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치오리 성유물 무기 조합 복각 첫 번째
이번이 원신 치오리 복각 첫 번째로
바위 접대로 픽률이 대폭 오른 치오리는
캐릭 자체 보유율 꼴찌, 풀돌 보유율 1위라는 원신의 성능과 애정의 경계선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보여주는 캐릭터다.
치오리는 1돌을 해야 파티의 제약이 사라지고 풀돌을 하면 성능이 매우 좋은 캐릭으로, 대부분의 유저들이 명함만 챙기기에 캐릭터 자체 보유율은 꼴찌지만, 풀돌 성능은 최상위라서 애정이 있는 유저들은 풀돌을 하고 치오리를 사용하고 있다.
1. 원신 치오리 성유물
황금 극단과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이외에 원신 치오리 성유물 선택지는 없다.
0~5돌은 극단, 6돌은 껍데기를 쓴다. 0~5돌도 껍데기를 쓸 수는 있지만 단순 성능만 비교했을 경우 극단 대미지가 더 높게 나온다.
주옵은 방어력,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부옵은 방어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치오리의 Q는 싸이클의 필수가 아닌 선택이라서 E 딸깍만 한다면 원소 충전 효율도 필요 없다.
Q를 싸이클마다 쓰고 싶은 사람은 2바위 기준 140이면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보다 낮으면 2싸이클 1궁을 하면 된다.
2. 원신 치오리 무기
이번 통계에서 볼 수 있듯
치오리 전무 우라쿠의 미스기리를 사용한 유저가 43.4%다.
그래서 치오리를 자주 쓴다면 미스기리를 주는 것이 좋으나
명함 치오리는 진사의 방추, 늑대 송곳니, 여명신검 중 하나를 원신 치오리 무기로 사용해도 충분하다.
3. 원신 치오리 조합
다양한 바위 조합에서 사용한다.
명함은 구조물이 있어야 해서 이토, 종려를 거의 필수로 넣으나 1돌 이상은 구조물이 없어도 돼서 조금 더 다양한 파티를 만들 수 있다.
나는 치오리는 저번 첫 픽업 때 뽑았다.
원신 치오리 성유물은 극단 4세트를 사용하고 있고
원신 치오리 무기는 늑대 송곳니 5재를 사용해서
방, 바, 치로 치확을 최대한 올리면서 방어력을 챙기는 세팅을 했다.
늑송을 사용해서 치확이 오버가 되는데, 남는 극단 성유물을 줬기에 저게 최선의 세팅이다.
특성은 일반 공격은 하지 않지만 재화가 남아서 799까지 했다.
그리고 명함으로 사용하고 있다.
만약 이번에 미스기리 픽뚫이 나면 1돌도 해줄 생각이 있었지만
미호요가 나보고 1돌을 하지 말라고 해서 안 했다.
저번 나선은 언제나 사용했던 나비아, 치오리, 야란, 종려 조합으로 했다.
명함 치오리가 나비아와 같이 쓰기 위해서는 종려를 넣어야 한다. 그리고 부족한 딜은 야란으로 채웠다.
이 조합은 이번 원신 치오리 조합 픽률에서 100위 안에도 없는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조합이다.
하지만 나는 이 조합을 지금까지 포스팅으로 많이 작성했을 만큼 자주 사용하는데, 내 기준으로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명함 치오리 조합이기 때문이다.
뭔가 새로운 조합을 해보고 싶어서 조합 픽률을 찾다가 2번개 2바위 조합을 봤다.
확산도 없는 번개 파티는 한 번도 안 해봤기에 궁금증에 이번에 써봤다.
픽률표에는 클미치종과 라미치실이 있는데, 전반을 느푸카실로 하면서 라이덴을 쓰고 싶은 마음에 이번에도 각 캐릭별 조합 픽률 100위권에 없는
라미치종이라는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조합으로 했다.
싸이클은 2번개 2바위라서 원충 부족 없이 무난하게 돌아가고
이번이 바위 접대라서 실드도 잘 까는데
확산도 없는 번개 조합은 확실히 딜이 너무 안 나온다.
라미카백은 여러 번 사용했지만 카즈하도 없는 라미 조합은 이번에 처음 사용해 봤다.
원소 반응도 없고 확산도 없어서 딜이 너무 안 나와서 답답함을 느꼈지만
다른 조합보다 클리어 시간이 조금 느릴 뿐이지 클리어 자체는 문제가 없다.
치오리는 명함으로는 확실히 성능이 아쉬운 캐릭이다.
하지만 전무 없이 명함으로도 원신의 모든 콘텐츠를 다 할 수 있기 때문에 명함만 뽑고 사용해도 된다.
여유가 있으면 1돌을 하면 되고, 치오리가 애정캐고 어느 정도 여유가 있다면 풀돌 성능은 최상위권이니 풀돌을 하고 원신을 재밌게 즐기는 것도 하나의 선택이다.
캐릭터 자체 보유율 꼴지, 풀돌 보유율 1위.
이것이 의미하는 것을 생각하고 본인의 가치관에 맞게 치오리 육성을 고려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