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왕큰부리 가이드

왕큰부리는 7세대 알로라지방의 포켓몬입니다.

도감 설명이 특이하네요. 원앙이 모티브인 걸까요.

애니메이션에서 지우의 나몰빼미에게 기술을 가르쳐주던 모습이 인상적이었죠.

타입 : 노말/비행

약점 : 얼음, 전기, 바위

내성 : 풀, 벌레, 땅x2, 고스트x2

각 세대마다 한마리씩은 있는 평범한 새 포켓몬입니다. 상성 면에서도 특별할게 없죠.

최대 CP : 3040

공격력 : 222

방어력 : 146

체력 : 190

능력치는 공격력이 높은 편이네요. 그래도 켄호로우나 찌르호크 등에 비하면 낮지만요. 하지만 왕큰부리에게는 특이한 부분이 있는데 바로 기술입니다.

왕큰부리의 기술들

기관총이 있거든요. 풀타입이 아님에도 갖고 있는 포켓몬은 매우 드물죠. 성능이 아주 좋아서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바위깨기는 안씁니다. 안타깝네요. 카운터라면 좋았을텐데.

쪼기 역시 많이 애매한 기술이죠. 비행타입인건 다행인데 기술 자체 성능이 아쉬워서…

스페셜 어택도 다양하게 갖고 있습니다.

일단 회전부리는 좋은 기술입니다. 특히 배틀리그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락블레스트는 타입은 좋은데 성능이 많이 아쉽죠. 러스터캐논도 비슷합니다. 왕큰부리의 약점인 바위타입 등을 상대하기에 괜찮지만 너무 에너지가 많이 필요합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관총 + 회전부리의 조합은 사실 괜찮은 편입니다. 기관총의 높은 에너지 수급량 덕분에 거의 난사할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 다음기술인데, 락블레스트와 러스터캐논 모두 딱히 만족스럽지가 않습니다. 그나마 락블레스트가 에너지 소모량이 적어 더 나은것 같긴 하지만 큰 차이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더 쓸만한 기술을 갖게 될때까지 기다려 봅시다.

레이드

경쟁자가 적은 비행타입이지만 그럼에도 상위권에 있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15위 안쪽에 간신히 위치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구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어서 비행타입이 부족하다면 가볍게 사용할 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별의모래를 투자하기에는 아깝지만 CP가 높은 콕코구리를 잡았다면 활용해봐도 될것 같네요.

진화

콕코구리를 크리파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25개, 크리파를 왕큰부리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100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