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 공개, 위크엔드 에디션 판매 예정
지난 금요일 리니지2M 라이브 토크 시즌4 방송이 진행되며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크로니클 VIII. 인피니트 오디세이 업데이트에서 등장할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 클래스 체인지, 위크엔드 에디션, 향후 추가될 업데이트 예정까지 알찬 소식이 공개됐다.
리니지2M은 주요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라이브 토크를 통해 업데이트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며 지속적으로 유저들과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여준다. 다양한 쿠폰도 뿌리고, Q&A 분량도 상당해 반응이 괜찮은 편이다. 이후에도 라이브 토크는 계속될 테니 방송 시청하며 쿠폰도 받고, 궁금한 점을 질문해보길 바란다.
크로니클 VIII 인피니트 오디세이의 메인은 7월 20일 출시 예정인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다. 레이피어는 중세 유럽에서 사용하던 찌르기에 특화된 길고 뾰족한 검이다. 레이피어 무기를 다루는 신규 클래스는 돌진형 근거리 딜러로 순식간에 적 진영으로 침투하고 빠지는 날렵한 전투 스타일을 가진 클래스다.
레이피어의 스킬 또한 공개됐는데, 주요 스킬을 플레이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CM노트에서 등급별 다양한 패시브/액티브 스킬까지 모두 공개됐다. 주요 스킬만 봐도 적 진영에 침투하고 빠지는 레이피어의 특징과 완벽히 일치한다고 보는데, 스킬 영상 속 장면을 담은 움짤을 보도록 하자.
기본기 찌르기 콤보 스킬인 스팅 I/II/III는 레이피어 검술의 특징인 빠른 연속 공격을 가한다. 일정 확률로 스킬 공격에 취약하게 만드는 디버프를 부여한다. 기본기에 적을 취약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 사냥도 수월할 것 같고, PVP에서 집중적으로 적에게 공격을 가하며 순간적으로 킬을 캐치하는 능력의 기반이 되지 않을까 싶다.
레이피어는 슈팅스타 스킬을 통해 빠르게 적에게 돌진할 수 있다. 전방의 넓은 영역에게 대미지를 주고 일정 확률로 타겟 대상은 스턴 시킨다. 적에게 빠르게 근접하는 돌진기이며 다수의 적들에게 동시에 피해를 줄 수 있는 광역기이기도 하다. PVP에서는 스턴을 통해 주요 적을 자르기에 좋으며, 사냥 시 몬스터를 모아서 한 번에 사냥하기에 괜찮다.
빠른 돌진기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원거리 클래스는 레이피어에게 압박감을 느낄 수 있는데, 레이피어는 여기에 원거리를 카운터치는 강력한 스킬 패링 애로우도 있다. 원거리 공격을 반사하며 원거리 회피 능력이 증가해 원거리 적을 상대로 완벽히 카운터칠 수 있다. 빗발치는 원거리 공격을 막아낼 수도 있고, 슈팅스타로 적진으로 돌진 후 순간 집중되는 공격을 방어하는 식으로 활용하며 생존력을 높일 수도 있다.
슈팅스타의 돌진 능력과 패링 애로우의 생존력을 겸비한 블링크 스킬도 있다. 블링크는 적 근처로 순간이동하여 대미지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스턴시킨다. 또 스킬을 재사용 시 스킬을 사용했던 지점으로 돌아가는 능력을 가졌다. 그야말로 치고 빠지는 레이피어의 특징을 완벽하게 담은 대표 스킬이라 할 수 있다. 이동기가 하나가 아니기 때문에 더욱 날렵하게 전장을 누빌 수 있고, 스턴기와 디버프 효과를 가진 스킬들로 타겟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집요한 전투 스타일도 보일 수 있다. 1:1은 물론 다수의 전투에서도 주요 적을 잡거나 어그로를 끄는 다재다능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만한 클래스라 생각된다.
신규 클래스가 나오면 기존에 육성했던 캐릭터를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기회가 진레이피어 때도 찾아올 예정이다. 레이피어 무기를 사용하며 화려한 검술은 물론 매우 강력한 스킬셋을 보유하고 있어 다른 때보다 많은 유저들이 레이피어로 체인지를 하지 않을까 싶은데, 7월 20일 업데이트를 기대해보자.
리니지2M 크로니클 VIII 인피니트 오디세이 업데이트 이후 특별한 선물! 위크엔드 에디션이 판매된다. 기존 다이아로 구매하는 상점 상품과 달리 위크엔드 에디션은 인게임 재화 아데나와 신탁의 증표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1회차 7월 30일(토) 00:00 8억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는 위크엔드 에디션 I, 2회차 8월 13일(토) 00:00 100만 신탁의 증표로 구매할 수 있는 위크엔드 에디션 II 2종이 판매 예정이다.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이 들지만, 구성품을 보면 수긍이 가는 가격이다. 위크엔드 에디션 I과 II 공통적으로 최상급 클래스/아가시온/집혼석/고양이단 집혼석, 상급 각성의 물약, 숙련도 보너스 코인, 빛나는 명예의 훈장/신탁의 증표/결정체/고급 결정체 행운상자, 은총의 성물이 포함된다. 위크엔드 에디션 I에는 빛나는 장신구 선택 상자가 주어지고, 위크엔드 에디션 II에는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선택 상자가 주어진다는 차이점만 있다. 어찌 됐든 두 에디션 모두 알찬 구성으로 제값을 톡톡히 하는 거 같은데, 아데나와 신탁의 증표가 부족한 분들은 판매일 전에 부지런히 사냥하며 재화를 모아두도록 하자.
무접속 플레이, 인나드릴 영지, 보스 자켄 리뉴얼 등 앞으로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 소개도 있었다. 리니지2M에서 경험치 손실을 줄이기 위해 끊임없이 사냥을 돌리기 위해 PC 또는 모바일을 계속 켜둬야 했는데, 무접속 플레이가 가능해지면 접속을 하지 않아도 자동사냥을 계속해서 할 수 있게 된다. 무접속 플레이도 8월 초로 업데이트를 계획 중이라고 하는데, 실시간 채팅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순간이었다. 신규 콘텐츠뿐만 아니라 편의성 업데이트도 계속해서 신경 쓰는 모습으로 라이브 토크의 Q&A도 그렇고 유저들이 원하는 부분을 잘 반영해주는 것 같아 좋다.
신규 사냥터, 보스 리뉴얼 등 앞으로 추가될 업데이트가 기대되는데, 필자 또한 무접속 플레이가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다. 다양한 플레이 중 역시 사냥이 차지하는 시간이 가장 긴데, 이제 무접속 플레이를 이용하면 파괴된 성채나 격전의 섬, 안전하게 자동사냥할 수 있는 곳에서는 마음 놓고 무접속 플레이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테니 말이다. 물론 당장에는 20일 업데이트로 추가될 신규 클래스 진레이피어를 먼저 기대해봐야 할 것 같다.
레이피어의 등장을 기념하여 7월 2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상점-교환소에서 진레이피어의 전장 보급품을 720 아데나에 판매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전장 보급품을 구매하면 28개를 받게 되어 12시간 마다 사용 가능하다. 상자를 열 때마다 계승자의 만찬/영약/성수, 결정체, 고급 결정체, 레아의 황금빛 허브, 은총의 성물, 아인하사드의 신탁서 선택 상자, 진레이피어의 보급 주머니까지 알찬 지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신규/복귀 유저에게 있어 결정체나 각종 버프 아이템은 캐릭터 육성과 사냥에 있어 큰 도움이 될 텐데 지금 혜택받으며 레이피어의 등장을 함께 기다려보자.
『 리니지2M 』
공식 홈페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