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신규 서버 사전예약 & 양손검 직업 꿀팁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아키에이지 워 신규 서버 사전예약이 5월 3일까지 진행 중에 있어 이와 관련된 소식을 오늘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게임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 신규 서버라니 너무 이르지 않나 싶겠지만, 마켓 순위 1~2위의 인기를 굳건히 보여주고 있는 만큼 지금도 새롭게 유입되는 유저들이 만을 터라 신규 유저들을 위한 배려라고 생각됩니다.
다른 게임들처럼 아키에이지 워 신규 서버 사전예약으로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상당한 편인데요. 참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포스팅 하단에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참고로 사전예약 참여는 2023년 4월 30일(일)까지라는 점 알아두세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사전예약을 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는 희귀 직업 소환권(1회) 1개, 아키움 조각 5,000개,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 주문서 각 10개, 장비 마법 부여석 10개, 신속 비약 30개가 지급됩니다. 보상 중에 희귀 직업 소환권을 준다니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데요. 혹여나 나와 관련 없는 직업이 나왔더라도 걱정마시라 부캐와 직업은 공유되기에 뽑은 희귀 직업에 맞춰 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규 서버에서 시작하는 분들은 대부분 아키에이지 워에 배경지식이 하나도 없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직업은 5가지가 있습니다. 한 손 검과 방패(전사), 양손검(검사), 단검(도적), 활(궁수), 지팡이(마법사)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런칭 초기부터 지금까지 양손검을 선택해 달려왔는데요. MMORPG에서 근접은 답답하고, 사냥이 느리다는 이유도 외면받아왔는데, 여기선 아닙니다. 사냥터마다 범위가 넓고, 몬스터도 많아 어딜가도 쾌적한 사냥이 가능한데요.
또한 양손검이라고 해서 단일 공격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범위 공격도 초반부터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주력 스킬이라고 할 수 있는 결정타는 단일 스킬로 대미지도 좋지만, 일정 확률로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죠. 대지 가르기는 범위 스킬로 최대 5명까지 피해를 줄 수 있는데, 그 범위가 상당한 편입니다.
무엇보다 양손검이 사냥이 답답함이 없는 이유는 단일기보다 범위기 쿨타임이 짧다는 건데요. 앞서 결정타는 12초, 대지 가르기는 7초라는 훨씬 짧은 쿨타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직업들은 범위 스킬을 사용함에 있어 활력(마나) 관리가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양손검은 활력 소모 5라는 적은 부담도 한 몫하고 있다고 볼 수 있죠.
실제로 사냥을 하면 활력을 조금이라도 더 채워주는 활력 물약을 먹지 않은 상태로도 고급, 희귀, 영웅 등급의 스킬을 전부 돌려도 활력이 고갈되지 않는 높은 연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타 게임에서 원거리를 지겹게 해왔던 터라 아키에이지 워 신규 서버에서만큼은 색다른 도전을 하고프다면 양손검 강력 추천드립니다.
소소한 꿀팁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명중의 의존도가 커진다는 것 알아둬야 합니다. 명중을 높이는 방법으로 컬렉션이 있는데요. 1레벨부터 경험치와 파밍을 병행하면서 컬렉션에 나름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카테고리를 체크하는 것으로 해당 능력치를 올려주는 컬렉션만 따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명중은 근접, 원거리, 마법을 전부 올려주며, 그 외 직업별 전투 스타일에 맞는 근접, 원거리, 마법도 컬렉션을 완성시켜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혹여나 컬렉션에 필요한 장비를 얻기 힘들다면, 의뢰서를 완료해 보상으로 노려보는 것도 하나의 꿀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의뢰서는 각 지역마다 세분화 되어 있고,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으로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종종 희귀 등급도 노려볼 수 있으면서 저레벨 구간에서의 파밍할 시간을 줄여주기도 하니 정말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에 의뢰서가 없다면, 마을마다 의뢰 게시판을 통해 매일 10회씩 진행을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별자리 연구에서도 명중을 올릴 수 있습니다. 별자리 연구는 정해진 방향대로 이어나가는 게 아닌 원하는 별을 선택해 연구를 진행할 수 있어, 명중부터 연구를 해주시면 됩니다. 활 자리는 연구 확률이 100%이며, 고동 자리는 85%입니다. 고동 자리까지만 해도 +4 명중과 +4 모든 공격력을 챙길 수 있습니다.
모든 서버가 그랬듯 신규 서버도 초반에 다이아 수급을 하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선 각종 재료 아이템을 판매하는 것부터 40레벨까지 메인 퀘스트를 집중적으로 하면서 뚫어나가는 게 핵심입니다. 40레벨이 되면 마다나의 연구소 던전 콘텐츠가 해금되는데, 여기서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얻을 수 있고, 이를 거래소에 판매하는 것으로 다이아를 쏠쏠하게 챙기실 수 있습니다.
휴식기를 풀고, 다시 아키에이지 워에 매진하실 분들은 다가오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으니 단단히 준비해 두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4월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던전 에아나드 도서관과 신규 월드 보스 귀의 선박 오르돔이 추가됐습니다.
또한 예고된 콘텐츠로는 무기별 신규 기술 추가로 전투의 색다른 경험부터,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전투 능력을 끌어올리는 신규 성장 콘텐츠 공헌, 서버의 최강을 가리는 공성전, 서버 이전과 강력한 보스의 출현을 예고하는 공간의 틈 콘텐츠까지 방대하게 풀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신규 무기 직업군 추가 및 무기 직업 변경도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요. 공개된 이미지에는 고양이 귀에 여리여리한 소녀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를 두고 유저들 사이에선 어떤 무기를 사용할지와 합류하면 전투 메타가 어떻게 바뀔지에 대한 여러 추측들이 난무하고 있어 다들 관심이 큰 것 같습니다.
끝으로 진행 중인 이벤트를 알려드릴 텐데요. 스페셜 14 Days 출석 이벤트는 매일 접속하는 것만으로 보상으로 축복받은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 주문서부터 델피나드의 별, 각 던전 입장석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 3, 4일차에 다루의 증서는 기간 컬렉션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7일차에는 소원을 잊지 않는 자의 팔찌 상자 11개, 10일차에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 1개, 14일차에는 영웅 전술 교범 선택 상자 1개를 받을 수 있으니 이 기회 놓치지 마세요.
5월 10일까지 마다나의 연구 지원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금화 획득량이 30% 증가, 무역 채집 성공 확률과 행운 발생 확률 50% 증가 및 무역선 항해 비용 30% 할인되는 거상으로의 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키에이지 워 신규 서버 사전예약 & 양손검 직업 꿀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사전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