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거점전 오픈 준비를 위한 결사 정보
■ 프라시아 전기 거점전 4월 16일 개시
MMORPG에서의 대규모 PVP 전장, 즉 공성전은 언제나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콘텐츠입니다. 다수의 유저들이 모여 하나의 목표를 위해 사투를 벌이는 전투, 그 속에서 피어나는 길드는 명예와 개인의 명성은 플레이어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매력적인 요소니까요.
이런 이유로 첫 개시를 준비하고 있는 프라시아 전기 거점전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무척 큽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MMORPG를 통틀어 가장 자유로운 공성전(점령전)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으며, 3개의 스탠스를 지닌 클래스가 공성전에서 어떤 전략적 재미를 선사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4월 16일(일요일) 오후 8시 첫 번째 거점전이 시행될 예정이라, 특히 더 커뮤니티가 떠들썩한데요. 모든 거점이 오픈되는 것이 아니라, 우선적으로 6개의 거점을 대상으로 오픈됩니다. 추후 30일에는 5, 5월 14일에는 4개, 5월 28일엔 3개의 거점이 오픈되면서 앞으로 활발히 공성전이 진행될 것을 예고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첫 거점전 난이도는 47레벨 유저 30명이 모여야 공략할 수 있는 정도라고 합니다. 신작인 만큼 아직까지는 45레벨 이상을 달성한 사람이 많지 않긴 합니다만, 꾸준히 플레이를 하며 꼭 도전해 볼만한 콘텐츠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프라시아 전기 고유의 결사 시스템이 거점전과 연계되어 여타 MMORPG에서는 없었던 새로운 플레이 구성을 경험해 볼 수 있기 때문이죠.
■ 거점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결사 시스템
프라시아 전기는 결사를 통한 영지 쟁탈전을 핵심으로 내세우고 있는 게임입니다. 다른 유저들과 힘을 모아 결사를 성장시키고 거점을 점령해가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함께 경영까지 해 나가는 특색을 지니고 있죠.
단지 영지를 쟁탈하는 것을 목표가 아니라, 그 이후 결사원들이 필요한 물건을 직접 만들며, 자율적인 경제 시스템과 교류,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해가는 과정 자체가 차별화된 포인트입니다.
물건을 사고파는 잡화 상점, 아이템을 생산하는 대장간, 제작소, 연구소, 그리고 상대 결사의 공격에 대비할 수 있는 성문, 방어탑, 수호신(산토템)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가 다수 존재하기에 개인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며, 전투 외적인 부분에서도 거점을 성장시키고 방어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죠.
검은칼을 사용한 후 나타나는 심연 몬스터를 결사 단원들과 사냥하거나, 강화 주문서의 주요 공급처인 봉인전을 함께 공략하는 것도 결사의 묘미인데요. 이처럼 프라시아 전기는 MMORPG를 기반으로 깔고 있지만, 협력과 공생의 SLG 요소까지도 도입된 게임이랍니다.
■ 누구나 결사원이 되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누구나 결사원이 되어 자유롭게 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거점전에서의 승리만이 전부가 아니기에, 전투력이 높은 유저보다는 협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플레이에 임하는 유저들이 더 환영 받습니다.
결사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소속 멤버들의 시간과 자원 투자로 성장하는 성장하기 때문인데요. 앞으로 계속해서 새로운 시스템이 오픈되겠지만, 현 시점에서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은 공헌과 공동 연구입니다.
그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퀘스트 진행으로 획득한 아이템 중 불필요하거나 침식된 장비, 아퀴룬, 주문석을 결사에 공헌해 보세요. 결사의 규모가 커지는 것에 일조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도 얽힘 타래, 에테르, 결사 경험치, 추종자 학습서, 아퀴룬 결정체, 주문석 결정체와 같은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종자만 잘 활용해도 멋진 결사원이 될 수 있죠. 추종자를 파견하거나 다른 결사원의 추종자를 지원하기만 해도 각종 보상을 획득하고, 동시에 획득한 결사 증표로 성장까지 이룰 수 있는 일석이조의 이점을 지니고 있답니다.
공동 연구의 경우 필요한 자원을 추종자로 획득할 수 있어, 레벨이 낮은 유저도 결사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프라시아 전기는 대립과 경쟁의 거점전을 시작으로 성장과 협동을 더욱 깊게 경험할 수 있는 결사 시스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서로 다른 결사가 각자의 영지에서 하나의 유기체로서 세력을 형성하며 독특한 구조를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하기에, 지금부터 멋진 결사원을 목표로 꾸준히 플레이하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정보
16일 오픈할 거점전을 준비할 모든 유저들을 위해 11일까지 계정당 1회에 한 해 어시스트 강화권(7일)과 자동 정비 주문서 20개를 지급합니다. 또한 매일 접속 보상으로 각종 아이템도 추가로 지급하고 있죠.
어시스트 모드는 게임이 종료된 상태에서도 캐릭터가 연속 전투를 지속하여 경험치, 골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강화권으로 더욱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자동 정비 주문서로 자신의 캐릭터에 알맞은 아이템 자동 구매, 판매, 보관 설정을 진행할 수 있으니 꼭 받아서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4월 18일까지는 식목일 기념 쿠폰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총 3개의 쿠폰이 공개되었으며, 강화 주문서 상자 20개, LV.2 검은칼 1개, 황금 토템 5개를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사용하셔야겠죠?
이외에도 레벨을 달성하기만 하면 고급 형상 소환 선물과 고급 탈것 소환 선물을 주는 이벤트, 각 주차에 개방되는 제전 미션을 완료하여 영웅의 기록서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제전 위대한 도전 이벤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혜택을 놓치지 말고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공식 포럼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