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RPG게임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업데이트 리뷰, 신작 모바일게임추천 이유는!?
모바일 RPG게임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업데이트 리뷰, 신작 모바일게임추천 이유는!?
수집형 모바일 RPG게임 '카운터사이드'가 지난 2월 8일 퍼블리싱을 담당하던 넥슨의 손을 떠나 개발사 스튜디오비사이드로 운영 이관이 되었습니다. 저도 프로그램 개발 업무를 하고 있어 많이 경험을 해봤지만, 운영과 개발은 엄연히 다른 업무이기에 과연 개발사인 스튜디오비사이드에서 운영을 잘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들기도 했는데요. 한편 개발사에서 운영까지 하게 되면 빠른 개발과 피드백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어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이 들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플레이 후기를 통해 운영 이관 이후 카운터사이드의 현 상황과 대규모 리팩토링이 이루어진 뉴 오리진 업데이트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출시 이후부터 수집형 RPG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어왔던 게임인 만큼 할만한 모바일 게임을 찾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카운터사이드 플레이 리뷰
먼저 게임을 시작하며 가장 먼저 살펴본 부분은 렉이나 버그, 서버 다운 등의 플레이를 하는 데 불편한 점은 없는지였습니다. 운영 이관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는지를 확인해 본 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우려를 했던 것처럼 플레이를 하면서 특별히 거부감이 드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완벽하게 운영 이관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살펴본 부분은 이번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UI'입니다. 아무래도 출시 이후 약 3년이 지난 게임인 만큼 최근 출시되는 게임과 비교해 불편한 부분이 있을 수 밖에 없었는데요. 이번 운영 이관을 통해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더라고요. 개발과 운영을 함께 하게 되면서 스튜디오비사이드에서 신경을 많이 쓴 게 느껴졌습니다.
먼저 메인 화면부터 깔끔하게 개선된 게 보였고, 전투와 작전 등의 메뉴가 전체적으로 직관적으로 배치되어 있어 처음 플레이를 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수집형 RPG 게임이라는 장점이 있는 만큼 전체적인 UI 개선은 게임의 매력을 끌어올려 주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서브스트림이 통합되어 신설되었다는 게 마음에 들었는데요. 외전을 비롯해 이벤트 등의 모든 에피소드를 쉽고 편하게 열람할 수 있게 되면서 지금까지 쌓인 다양한 스토리를 정주행 하는 재미도 추가되었습니다. 메인 스토리와는 별도로 진행되는 콘텐츠이지만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서브컬처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는 부분이죠.
신규 유저의 진입이 어렵다는 단점도 이번 뉴 오리진 업데이트를 통해서 개선되었습니다. 이번 운영 이관을 통해 기존 유저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 외에 신규 유저의 유입도 욕심을 낸 모습인데요. 한계 초월 정책 개편과 전술 시스템 업데이트 등 다양한 시스템의 개편과 더불어 복잡한 컨텐츠를 통폐합하며 신규 유저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기존 유저에 대한 부분은 신규 각성 유닛과 신규 에피소드 등의 신규 콘텐츠가 준비되었는데요. 보통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다고 하면 유저분들이 가장 기대하는 콘텐츠 두 개인 만큼 역시 살펴봐야 하는 부분입니다. 먼저 신규 각성 유닛은 스나이퍼 '아스모데우스 로자리아'와 디펜더 '네헤모트 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각 신규 각성 유닛은 로자리아는 채용, 레이는 카운터 패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데요. 현재 로자리아 기밀 채용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원하는 분들은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에피소드인 '클리포트 게임 파트2'는 현재 진행 중인 에피소드의 후반부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스토리에 중점을 두는 분들도 충분히 기대해도 좋겠습니다.
그 외에도 회사 레벨 확장과 건틀렛 신규 시즌 시작 등 다양한 부분이 이번 뉴 오리진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되었으니 디테일한 부분은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쇼케이스를 통해 앞으로의 로드맵도 공개가 되었는데요. 제가 포스팅 초반에도 언급했듯 개발사가 직접 퍼블리싱을 하는 만큼 유저의 의견에 대한 피드백과 다양한 콘텐츠의 빠른 업데이트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쇼케이스 영상 1부 종료 후 쿠폰 번호도 공개되었으니 확인해 보세요~
다양한 이벤트!!
퍼블리싱 이관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만큼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보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관 보상과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접속과 출석만 해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눈에 띄었고, 사전예약 보상도 엄청 많이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캐피탈 포인트 이벤트를 통해 SSR 각성 사원 영입권과 SSR 각성 사원 추천권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역시 마음에 들었고, 쇼케이스 당시 공개된 PV와 MV를 SNS에 공개하면 추첨을 통해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하는 등의 다양한 추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함께 참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2월 말에 예정되어 있는 홀로라이브 콜라보 이벤트도 놓치면 안되는데요. 한정 스킨 5종과 JAZZJACK 콜라보 피규어 35종, 콜라보 가구, 이모티콘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마 기존에 해외에서만 진행했던 콜라보 이벤트기에 많은 한국 유저 분들이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요. 이번 이벤트도 놓쳐선 안되겠죠?
오늘은 개발사 퍼블리싱 운영 이관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수집형 모바일 RPG게임 '카운터사이드'를 플레이 후기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의 우려와는 다르게 기대에 보답하듯 안정적인 운영 이관이 되었고, 뉴 오리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개선이 된 부분도 눈에 들어와 마음에 들었는데요. 할만한 모바일게임을 찾는 분들은 꼭 플레이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홈페이지 ] / [ 구글 플레이 ] / [ 앱스토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