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환불 방법 안내

에버소울은 IDLE Idea Factory가 MAF 게임즈의 도움을 받아 개발하여 큰 성공을 거두고, Cheetah Mobile과 퍼블리싱 계약을 맺어 서비스 중인 수중 생물을 키우는 3D 시뮬레이션 방치형 게임이다. 현재 IDLE Idea Factory는 플레로 게임즈에 인수되었으나, 독립성은 유지된다고 한다.

에버소울이라는 이름은 심해를 뜻하는 어비스(Abyss)와, 수족관을 뜻하는 아쿠아리움(Aqua'rium')을 합친 것으로 말 그대로 심해의 수족관을 뜻한다. 이름에 심해가 들어간다고는 하지만 첫 공개 후 상당 기간동안 심해의 심도 찾아볼 수 없는 물고기나 산호들 뿐이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바티노무스나 산갈치, 풍선 장어, 납작 앨퉁이 등 심해 생물들도 추가되었지만, 바티노무스나 산갈치, 대왕오징어 등 출석으로 얻을 수 있는 물고기를 제외하고는 이벤트 기간에만 얻을 수 있거나 분홍 나무 산호와 같은 극후반에 얻을 수 있는 요구 조건 덕분에 매니악한 플레이를 하지 않는 이상 이름 그대로 심해풍으로 만드는건 무리이다.

여타 Idle 게임들과 같이 단순한 목적에 단순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노가다 게임이며 실제로 유저가 할 수 있는 것은 생명력을 얻기 위해서든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든 화면을 탭 하기만 하면 되는 단순한 플레이 방식이다. 그러면서도 자신만의 수족관을 꾸미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 첫 주 다운로드 수 1위를 달성하였다.

게임을 시작하면 '외로운 산호석' 하나만 홀로 나타난다. 튜토리얼에 따라 화면을 탭 하면 산호석이 게임 내에서의 화폐인 생명력을 생산하며, 모은 생명력으로 물고기를 창조하여 산호석을 외롭지 않게 만들어 주면 되는 게임이다.

생명력을 이용해 산호석의 레벨을 올리면 생명력 생산량이 늘어나며, 여러 산호를 업그레이드하면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을 때에도 생명력을 모을 수 있다. 3D터치가 지원되는 아이폰의 경우 화면을 길게 탭하면 새우가 나타나는데, 탭으로 얻을 수 있는 생명력의 10배를 얻을 수 있다.

물고기들은 창조할 때마다 모든(탭/시간당) 생명력 생산량을 두 배씩 늘려주므로, 여유가 될 때마다 추가시키는 것이 좋다. 대신 물고기를 많이 창조하면 창조에 쓰이는 생명력도 늘어난다.

컬렉션이나 업적, 산호석 레벨 등 게임에 다양한 세부 목표들이 나타나 있지만, 표면적인 게임의 목적은 산호석이 외롭지 않게 물고기 친구를 늘려주는 것이다. 때문에 초창기 랭킹인 구글 플레이나 아이폰 게임 센터에서는 창조한 물고기의 수를 비교해서 순위를 매기고 있으며, 산호석 대화에서도 물고기 친구에 관련한 대사를 볼 수 있다. 다만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앞에서 서술한 컬렉션 완성이나 산호석 레벨 올리기 등에 더 치중하게 된다.

외로운 산호석에 신비한 상자가 떨어질 때가 있는데, 상자를 누르면 광고를 보고 일정량의 생명력/보석 30개/1분간 초당 5회의 자동 탭 중 하나의 보상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상자를 일정 횟수 열거나 사진을 찍어야 해금되는 물고기가 있으므로 나올 때마다 챙기는 게 이득이다. 상자는 게임에 일정 시간 이상 접속하고 있어야 등장하며 한 번 열면 15분 동안은 나오지 않는다. 오랫동안 상자가 등장하지 않는다면 게임을 완전히 껏다 켜는 것을 추천한다.

에버소울을 플레이하며 얻을 수 있는 일종의 화폐인 생명력은 크게 탭당 생명력과 초당 생명력으로 나뉘는데, 탭당 생명력은 산호석의 영향을, 초당 생명력은 산호의 영향을 받는다. 플레이 방법에 적혀 있듯 화면을 직접 탭 하거나 산호를 설치하여 생명력을 생산하게 할 수 있고, 그 외에도 물고기 사진을 찍어 공유하는 퀘스트를 달성하거나 광고를 시청하는 등 생명력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생명력을 통해 물고기를 창조하거나 산호와 산호석을 업그레이드하여 생명력 획득량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모아 놓은 생명력만 충분하다면 산호석과 산호의 레벨을 한 번에 10레벨, 100레벨 씩 높일 수 있지만 심해 탱크의 산호석이나 산호는 레벨이 25의 배수일 때마다 생산량이 두 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25레벨씩 올리는 것이 효율적이다. 산호나 산호석의 레벨은 하나씩 증가할 때마다 레벨업 비용이 7%씩 증가하는데, 현재 레벨업 비용의 약 64배만큼 생명력을 보유하고 있다면 한 번에 몰아서 25레벨을 높일 수 있다.

예컨대 현재 산호석 레벨이 50이고 레벨업 비용이 1A라면 64A만큼의 생명력을 쏟아부어야 레벨 75가 되어 생산량 2배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산호석을 25레벨 올리는 가격과 물고기 1마리를 창조하는 가격 중에 더 싼 게 무엇인지 계산해 가면서 플레이하면 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화면을 탭 할 때마다 생명력을 만들어 내는 외로운 산호석을 관리하는 곳인 스톤은 산호석의 레벨이 오르면 탭당 생명력 생산량도 조금씩 오르며, 산호석을 업그레이드 하는 비용 또한 오른다. 산호석은 25의 배수 레벨마다 2배의 생명력 보너스가 주어진다. 현재 레벨업 비용에 63.25를 곱하면 25레벨을 올리는 데 필요한 생명력을 구할 수 있다.

산호석을 25레벨 올리는 것과 물고기를 창조하는 것 중 가격이 더 저렴한 것이 무엇인지 계속 비교하면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된다. 산호석 레벨이 25의 배수일 때마다 탭당 생명력이 2배씩 오르며, 물고기는 창조할 때마다 생명력이 2배씩 오르기 때문이다.

필자 같은 경우는 신선한 컨셉의 게임성에 초반 현질도 해가며 재밌게 즐겼으나 이내 곧 콘텐츠의 한계에 접어들어 결국 흥미를 잃고 에버소울 환불을 결심하게 됐다.

평소 자주 애용하는 환불 대행사를 통해 에버소울 환불을 진행할 수 있었는데 간단한 환불 신청서만 작성하면 끝나는 간편한 절차로 큰 어려움없이 에버소울 환불을 진행할 수 있었다.

후기글도 살펴보니 필자와 비슷한 이유로 에버소울 환불을 진행한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어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만약 필자와 같이 고민하고 있는 이가 있다면 꼭 에버소울 환불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