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PC MMORPG 나이트 크로우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오늘은 반가운 소식을 먼저 전합니다. 바로 나이트 크로우가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블록버스터) 부문을 수상했다는 것입니다. 다른 수상작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모바일 & PC MMORPG 중에서는 나이트 크로우가 유일합니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전문가 심사와 유저 투표로 이루어집니다. 때문에 곧 열릴 2023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도 유력한 후보로 손꼽히고 있죠. 그렇게 된다면 올해 치열했던 MMORPG 경쟁의 승리는 나이트 크로우가 가져가는 셈이 아닌가 싶네요. (온라인 투표가 오는 10월 30일부터 시작되니 꼭 참여하시길)
클래스 뽑기를 배제한 MMORPG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까닭은 나이트 크로우의 차별화된 시스템적 요소 때문이라고 판단합니다. 먼저 클래스 뽑기가 없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은데요. 모바일 & PC MMORPG 장르에서 핵심으로 손꼽히는 직업이 유료 결제(과금)로 쉽사리 변하지 않도록 클래스 뽑기 시스템을 배제했습니다.
오히려 유저의 노력을 통해 쟁취할 수 있도록 특정 레벨에 다다를 때마다 상위 직업이 해금되는 전직 트리에 더 많은 공을 들였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토어 매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는 것이 유저들의 니즈를 얼마나 잘 파악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의뢰소와 경제 시스템
의뢰소는 지역, 던전, 제작 3개의 종류로 구분되며, 이를 통해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모바일 & PC MMORPG에서 다이아는 과금을 하지 않는 이상 손에 넣기 힘들지만, 나이트 크로우는 의뢰소 퀘스트만 꾸준히 수행하더라도 다이아를 획득하여, 자신이 원하는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과금 유저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은 이유 중 하나죠.
기본적인 경매장뿐만 아니라 유저 간의 1:1 거래도 지원하며 보다 자유로운 경제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이 경매장에 없을 경우 다른 플레이어와의 거래를 통해 얻을 수 있죠. 유저가 직접 능동적으로 경제 시스템을 구축한 것인데요. 덕분에 아이템 파밍과 판매의 재미까지 확실하게 더했습니다.
입체적인 전투가 가능한 글라이더
글라이더는 비행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특별한 이동 탑승물이자, 대규모 전투나 공성전에서 적진에 침투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글라이더는 공중에서 즉시 멈추는 정지 비행과 수평 상태에서 앞으로 빠르게 내려가는 돌진 비행, 표적을 향해 곧바로 공격하는 강하 공격의 3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상을 오가는 수준을 넘어, 하늘을 넘나드는 입체적인 전투가 가능해졌으며, 가용한 전략도 훨씬 더 많아졌죠.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한 그래픽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에서 나아가 2023 대한민국 게임 대상까지도 충분히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언리얼 엔진5로 제작된 나이트 크로우의 그래픽은 다른 MMORPG는 물론이고 콘솔작과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하는 장점이죠. (현재까지도 국내에서 언리얼 엔진5 그래픽의 MMORPG는 나이트 크로우가 유일합니다.)
운영적 측면에서의 장점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겠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만 보더라도 보상이 엄청난 수준인데요. 몬스터를 처치하여 붉은 나뭇잎을 모아 이벤트 방어구과 물약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세트 장비를 이런 이벤트로 주는 MMORPG 거의 없습니다.
미션 달성과 수련의 숲 2배 보상 지급, 전직의 증표(귀속)를 비롯한 여러 아이템을 주는 루트비히의 성장 지령, 그리고 다양한 아티팩트 재료 아이템들을 제공하는 랜든의 아티팩트 일지까지, 무척 유저 친화적인 운영을 하고 있죠.
곧 다가올 론칭 200일을 준비하여 탈것과 무기 외형 합성 재도전권을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이라고 밝혔습니다. 길드 던전과 길드 망토를 비롯해 각종 신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까요. 앞으로도 분명 기대해도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2023 대한민국 게임 대상도 분명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고 예상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