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의 근원을 제거한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동료 ‘화련’ 알아보기
지난 7월 26일,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정식 출시됐죠. 수많은 이들이 스스로 문을 열고 탑을 오르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다양한 <신의 탑> 캐릭터를 동료로 맞이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동료들은 탑 정상을 향한 여정에 큰 힘을 보태고 있음이 분명하죠
문을 열고 탑을 오른 이용자들 덕분에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정식 출시 후, 약 일주일이 지난 8월 3일, 첫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정상으로 향하는 길을 밝혀줄 새로운 동료가 합류했죠. 타는 듯한 적발·적안의 소유자면서 부상당한 오른쪽 눈을 가린 안대 덕에 한층 더 부각되는 차가운 인상의 미녀 길잡이. 바로 SSR 등급의 적 속성 동료 ‘화련’입니다.
'화련' 일러스트
원작 기준으로도 ‘스물다섯번째 밤(이하 밤)’의 주요 조력자이자 인기 캐릭터인 만큼, 화련의 등장을 반기는 이들이 많을 텐데요. 그럼 화련에 대한 소개와 함께 그 밖에 주요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SR [운명의 길] 화련,
적 속성 첫 서포터
화련은 원작 웹툰 1부 초반 에피소드부터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첫 등장시엔 검은색 전신 타이즈에 가면까지 착용한 채로 수많은 시험 합격자 중 한 명 정도로 잠깐 스쳐 지나갔지만, ‘크라운 게임’에서부터 주요 등장인물로 조명되기 시작합니다.
참고로 주인공 밤의 주요 조력자 중 한 명이지만, 첫 만남은 악연 그 자체였는데요. 크라운 게임에서 화련의 가면을 부수고, 오른쪽 눈에 부상을 입힌 사람이 바로 밤이기 때문이죠. 본 에피소드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도 구현되어, 스토리 모드 액트 3-2에서 3D 애니메이션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밤에 의해 부상을 입은 채 날아가는…
그럼 소환 가능한 동료로 등장한 화련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작중 공인 미녀인 만큼 2D 일러스트 및 3D 모델링 모두 아름다운 외모가 눈길을 끄는데요. 다른 여성 캐릭터, 그 중에서도 설정상 ‘외모’가 발탁 기준에 포함되는 자하드의 공주들과 비교하면 냉정하고 무심해보이기까지 한 얼굴 표정이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쿤 마스체니와는 의상의 색상까지 대비를 이루는 느낌입니다.
화련과 가장 상반되는 이미지의 캐릭터를 꼽는다면 쿤 마스체니 아닐까요?
다음으로 등급은 SSR, 적 속성에 역할군은 서포터로 공격은 물리 대미지 기반입니다. 아군의 유지력 보강보다 아군 공격 능력 강화 및 적 디버프에 무게를 둔 서포터입니다.
스킬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패시브 스킬 ‘약점발현’은 적 중 공격력이 가장 높은 한 명을 약점 상태에 빠지게 해 아군이 피해를 더 입힐 수 있도록 합니다. 약점 상태인 적이 사망하면 모든 아군의 에너지가 대폭 상승하고, 생존해 있는 적 한 명을 선택해 다시 약점 상태를 부여하죠. 이어 액티브 스킬 ‘지연술’은 무기인 봉을 투척, 봉이 이동하는 경로상에 있는 적에게 대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급속을 감소시키고 약점 상태인 적의 경우 기절까지 부여합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캐릭터 소개 화련 편
또다른 액티브 스킬 ‘길잡이의 인도’는 아군이 약점 상태 적군에게 빠르게 다가갈 수 있는 일정 시간 유지되는 길을 만듦과 동시에, 모든 아군이 약점 상태 적을 공격하게끔 합니다. 길 위에 있는 아군은 급속 능력치 버프를 받기도 하죠. 마지막으로 필살기 ‘선수필승’은 약점 상태인 적에게 화련이 직접 점프해 다가간 다음, 큰 대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주변 적에게도 대미지 및 넉백을 가하는 기술입니다. 주변 아군에 대한 공격 능력 버프 및 보호막을 통한 유지력 보강 효과도 존재하죠.
필살기에 아군에 대한 보호막 효과가 존재하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아군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높은 공격력을 지닌 적 한 명을 우선적으로 제거해 나가고, 공격적인 지원 효과를 통해 간접적으로 아군 유지력 강화까지 도모하는 서포터죠. 유의할 점은 화련 본인이 적진 한가운데 뛰어들어야 하는 근접 공격인지라 전투 중간에 쓰러지지 않게끔 전략을 짜야 한다는 부분이겠네요.
'화련' 필살기 시전 연출
이벤트와 함께라면,
화련 소환도 문제없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사전등록 선물, 정식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 그리고 게임 플레이에 따른 보상 등으로 동료 소환에 필요한 재화를 적잖이 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출시 당일부터 탑을 오르기 시작한 이용자라면 사전등록 선물과 함께 신규 선별인원 스타트 대시 보상까지 전부 다 받아 소진했을 현재,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됐죠.
'큰 거 온다!' 바캉스 카운트다운 출석부 이벤트
먼저, ‘두근두근 바캉스 카운트다운 출석부’가 오는 16일 오전 8시 59분 59초까지 진행됩니다.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출석 회차에 맞는 재화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7일 출석시 코인과 신수·링크 경험치 등 신수 링크 육성 재료와 동료 소환 티켓 20개와 부유석 600개 등을 받게 됩니다. 그나저나 ‘곧 다가올 여름 바캉스’를 기다리는 이벤트라는데, 과연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여름 바캉스에는 어떤 대형 이벤트가 있을지 궁금해지는군요.
다음은 ‘화련의 성장 미션’입니다. 동료 소환을 통해 화련을 얻은 이들에게, 화련을 보다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벤트인데요. 화련 획득을 비롯한 미션들을 클리어할 때마다 숙련도 경험치 재료인 교범서, 소환 티켓, 화련의 선호 선물인 ‘보물 지도’, 전용 장비 강화 재료인 강화액 등을 받을 수 있죠. 또, 8개 미션을 모두 클리어하면 화련을 하나 더 얻을 수 있습니다.
화련의 성장 미션 이벤트
참고로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동료 소환은 신규 동료 업데이트 이후에도 100회, 200회마다 각각 SSR, SSR+ 등급 동료를 확정적으로 소환 가능한 천장 스택이 유지됩니다. 덕분에 화련을 소환하는데 있어 한결 수월하죠.
이 외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연합(길드) 콘텐츠 연합 토벌전의 첫 회차가 시작됐고, 스토리 모드 액트 5 ‘에반켈의 잠어’가 추가되기도 했죠. 신규 동료와 이벤트, 보다 풍부해진 콘텐츠까지 한층 즐거워진 탑 오르기를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연합 토벌 콘텐츠에서의 전투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