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공략]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테라나이트 무기, 영혼의 결정

요즘에 던파 모바일을 하다 보면 일일 퀘스트로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이 떴을 때 굳이 가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된다. 물론 아직 본인이 키우고 있는 직업의 자에픽 무기가 없다면 테라나이트 무기를 얻기 위해서 열심히 돌아야 한다. 매일 조금씩 지옥파티 입장권을 수급할 수 있지만 한계가 있으므로, 누구나 쉽게 자에픽 무기를 손에 넣는 건 아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보통 하나의 캐릭터만 키우는 게 아닌 여러 개의 캐릭터를 키우는데, 모든 직업의 자에픽 무기를 손에 넣는 건 매우 힘들다.

그래서 무기 속성에 상관없는 런처, 엘마, 넨마 같은 직업들은 자에픽 무기를 제외하면 테라나이트 무기가 괜찮은 선택지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일일 퀘스트로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이 뜬다면 적극 가주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또한 던파 모바일 아이템 제작에서 정말 중요한 재화인 영혼의 결정이 체감상 비명굴, 환영극단보다 빌마르크가 더 잘 나온다. 그리고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은 5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쪼렙(?) 콘텐츠라서 약간의 공략만 알고 있으면 쉽게 솔플이 가능하다는 것.

참고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어느 정도 운이 필요한데, 만약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을 돌면서 테라나이트 무기를 얻지 못했다면 빛나는 테라나이트 제작 재료를 꾸준히 파밍해서 직접 만들 수 있다.

지옥파티 역시 재료를 통해서 무기를 만들 수 있지만 에픽 등급이므로, 테라나이트 무기보다 난이도가 높다. 무과금으로 천천히 즐길 생각이라면 일부 직업들은 테라나이트 무기부터 천천히 올라가 보면 어떨까 싶다. 물론 틈틈이 헬파티를 돌아서 자에픽을 한 번에 먹으면 베스트다.

던파 모바일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 공략은 아주 간단하다. 일단 첫 번째 스테이지는 딱히 특별한 게 없어서 생략하도록 하겠다.

빌마르크 두 번째 스테이지에서는 크레이지 이반이 등장하는데, 잘 보면 앞쪽에 막혀있다. 마음 같아서는 장애물을 빠르게 제거하고 통과하고 싶은데, 결국 크레이지 이반이 4번 모두 소환되는 광경을 목격하게 된다.

얘네들은 체력이 낮아지면 돌격해서 자폭하므로, 한 번에 4마리씩, 총 4번 소환되었을 때 한꺼번에 몰아서 홀딩기를 사용하여 처치하는 걸 추천한다.

장애물을 깨고 뒤로 가보면 크레이지 이반 선동자가 홀로 있는데, 슈퍼아머를 가지고 있어서 좀 짜증 난다. 역시 홀딩기를 사용해서 빠르게 딜찍누로 처치하는 걸 추천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세 번째 스테이지에는 미니 타우들과 타우 캡틴이 등장한다. 미니 타우들은 투우를 하듯 이리저리 뛰어다니면서 머리로 공격해오는데, 맞으면 뒤로 튕겨져 나가므로 조심하도록 하자. 미니 타우들을 타우 캡틴이 있는 곳으로 유인한 후 빠르게 빠지고, 이후 홀딩기를 겸비한 콤보로 보스에게는 일격을, 미니 타우들은 한 번에 쓸어 담아주는 게 좋다. 미니 타우들은 2개의 구멍에서 3번 등장하며, 주변의 상자를 파괴하면 독이 나오니 주의하도록 하자.

네 번째 스테이지는 고집불통 하트넥이다. 쫄은 특별한 게 없으니 바로잡아주고, 고집불통 하트넥은 체력이 줄어들수록 공격력이 강해지게 되나. 콤보를 초반에 사용해서 피를 좀 빼두고, 중반에는 평타 위주로 공격한 후 후반에 다시 콤보를 사용해서 피해를 최소화시키도록 하자.

다섯 번째는 블러드 루가루다. 특별한 건 없는데, 입구 쪽에 장애물이 있으니 몇 번 때린 후 뒤로 물러서서 폭발하는 걸 보고 들어가자. 광역기로 쓸어 담아주면 된다. 기분 탓인지 모르겠으나 블러드 루가루 카드(레어)가 잘 나온다. 경매장에 팔아서 테라를 챙기도록 하자.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 최종 보스는 하이퍼 메카 타우다. 보스 체력 70%에서 기절 공격, 보스 체력 40%에서 기절 공격, 보스 체력 10%에서 기걸 공격을 한다.

보스를 열심히 때리다 보면 보호막을 사용하는데, 주변에 잘 보면 3개의 로봇이 돌아다닌다. 자기를 때려달라고 어택 표시가 있으니 로봇을 모두 제거한 후 보호막을 벗기도록 하자. 보스는 가끔 큰 공격을 사용하니 전방을 주시하면서 전투하면 크게 어려운 건 없을 것이다.

던파 모바일의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은 테라나이트 무기를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고, 열심히 플레이하면 영혼의 결정, 테라나이트를 모아서 테라나이트 무기를 만들 수도 있다. 또한 앞서 언급한 블러드 루가루 카드, 지옥파티 초대장 같은 걸 팔아서 테라 벌이를 할 수 있는 괜찮은 콘텐츠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하면서 일일 퀘스트가 뜨거나 외전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면 스킵 하지 말고, 겸사겸사 돌아보면 어떨까 싶어서 공략을 해보았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