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모바일게임 추천, 제노니아 신작 어려운 명중 컬렉션 해결!

나만 어려운 명중 컬렉션은 그만!

제노니아 신작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글을 필자도 꾸준히 검색을 해본다. 아무래도 새로운 게임, 그리고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게임이 어떤 게임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함이다. 최근 주목받는 게임은 새롭게 등장한 제노니아 신작이다. 아마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제노니아 신작을 매체 건 직접 플레이를 해보건 접했을 거라 생각된다.

필자는 최근 제노니아 신작의 요소들을 하나씩, 천천히 음미하고 있다. 스토리 면 스토리, 콘텐츠 면 콘텐츠를 말이다. 필자가 가장 궁금한 건 어떤 부분에서 차별성을 뒀을지다. 일단 가볍게 찍먹을 하는 게이머들 입장에서 제노니아 신작의 가장 큰 장점은 그래픽이라 생각된다. 비슷한 류의 게임에서 보기 힘든 고퀄리티 카툰 그래픽이라는 점과 우리가 추억 속에 가지고 있던 제노니아의 스토리와 어느 정도 연관이 있다는 점이다.

스토리 진행도 단순하게 인게임 상에서 NPC와 나의 모습을 번갈아 보여주는 게 아니라 중간중간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보여주므로 스토리의 몰입감을 높인다는 점 또한 높게 쳐주고 싶다.

타격감? 그냥 서서 대충 모션만 보여주며 사냥만 하지도 않는다. 확실히 고퀄리티 카툰 그래픽을 채용한 만큼 다른 그래픽 기법에 비해 보다 과장적인 모션이라도 어울리고 보다 타격감이 좋다고 느껴진다.

무과금, 혹은 라이트 유저가 게임에 보다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다양한 부분에서 지원을 해주는 점도 인상적이었다. 게임 내에는 코스튬과 페어리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해당 부분은 가챠 시스템이라 부담될 수 있다. 하지만 시즌 패스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코스튬과 페어리 가챠를 지원해 주고 있었고 그 외에도 강화 주문서, 음식, 능력치 상승 주문서 등을 지원해 성장하는 재미를 따라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었다.

특히 코스튬과 페어리는 컬렉션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만큼 높은 등급의 코스튬과 페어리를 보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중복이 되지 않는 코스튬과 페어리를 획득하는 것 또한 중요하기에 유저를 다양한 경로로 지원해 주는 제노니아 신작에 대해 어느 정도 호감이 생긴다.

또한 지속적인 성장의 재미를 느끼기 위해 업적과 승급 시스템이 존재했다. 업적은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에게 게임 이해도를 도우면서 달성에 대한 재미를 주고, 승급을 통해 일정 수준까지 성장하면 레어(희귀) 등급의 코스튬과 페어리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무엇보다도 일반 아이템으로 일명 명중작을 많이, 그리고 쉽게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제노니아 신작이 더 호감이 가는 부분이다. 일반 아이템으로도 명중 능력치를 +6씩 높일 수 있는 건 물론이고 현재 오픈 초반인데도 벌써 일반 아이템으로 명중작을 통해 명중 능력치를 무려 108이나 올릴 수 있다.

명중 108을 올릴 수 있는 게 어느 정도인지 이해하기 어려운 유저들이 분명 존재할 거라 생각된다. 해당 수치는 전체 명중 676 스탯(이벤트 70 스탯 제외) 중 108을 올릴 수 있다. 이는 컬렉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총 명중 스탯의 약 16%에 해당되는 수치다.

그래서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컬렉션을 통해 아이템을 눌러 드랍 몬스터의 위치로 바로 이동을 해 컬렉션을 채워나가며 천천히 육성을 한다면 충분히 게임에 재미를 느끼며 플레이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누구는 명중작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이 있지만, 필자에게는 마치 포켓몬 스티커를 모으는 재미로 다가와 오히려 꼼꼼하게 모으는 재미가 있다.

그렇다면 가볍게 즐기면 강해질 수 없는 걸까? 아니다. 컬렉션 아이템들을 모으면서 동일한 컬렉션 장비를 획득하게 되면 거래소를 통해 유료 재화인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고, 이렇게 획득한 다이아로 다른 컬렉션 작을 진행하거나 더 높은 장비를 반대로 구매도 할 수 있었다.

참고로 사냥과 퀘스트 진행을 통해 획득한 재료 아이템으로 직접 장비를 제작할 수도 있다. 대성공을 하게 되면 강화까지 붙어서 나와 제작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필자가 동일 장르의 게임들을 처음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유용한 명중 컬렉션에 대한 이야기를 했지만, 게임 내에서 곧바로 공식 홈페이지에 접근해 유저들의 다양한 공략들을 살펴볼 수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현재 제노니아 신작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출석 이벤트는 물론이고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한 수수께끼 선물상자 획득, 혹은 월드 보스, 파티던전 붐업 이벤트까지. 현재 존재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다.

끝으로 제노니아를 접한 많은 유저들이 잘 몰라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에 대한 작은 노하우를 전달하고자 한다. 특정 아이템을 한 번에 많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아이템을 꾹- 눌러준 뒤 팝업 되는 툴팁에 일괄 사용을 눌러주면 되니 참고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해 보겠다.

제노니아 신작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