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직업추천 1티어 아수라 각성, 에픽 세팅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오픈 이후 꾸준히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저도 첫날부터 시간 날 때마다 종종 플레이를 즐겨보는 중인데요. 보다 원활한 테라, 지옥파티 초대장 수급을 위해 본캐인 넨마스터에 이어 여러 부캐들 육성까지 도전해 보고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을 통해 넨마스터를 다뤘던 것과는 달리, 오늘은 초반부터 직업추천 1티어로 꾸준히 손꼽히고 있는 아수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지난 7일, 그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투부터 전체적으로 여러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며, 능력에 한차례 변화가 있었지만, 초보자가 하기에 지금도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죠. 빠른 밸런스 패치,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및 비정상 플레이 계정 단속 때부터 느낀 거지만 항상 발 빠른 대응을 보여주고 있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넓은 범위의 다채로운 파동 계열 마법을 구사하며 엄청난 속도로 던전들을 밀어갈 수 있음은 물론, 조작이 쉬워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여러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에 쉬운 직업추천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아직까지도 단연코 1티어로 손꼽을만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도 굉장히 마음에 드는 직업입니다. 종종 본캐를 아수라로 갈아타야 하나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거든요. 개인적인 템 운으로는 본캐인 넨마스터보다도 에픽 무기나 장비 획득 확률이 높은 편이기도 하고요. 거의 던전은 참여하지 않고 서조의 계곡만 꾸준히 돌아주고 있는데도 어느 정도 에픽 장비들이 모이고 있어서 최근에는 더 열심히 육성에 도전해 보고 있습니다.

덕분에 오늘 드디어 각성인 대암흑천까지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각성 스킬에 대한 평가가 꽤나 갈리기 때문에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었는데요. 각성 스킬 시전 시 화려한 이펙트와 공격력 증가 옵션에 기본 공격 3타 시 차륜 발동 그리고 스킬들의 변화까지, 멋진 모습에 성능도 괜찮은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특히 일반 공격의 데미지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뻥튀기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본캐를 위한 배럭으로 쓰기 위해 만들었던 부캐지만, 각성을 하고 나니 더욱 애정이 생겨 이번 기회에 에픽 세팅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려 합니다. 앞으로는 아수라로도 열심히 여러 던전들과 지옥파티를 돌며 아이템을 맞춰 결투장까지 도전해 볼 계획이거든요. 결투장에서의 PVP를 위해 과연 어떤 에픽 무기와 장비를 종결 목표로 삼고 파밍을 하는 게 좋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무기부터 살펴보는 게 좋겠죠. 귀검사 계열의 종결 무기를 이야기하며 '무형검 엘레노어'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에픽 다운 엄청난 옵션들과 함께 공격 시 30% 추가 데미지라는 말도 안 되는 효과가 붙어있는 무기이니까요. 다만 마공이지만 평타 비중이 꽤 높은 아수라에게는 공격 속도가 빠른 '십문자도 - 투'가 더 괜찮다는 의견들이 많은 편인데요.

십문자도투 역시 무형검과 마찬가지로 상당한 옵션을 가지고 있음은 물론, 공격 시 10% 확률로 폭발 발생(쿨타임 3초) / 대미지 15% 증가 / 물리 공격력 15% 증가 / 마법 공격력 15% 증가라는 엄청난 효과가 붙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둘 중 하나만 얻게 돼도 천하를 얻은 기분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방어구는 취향에 따라 조금 갈릴 수 있겠습니다. 커뮤니티 내에서 결투장 상위 유저 분이 추천해주신 장비들을 위주로 살펴보도록 할게요. 특히 십문자도-투를 무기로 획득하여 사용하게 된다면 체술의 대격변으로 기본기 숙련 스킬 공격력 2배 증가 효과를 꼭 챙겨 주시길 추천드립니다. 각성 스킬 사용 시 평타에도 이 효과가 적용된다고 하더라고요.

이와 함께 오드리의 가죽점퍼로 데미지 증가를 챙겨주시며 새도우 루비 판금 하갑, 그레이트 블루홀 휩 벨트, 혈류의 태풍을 맞추며 데미지와 쿨타임 증감을 어느 정도 조정하며 기본 옵션들을 챙겨 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귀검사 계열의 상위 유저분들의 장비를 확인해 보면, 대다수가 팔찌는 강철 리스트 가드, 목걸이는 억눌린 비명의 목걸이를 착용하고 계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반지는 결투장 반지나 미명의 탑 반지를 사용하다가 추후 쓸만한 아이템이 나오는 대로만 변경해 줘도 좋다고 해요. 참고로 마공이 메인이기 때문에 할기의 본링은 착용하더라도 효율이 나오지 않는 편이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물론 맞추기 쉽지 않은 등급인 만큼, 그전까지는 다른 유니크 장비들을 활용해가며 플레이해 주시는 게 좋겠죠. 대표적으로 추천드리는 장비가 바로 고대 왕국의 방어구 세트입니다. 저도 부캐로 키우던 캐릭터라 장비가 좋진 않지만 50레벨로 3개 세트는 맞춰 사용하는 중이기도 하고요. 데미지 3% 증가 세트 효과가 붙어 있어 꽤나 쏠쏠합니다. 특히 신발은 물리, 마법 공격력 3% 증가 효과가 붙어 있으니 꼭 챙겨주시길 추천드립니다.

장비 이야기를 하며 또 지난 7일 업데이트로 신규 추가된 진: 왕의 유적 이야기를 안 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앞서 이야기한 고대 왕국 시리즈의 에픽 등급 진: 고대 왕국 장비를 제작할 때 필요한 재료인 '고대 왕국의 보석' 획득이 가능한 던전입니다. 진: 고대 왕국 장비 역시 3세트만 맞춰도 데미지 5%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등 옵션과 세트 효과가 상당한 편인데요. 다만 입장 시 씰이 많이 소모되는 편이니 주의하시길 바랄게요.

아수라 에픽 세팅을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특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이번 기회에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나 부캐 직업추천을 고민하고 계셨다면, 이번 기회에 꼭 한번 아수라를 플레이해 보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하단 링크를 방문하셔서 쿠폰과 이벤트, 다른 유저들의 공략 등을 참고하며 더욱 풍성하게 플레이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진: 왕의 유적 2022년 4월 7일 업데이트

dnfm.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