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 플레이어의 브롤스타즈 탐구 생활 ㅡ 더그 편

서포터 더그. 요 녀석은 맵에 따라 잘 쓰면 진짜 미친 브롤러라고 할 수 있다.

더그의 기본 스킨. 귀엽지 않나? 다른 브롤러와 달리 설명이 거의 없다. 먹으면 힘이 솟아나는 핫도그? 한 입 먹으라는 설명과 옷차림으로 보아 핫도그 장수인 듯. ㅎㅎ

드래곤 더그 스킨. 이건 갖고 있는 스킨인데 스타드롭에서 받았던 것이 아니면 아마 블링 1000이었던 듯. 난 대체로 블링 1000짜리만 사니까.

트루 실버 더그. 판타지 소설 많이 보면 나오는 이름인데 ㅎㅎ

더그의 기본 능력치는

이 정도라고 한다.

일단 hp : 10000 체력 만땅

이동속도 : 빠름/ 여기까지 아주 좋아

피해량 :2400/ 안젤로 생각해보면 이것도 엄청 좋네

치유량 : 1200/ 음..이건 유저의 능력에 따라 갈릴 것 같고

재장전 속도 : 보통 / 음.. 더그는 개인적으로 초근접 브롤러라고 생각하기에 다른 브롤러랑 붙는 순간 바로 결판을 내야 한다는 점에서 이건 좀.. 그르타. 근데 체력이 10000이나 되니까 괜찮다 생각할 수 있는데 에임 좋은 애들 만나면 가기도 전에 벌집 된다. 즉 탁 트인 맵에서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 브롤러라는 얘기

사정거리 : 근거리/ 즉 수풀 많은 맵 같은 곳에서 현란한 무빙으로 투척 브롤러들의 공격을 피할 수준이어야 좋다는 얘기

특수공격 : 추가주문/내가 더그를 사랑하는 이유. 요 궁을 쓰면 죽은 다음 부활 가능. 잼그램 브롤볼 등에서 엄청 유용함.

백문이불여일견

위 사진 빨간 부분 자세히 보면 핫도그 모양이 보일 것이다. 궁을 쓰면 더그 머리 위에 저런 핫도그 모양이 뜨는데

저 핫도그 모양을 띠고 있다가 적에게 죽으면 위 사진 빨간 원 빛나는 모양이 생기며 부활한다. 브롤볼 골문 앞에서 잘만 쓰면 대박.

주의! 근데 궁 쓰고서 핫도그 모양이 계속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몇 초 정도 지나면 없어지며 효력을 잃기 때문에 핫도그 모양이 없어지기 전에 적브롤러에게 최대한 붙어서 피해입히고 죽어야 한다.

최대한 적 브롤러와 붙어야 하는 이유는 상대방 유저가 브롤스타즈 좀 하는 친구라면 일부러 부활 안 시키려 공격을 안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바짝 붙어서 공격하면 상대방 브롤러도 피해를 피할 수 없기에 어쩔 수 없이 더그를 공격하게 되고 그러믄 더그가 죽은 후 되살아나서 다시 적 공격.

다만 상대방 유저들이 고수인 경우 더그 살아날 타이밍 계산해 바로 처치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지만 우리팀 브롤러들이 좀만 잘 싸워서 더그에게 신경쓸 겨를이 없게 하면 어마한 무기. 그 이상의 자세한 전략은 생략한다. ㅎㅎ.암튼 더그 궁은 사기다.

가젯을 살펴보면 가젯 1 : 더블소시지/아군치유 2배라는데 난 잘 안 쓴다..각자 알아서 하는 거지.. 사실은..돈 없어서 못 샀다. 근데 골드가 여유 있다 해도 굳이 살 생각은 없다.

가젯2:추가 머스타드/난 이건 쓴다. 공격력 2배 남자는 닥공이지. 그리고 궁 쓴 후에 상대방 브롤러 있으면 그때 상대방 브롤러 피해량 높이기 딱 좋은 가젯.

스타파워1:패스트푸드/부활 직후 이동 속도 3초간 빨라지게 한다는데 상대방 유저가 원거리 브롤러면 아무리 빨라도 걍 잡혀서 난 선호하지 않는다

스타파워 2: 셀프서비스/일반 공격시 평소 치유량의 20%만큼 자신을 더 치유하는. 궁을 쓰지 않고도 쓸 수 있는 스타파워라 난 이걸 선호한다.

가젯 쓰면 아까 설명처럼 평소 피해량 2400 두 배인 4800.

결론 : 축구로 치면 닥공할 때, 좀 험한 말로 하자면 개싸움할 때 좋은 브롤러 ㅎㅎ

수풀이 많은 맵 등 숨어 있을 공간이 많은 맵이고 투척 브롤러 등을 피해 현란한 무빙으로ㅈ적 브롤러까지 갈 자신이 있다면 진짜 재미있는.

근데 상대방 유저는 강아지 짜증나는 브롤러. 왜냐하면 부활 후 공격만 잘 들어가믄 계속 부활 가능한 브롤러거든.ㅎㅎ.

친구 열받게 하고 싶다면 더그를 연습하자. 단 어설픈 실력으로는 자신이 더 열받을 수도 있다는 것을~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이 글 읽으시는 모든 분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