
돌고래 유괴단의 삼국지 전략판 TV CF 메이킹필름을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재미중 하나였는데, 요즘은 이런 그린 스크린 기반의 합성은 기본 중 기본이군요~
안재홍 배우는 극 중뿐 아니라 실제 촬영장에서도 상당히 유쾌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배 위에서 웃는 병사들의 모습도 인상적이었는데, 촬영 내내 저리 웃는 건가요?
웃는 것은 저도 할 수 있으니 저도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무럭무럭~
하지만 저는 저기 들어가면 너무 쪄 보여서 병사에 어울리지 않을 듯!
오픈 1주년을 맞이하여 공개된 삼국지 전략판 TV CF 및 메이킹필름 매우 재미있으니 시간이 되신다면 꼭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CF 공개와 함께 선보인 새로운 PK 시즌 '적벽대전'은 장강 유역에서 벌어진 대규모 해상 전투인 적벽대전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고 합니다.
장강은 파동, 강하, 강회의 3개 중립 지역을 관통하는데 이 지역 사이에는 연결된 육지가 없고, 장강을 통해서만 왕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수군의 전략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새로운 요소들을 준비하였는데, 물 위에는 군영을 건설할 수 없지만, 수군 주둔지는 물 위에 건설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육로를 통하지 않고 수로를 통하면 영지를 연결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 전략적인 접근이 가능해질 것 같네요.
아 그러면 경우의 수가 더 많아지는 것 아닌가 제가 요즘 머리가 아파서 전략 게임을 많이 못 한다니까요!
하지만 친구들과 힘을 합쳐 진영 대항을 한다면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네요.
이번 신규 적벽대전 시나리오에는 [화계] 및 [소화] 명령이 추가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적벽대전이라고 하면 정말 빠질 수 없는 요소 중 하나가 이 화계 아니겠어요?
삼국무쌍을 해도 적벽 대전 시나리오에서는 화계가 빠지지 않는다죠.
그러고 보니 예전에 오락실에서 나왔던 캡콤 삼국지 게임도 적벽 대전에서는 화계가 있었네요.
여기에 비책 [바람의 지배자]를 활용하면 풍향을 바꾸거나 해서 적에게 큰 타격을 줄 수도 있다고 하니 더 재미있겠네요.
여기에서도 제갈량이 바람의 방향을 바꾸는 건가?
모바일 전략 게임을 찾았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삼국지 전략판!
현재 1 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하였는데요~
우선 삼전 인기 동맹 쟁탈전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동맹 단위로 관리자가 신청하면 19일부터 21일까지 투표를 받아 인기 동맹을 선정하여 동맹 맹주와 전체 동맹원에게 보상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1주년을 기념하여 무려 1,000만 금화를 대방출하는 1주년 시상 파티도 예정 중인데, 2월 24일 삼전 유튜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출석 이벤트로 금화와 칠성 보도 전설 도면, 장비 재료 등을 얻을 수 있으니 참여해 보세요.
공식 카페 가기
더욱 많은 정보는 공식 카페에 가시면 보실 수 있고요~
게임이 궁금하시다면 직접 게임을 스마트폰에 설치를 해서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 구글 플레이
삼국지 게임도 재미있지만, 돌고래 유괴단에서 제작한 TV CF 및 메이킹필름도 상당히 재미있으니 꼭 한번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래픽 및 인물 일러스트가 많이 눈에 익다 싶었는데, 게임 실행 시 코에이 로고가 함께 나오는 것을 보고 고개를 끄덕였네요~
이렇게 재미있는데도 안 해? 그런 느낌이니 할만한 모바일 전략 게임을 찾았다면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