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글라이거 진화 글라이온 졸업스킬 약점 이로치 배틀개체 정리

현재 포켓몬고 야생에서는 라이벌 위크 이벤트로 인해 알로라 모래두지, 망키, 발챙이 등과 함께 글라이거가 평소보다 야생에서 더 자주 나타나고 있습니다.

글라이거는 글라이온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데 진화 방법은 글라이거의 사탕 100개와 함께 신오의 돌을 사용하면 됩니다.

글라이거와 글라이온 둘 다 땅/비행 타입 포켓몬이기 때문에 물 타입을 약점으로 가지고 있고 얼음 타입을 이중 약점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는 약점이 없어 타입의 조합이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포켓몬고에 이로치 글라이거가 존재하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0.2%의 확률로 이로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글라이거 계열 이로치 색상은 하늘색에 가깝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하늘색을 좋아해서 마음에 듭니다.

포고 진화 방법과 약점과 이로치 색상에 대해 설명드렸으니 이제 글라이거가 고배틀리그에서 사용하는 스킬과 글라이온 졸업스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라이거 고배틀리그 사용 스킬

글라이거는 고배틀리그 슈퍼리그에서 티어 포켓몬입니다.

사용 스킬은 대부분의 트레이너들이 날개치기/제비반환/구멍파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제비반환 대신 깜짝베기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깜짝베기를 사용하면 강챙이와 냉동펀치를 사용하는 저승갓숭에게 살짝 힘들어질 수도 있으니 웬만하면 제비반환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글라이거는 슈퍼리그뿐만 아니라 1500 CP 이하 특별컵에서 좋은 경우도 많기 때문에 라이벌 위크 이벤트와 같이 야생에서 자주 등장할 때 부지런히 배틀개체를 잡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고배틀리그에서 미러전이 빈번하게 일어나니 공격 개체값이 살짝 있는 배틀개체를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시 배틀개체로는 2/15/12와 2/13/14가 있습니다. 각각 배틀개체 4위와 5위입니다.

글라이온 졸업스킬

글라이온은 땅/비행 타입 포켓몬이지만 노말 스킬로 땅 타입 스킬을 배우지 못해 레이드에서 사용 시 비행 타입 딜러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비행 타입 딜러 졸업스킬은 날개치기/제비반환입니다.

비행 타입 딜러로서 성능을 보면 4티어도 되지 않는 성능입니다.

이 정도 성능이면 애정 포켓몬이어도 사용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비행 타입 딜러가 부족한 뉴비분들은 레쿠쟈나 그림자 파이어 레이드가 열릴 때까지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장 필요하시면 일단은 야생에서 찌르꼬를 잡아 찌르호크로 진화시켜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레쿠쟈를 얻으면 찌르호크는 쓰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적당히 강화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글라이온은 고배틀리그 컵 중에서도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합니다.

pvpoke 기준 일반 형태는 25위고 그림자 형태는 28위로 나쁘지 않습니다.

스킬은 보통 날개치기/깜짝베기/지진을 사용합니다.

글라이거와 달리 제비반환 대신 깜짝베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하이퍼리그에서는 기라티나와 크레세리아가 자주 보이는데 두 포켓몬 다 악 타입 스킬인 깜짝베기에 약점이 찔리기 때문입니다.

그림자 장크로다일/글라이온/저승갓숭 조합이 유명하니 사용하는데 있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정리글을 마치도록 하고 이 글 보신 분들 모두 라이벌 위크 이벤트 기간 동안 두 포켓몬 다 배틀개체를 이로치로 잡을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