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영웅 브롤러 샘, 행크, 파이퍼 리뷰
오늘은 또 다른 영웅 브롤러인 행크, 파이퍼와 샘을 소개해 드릴게요!
일단 샘은 근거리 브롤러인데, 에드거와 엘 프리모와 다르게 한 번은 왼쪽, 한 번은 오른쪽으로 공격을 하는데요, 이게 사실 좋은 것 같지만 좋지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상대가 공격에 안 맞는 경우도 생기고 공격 시간이 꽤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200이라는 높은 데미지가 이 단점을 보안해 준다고 보면 됩니다. 특수 공격은 자신의 로켓 너클을 던지는데요, 이것의 데미지가 1680 정도 됩니다. 그리고 꽤 멀리 날릴 수 있고요. 다른 브롤러들은 공격을 상당량 맞춰야지 특수 공격이 차는데, 샘은 자신의 너클을 다시 줍기만 하면 특수 공격이 찹니다. 다른 근접 브롤러들처럼 쇼다운에서 좋습니다.
행크는 안젤로와 공격법이 비슷한 브롤러인데요, 안젤로보다 먼저 나왔다 보니 사람들은 신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일반 공격이 2940이라고 써있는데, 이것은 공격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서 게이지를 다 채우면 2940이라는 뜻입니다. 그냥 짧게 누르면 700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오래 누르면 누를수록 버블이 커지고 데미지도 커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수 공격은 여섯 방향으로 어뢰를 쏘는 건데요, 일반 공격보다 타격은 약합니다. 하지만 좀 어렵고 쓰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좋은 브롤러가 아니라서 저처럼 적게 쓰는 브롤러입니다. 참고로 방울을 부는 것은 부쉬 안에서 해도 보입니다. 체력은 그래도 꽤 높은 편입니다.
파이퍼는 데미지 왕이라고 불리는 브롤러인데요, 멀리서 공격할수록 데미지가 세집니다. 아주 멀리서 하면 4000 정도까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체력이 낮은 러프스나 파이퍼 같은 브롤러는 파이퍼의 일반 공격에는 한방 컷입니다. 특수 공격은 폭탄을 사방으로 터트리고 공중으로 뜬 다음 착지할 위치를 정할 수 있는 형식이고, 벽도 부술 수 있습니다. 파이퍼는 그래서 원래 원거리라서 벽이 없는 맵이 유리하지만, 궁 때문에 많은 맵들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를 맞추기가 힘들고 근접전에서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샘, 파이퍼, 행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셋 다 많이 쓰는 브롤러는 아니어서 가젯을 설명해 드리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공감과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