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시든 버드나무 조화의 파이프 공략

원신 폰타인 4.2 버전 월드 임무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 #1 시든 버드나무

이번 글은 4.2버전에 추가된 원신 폰타인 월드 임무 시든 버드나무 공략입니다.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이라는 시리즈 임무의 첫 번째 파트인데요. 나머지 것들도 이어서 공략할 예정이며 모두 깨면 푸리나의 돌파 재료인 호숫빛 은방울꽃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원신 시든 버드나무

1. 퀘스트 위치 및 시작

시작 위치는 에리니에스 숲 구역 호수 위 버드나무 호수 아래입니다. 아마 마코트역 동쪽의 수락 대기 월드 임무가 이 임무로 이어지는 게 아닐까 싶은데 아무튼 호수 아래로 가도 퀘스트가 받아집니다.

잠수하면 위 사진처럼 신비한 제단이 있는데요. 제단과 상호작용하면 원신 시든 버드나무 임무가 받아집니다. 에리니에스의 야생 정령 시리즈의 첫 번째 퀘스트입니다.

2. 제단 활성화 방법 찾아보기 (조화의 파이프 기믹)

그리고 조화의 파이프 튜토리얼이 나오는데요. 간단히 요약하면 거품을 터트려서 파이프를 순서대로 활성화시키는 기믹입니다.

조화의 파이프 기믹의 튜토리얼을 합쳐서 보기 쉽게 정리한 자료인데요. 문어의 능력을 얻어 오염을 제거하고 나온 거품을 밀어서 조화의 파이프에 순서대로 닿도록 배치하고 터트리면 됩니다. 왕방울은 이번 임무에서는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먼저 주변을 살펴보면 가오리가 있습니다. 가오리의 능력을 흡수한 뒤에 감금당한 생물을 구해줍시다.

갇혀있던 생물은 이색 풍선 문어인데요. 스킬 버튼을 꾹 누르면 물빛 에너지를 분사하는데 조화의 파이프 기믹에서 필요한 능력입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위 움짤처럼 오염된 점막이 있는데 문어의 능력으로 오염을 제거합시다.

그러면 맑은 이슬 거품이라는 거대한 물방울이 나타나는데요. 문어 능력으로 에너지를 쏘면 움직이고 폭발 범위가 보입니다. 제단까지 가져다 둡시다.

거품이 터지면 물결이 방출되는데 앞서 튜토리얼 자료에서 보여드렸듯이 물결이 조화의 파이프의 번호 순서대로 닿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위 사진처럼 제단 앞에 거품을 두고 터트리면 이번 기믹은 해결할 수 있습니다.

거품은 공격 버튼(PC 기준 좌클릭)으로 터트릴 수 있습니다. 상자의 봉인도 풀리니 먹읍시다.

이후 제단의 빛나는 부분을 조사하면 프샤비라는 멜뤼진이 등장합니다.

대화가 끝나면 원신 시든 버드나무 월드 임무가 끝나며 원석 30개와 눈물의 열쇠를 얻게 됩니다.

이후 그윽한 숲속 안갯길, 분노한 샘의 눈이라는 후속 임무가 받아지는데요. 이번 퀘스트에서 배운 조화의 파이프를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깰 수 있는 임무들입니다. 이어서 두 개를 묶어서 공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