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마신 임무 중간장 제2막 막다른 골목 태위 나침반 착란과 몽환의 영역 비경 공략

오늘은 원신 2.7 버전 층암거연에 추가된 신규 마신 임무 중간장 제2막 위험한 길, 수상한 발자취의 4번째 파트인 막다른 골목에서 들어가게 되는 착란과 몽환의 영역이라는 비경을 공략해드리려고 합니다. 그건 원신에서 쓰인 적이 없는 시간을 이용한 퍼즐이라 조금 어렵더라고요.

원신 막다른 골목 태위 나침반 공략

이번 태위 나침반 기믹은 5개의 시간대를 오가면서 퍼즐을 푸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특정 시간대의 행동이 다른 시간대에 영향을 미치는 걸 활용하는데 밤, 낮까지 섞여서 꽤나 어려운 퍼즐입니다. 시간대 순서대로 공략해드리겠습니다. 혹시 진행 도중 검색하셨다면 막힌 부분부터 보시면 됩니다.

1. 11시(낮)

처음 입장하면 보물 사냥단이 등장합니다. 연비를 체험 캐릭터로 쓸 수 있는데 평타와 강공격, 전투 스킬 적당히 섞어서 잡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으로 가서 첫 번째 쪽지를 주우세요.

(보너스) 뒤쪽을 보면 2개의 폭약통이 있습니다. 공격하면 바위가 파괴되는데요. 다음 시간대로 가면 이 자리에 상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스토리와 무관한 보너스이며 스토리를 다 깨고도 비경에 남아 있다면 낮 11시로 시간을 돌려 진행 가능합니다.

태위 나침반을 시계 방향으로 조작해 11시에서 12시로 옮깁니다.

시간대를 바꾸기 위해서는 앞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서 통로를 통과하면 됩니다. 앞으로 통과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2. 12시(밤)

연비와 야란으로 우인단을 처치합니다.

우측 선로 근처의 두 번째 쪽지를 줍습니다.

선로의 스위치를 끌어당겨 철창을 엽니다.

태위 나침반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12시에서 다시 11시로 바꾸고 들어갑니다.

3. 12시(낮)

분명 11시로 바꾸고 왔지만 12시 그대로에 낮으로 변해 있습니다. 태위 나침반 근처의 나뭇가지를 파괴합니다. 이후 나침반을 조작하지 않고 그대로 문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4. 11시(밤)

바늘을 시계 방향으로 2번 이동해 3시로 바꾸고 이동합니다.

5. 3시

컷신이 지나가고 소를 조작하게 되는데요. 보라색 얼굴 형태로 나오는 부사를 열심히 공격해서 처치하면 됩니다.

(보너스) 저는 이 시간대에서 11시에 폭약통 부쉈던 곳에서 상자를 발견했습니다.

철창으로 막혔던 선로 쪽을 보면 거미가 있습니다. 거미를 처리하고 태위 나침반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8시로 만들고 이동합니다.

6. 8시

8시에 도착하면 컷신이 나오고 끝나면 네 번째 쪽지를 얻게 됩니다.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5시로 만들어서 들어가면 미지의 공간이 나오고 길었던 원신 착란과 몽환의 영역 비경이 끝나게 됩니다.

7. 5시

비경에서 나가지 않으면 다시 시계를 돌려 이동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으로 폭약통 부수가 보너스 상자를 챙겨 먹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원신 마신 임무 중간장 제2막 막다른 골목 착란과 몽환의 영역 비경, 태위 나침반 기믹 공략이었습니다. 완전 새로운 느낌은 아니지만 직전의 부적 인장 기믹도 그렇고 이번 층암거연 임무에는 진짜 퍼즐스러운 재미있는 기믹이 많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