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무상의 물 가는법, 야란 청금석 덩어리 파밍!
지금까지 키워본 원신 물 원소 캐릭터라 하면 몬드성 귀요미 바바라 전부라 관련 속성의 돌파 재료는 관심 가져본 적이 없는데, 저번 픽업에 뽑아둔 야란을 조금 키워보려 하니 청금석 덩어리 엄청 들어가더라. 그래서 파밍처를 좀 찾아보니 보석 종류는 물의 정령보다 무상의 물이 더 많이 준다고 하더라고?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이 녀석 입구를 못 찾겠다.
무상의 물 가는법과 간단 공략
원신 무상의 물 위치는 와타츠미섬 스이게츠 연못 인근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처음 가보니까 이게 물속이 잠겨져있는 모양인지 아무것도 보이질 않는다. 진심 아직 폰타인 근처도 못 갔는데 벌써부터 잠수를 요구하는 건가 혼자 머리를 싸매고 있는 찰나 이것도 어디 지하로 통하는 입구가 있지 않을까 싶더라.
그렇다고 공략 보고 따라가기엔 조금 자존심이 상해서 인근을 샅샅이 찾아봤는데 의외로 정답은 가까운데 있었다. 스이게츠 연못 반대편의 워프 포인트로 이동 후 바로 우측으로 활강하여 필자가 지도에 표기해둔 것처럼 날아가면 된다.
그러면 아래쪽에 동굴이 하나 보이는데, 조심스럽게 안쪽으로 들어가 보면
앞으로 내 원신 야란의 소중한 돌파 재료를 떨궈줄 무상의 물이 기다리고 있다. 이제 잡아 봐야 하는데 공략하기에 앞서 이 녀석은 물 원소이므로 불이나 번개에 약하니까 덱을 미리 편성해두고 시작하자. 예를 들어 엠버나 향릉 각청같은 애들 있잖아?
무상이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모든 원신 보스 몬스터가 그러하듯 물 또한 패턴을 피하고 껍질이 벗겨지면 때린다는 단순한 공략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는데, 사실 플레이 중 후반에 등장하는 녀석이니만큼 다들 바람이나 번개 많이 잡아보셨을 것 같아 복잡한 공략이 필요할까 싶다.
일단 다가가서 조우를 해주고 몇 가지 패턴들을 피해 딜을 넣어주면 되는데
그나마 모르면 조금 까다로울 수 있는 건 체력 회복 패턴이다. 위처럼 주위에 소환된 슬라임이 체력 회복 물 풍선을 던지는데 이게 무상의 물에 적중 시 약 10퍼센트의 체력이 회복된다. 반대로 저걸 캐릭터로 먹어주면 HP가 50퍼 차니까 저것부터 우선 제거해주는게 좋다. (물론 좀 어려우면 일부러 살려두고 피 채우는 방법도 있겠지만 리스크가 좀 커 보이네요)
그 외 파도라던가 바닥에서 물 올라오는 패턴 심지어 돌고래쇼까지 보여주는데 키포인트는 항상 시선은 무상의 물 코어에 두고 껍질이 벗겨지는 것 같으면 다가가서 막 원소 폭발이랑 반응 스킬 쑤셔 박으면 정말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그리고 무상 보스들이 가지고 공통적인 패턴 중에 위처럼 주위에 반응석을 빙빙 돌리는게 있는데 참고로 이때 마법진 안쪽으로 들어가서 공격하면 딜 넣을 수 있으니까 괜히 밖에서 구경하지 말자. 간혹 보면 원신 초보자분들 중에 이거 잘 모르는 분들이 있는 것 같더라고? 참고하자.
그렇게 무상의 물 체력이 모두 소진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뜬 다음 주위에 3마리의 슬라임이 등장하는데, 이를 모두 제거해 주면 공략이 완성된다.
불원소 캐릭터를 활용해 껍질을 벗겨줄 수도 있지만 이 녀석은 스타크래프트 아칸처럼 보호막만 까면 실제 HP는 별로 없으니까 빠르게 녹여주시면 되고 위의 상황 이해 잘 안되는 분들은 롤의 자크 패시브 떠올리시면 좋을 듯하다. 그럼 여기까지 원신 무상의 물 위치와 간단한 공략에 대해 알아봤는데, 보다 자세한 내용 영상으로도 남겨둘 터이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