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삼국 전략과 조합을 짜서 전투에서 승리하고 중간중간 나오는 스토리 보는 맛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준구의 게임 리뷰입니다. 제가 지난 포스팅을 살펴보니 삼국에 관련된 게임 포스팅을 별로 안 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삼국지와 관련된 게임을 준비했습니다. 게임 썸네일부터 캐릭터 디자인이 좋은데 실제로 캐릭터들이나 게임 배경에 많이 힘을 줬는지 궁금하여 직접 플레이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게임 소개

갓삼국이라는 제목의 게임입니다. 플레이스토어 기준 2022년 9월 19일에 출시하여 현재까지 10만 회 이상의 다운로드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5점 만점에 4.5의 평점을 받은 게임입니다. 게임 소개에서는 VIP가 없어서 무과금으로 게임을 진행해도 무방한 것처럼 이야기했는데 과연 실제로도 그럴지 궁금합니다. 이외에도 대륙이나 병사, 장수 등 어떤 조합이 나올지도 궁금하여 얼른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게임 스토리

게임 스토리는 말이나 자막 없이 오로지 영상으로만 진행이 됩니다. 게임 자체가 스토리의 형식으로 진행이 돼서 초반 스토리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확실히 게임 디자인이나 스토리, 배경에 많은 힘을 쏟은 것으로 보이는데 별도의 설명이 없기 때문에 이해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그냥 팡팡 터지는 액션신을 구경한다는 생각으로 봤습니다!

게임 튜토리얼

튜토리얼은 스토리와 함께 진행됩니다. 모의 전투 및 영웅 육성 등 게임 플레이 시 필요한 조작 방법을 알려주며 게임을 진행할 때 플레이어의 개인 활동은 제한됩니다. 생각보다 튜토리얼이 길어서 고전했는데 내용을 조금 더 쉽고 간결하게 만들었으면 즐기기 좋았겠다 싶기도 하지만 게임이 진행될 때 항상 스토리가 동반되기 때문에 스토리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튜토리얼을 천천히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게임 플레이

어느 정도 튜토리얼이 완료되면 개인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메인은 미션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미션에 따라 플레이하신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이 게임의 메인은 토벌(전투)이며 해당 미션을 클릭하거나 토벌해야 하는 적군을 터치하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초반이라서 그런지 적군이 다수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미션이 진행되는 대로 1팀씩 생산되는데 후반에도 게임 시스템이 이런 식으로 흘러간다면 게임에서 정해진 내용을 따라가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 지루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투는 위에서 언급 드린 것과 같이 미션의 흐름대로 진행됩니다. 전투 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상대의 진영에 맞춰 장수와 병사를 배치하는 것입니다. 우측 상단을 확인하시면 상대의 출전 편대와 레벨을 볼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튜토리얼을 통해 다양한 조합을 시도하도록 도움을 주니 초반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전략을 짜고 장수와 병사 배치가 완료되었다면 출전을 통해 토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장수들은 보유하고 있는 스킬이 존재하고 타이밍과 상황에 맞게 스킬을 사용하여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야 합니다. 스킬은 단순히 전투용 스킬뿐만 아니라 치유 등과 같이 다양한 속성이 존재하니 이 속성도 잘 고려하여 조합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장수

장수는 각 등급별로 [용장 - 양장 - 명장]으로 나뉘며 명장이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장수마다 폭발, 원거리, 서포트, 공격, 방어 등의 속성이 존재하니 조합을 짜실 때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장수에 들어가시면 메인 화면에서 장수 특유의 화려한 모션이 나오는데 처음에는 그 점이 마음에 들었으나 나중에는 정신이 없어서 육성으로 얼른 들어갔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우측 하단 [장수]에 들어가시면 현재 보유 중인 장수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수는 육성이 가능한데 레벨 업과 품계를 통해 영웅을 진급시키거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레벨 업의 경우 보유하고 있는 장수 중에서도 현재 전투에 직접 배치된 장수만 가능하니 게임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 장수들에게는 무기와 방어구 등의 장비 착용이 가능하며 재료를 사용하여 장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운록에게 강화된 장비를 착용했는데 실제 전투에서 눈에 띄게 전투력이 올라간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장비 강화와 더불어 다양한 방법으로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사진에 첨부했으니 게임 플레이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집(장수 소환)

모집은 영웅 출세와 인연 모집으로 나눠지며 뽑기에 필요한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영웅 출세의 모집 호부의 경우 재화를 사용하여 구매할 수 있지만 인연에 사용되는 인연 모집권의 경우 지도나 산하사직도를 통해 얻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모집(장수 소환)에서도 특유의 게임 분위기와 캐릭터 디자인 퀄리티가 드러나며 등급에 따라 명장이 나올 확률은 3% 양장이 나올 확률은 15% 용장이 나올 확률은 82%로 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플레이 모습을 짧은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갓삼국이라는 게임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요즘 나오는 모바일 게임들은 퀄리티가 정말 좋다는 것을 실감하게 만들어준 게임으로 캐릭터 모션이나 스토리 전개 등 어떻게 저런 걸 만들었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수준이 높았습니다. 다만 스토리의 형식으로 진행되다 보니 튜토리얼이 길어지는 것은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 전투 전략을 구상하는 기분이 들어 더욱 흥미로웠고 토벌 장면에서 보이는 스킬 모션들도 만족감을 준 게임이었습니다. 과금의 요소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무과금으로 진행하셔도 무리 없을 정도이니 심심하실 때 플레이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라운지

game.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