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탱커 챔피언 정보, 엘 프리모 프랭크 비비
브롤스타즈 탱커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B플러스 입니다. 오늘은 브롤스타즈 탱커 챔피언 엘 프리모 프랭크 그리고 비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롤스타즈에서 탱커 포지션이라 함은 앞 라인에서 적들의 어그로를 끔과 동시에 아군들을 살리는데 초점이 맞춰진 브롤즈들인데요.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탄탄한 체력을 기반으로 딜러보다 훨씬 높은 기댓값을 자랑하는 포지션이기도 합니다.
우선 첫 번째 브롤즈 엘 프리모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데요.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한 분들도 초반에 바로 받을 수 있는 녀석인지라 가장 대중적인 탱커라고 불러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엘 프리모의 평가는 유저들 사이에서 제법 갈리는 편인데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브롤즈이긴 하지만 솔직히 모든 면에서 1등이라고 표현하기엔 부족한 감이 있는데요. 특히 챔피언들의 평가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 브롤스타즈 대회에서도 그리 자주 등장하지도 않는 녀석이랍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 생각해 볼 수 있지만 엘 프리모의 대표적인 단점을 꼽으란다면 단연 짧은 사거리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그 비거리가 겨우 1타일 정도밖에 되지 않아 사거리가 10 타일이 넘는 스파이크, 틱, 리코 같은 녀석들에겐 일방적으로 뚜드려맞는 그림이 자주 연출되곤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론 엘 프리모에게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데요. 솔직히 사거리 계산하면서 공격을 맞추는 건 저 같은 초보자들에겐 어차피 생각해 볼 수 없는 영역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접근해서 평타 딜 2번 넣고 그대로 궁극기를 맞추기만 하면 웬만한 녀석들은 그대로 넉다운 되니 손맛 하나는 짱짱한 브롤즈라는 생각이 듭니다.
두 번째 알아볼 브롤스타즈 탱커는 프랭크입니다. 사실 이 녀석은 워낙에 평가가 안 좋은 걸로 유명한데요. 그도 그럴 것이 현 메타에 안 어울리는 궁극기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높은 스킬 메커니즘을 가졌으니 당연한 평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심지어 슈퍼셀에서 버림받았다는 소문이 돌 정도이니 말 다한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덕분에 출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유저들 입에서 상향 패치 좀 해달라는 말이 나오는 브롤즈이기도 합니다.
이런 최악의 성능 덕분에 유저들 사이에선 프랭크를 주로 플레이하는 장인들은 믿고 거른다는 인식마저 자라난 상태인데요. 때문에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한 분들이라면 굳이 프랭크에다가 보석 낭비하지 말라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볼 브롤스타즈 탱커는 비비입니다. 이 친구는 특히 양학에 최적화되어 있는 챔피언인데요.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그리 길진 않지만 360도 범위로 적을 타격하기에 컨트롤이 굉장히 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고 티어 분들이 부계를 파서 저티어 양학 하는 용도로 비비를 주로 사용하곤 하는데요. 저도 이거에 당한 적이 많아서 그 파괴력은 일찌감치 잘 알고 있습니다. 뭐 접근하자니 도저히 각이 안 나와 오히려 제압당하고 그렇다고 카운터인 팽과 에드거를 꺼내자니 숙련도가 떨어져 제대로 한번 해보기도 전에 게임이 끝나는 일이 대다수더라고요.
더군다나 상위 티어에서도 잘하는 비비만큼 무서운 브롤즈는 없다는게 중론인데요.
이에 대해선 개발사 슈퍼셀도 인지하고 있는바인지 현재 비비를 뽑을 수 있는 방법도 굉장히 한정적입니다. 모두 과금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데요. 엘다인 선택권과 연성 카드 랜덤권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상태니 아마 과금러들의 가치 보존을 위해서라도 비비의 너프는 쉽사리 이루어지진 않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브롤스타즈 탱커 챔피언 3마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엘 프리모부터 프랭크 그리고 비비까지 모두 타인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는 뜻깊은 포지션이니만큼 이제 막 게임 시작하신 분들은 이 녀석들부터 연습하면서 차차 실력을 늘려나가면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