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2022년 12월 12일자: 아임빅의 주관적 카드 상세평가 2 - 어보미네이션

(1) 범용성 5

=> 그냥 깡파워 바닐라카드이기 때문에, 범용성은 우수하다. 아예 '패트리어트덱' 처럼 바닐라카드가 필요한 덱에 파츠로 써도 되지만, 5코스트에 조건없는 9파워는 나쁘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아무 덱에나 넣어도 사실 상관은 없다.

(2) 스탯파워 4

=> 최상급까지는 아니다. 최상급까지 가려면 적어도 10, 11, 12 이상은 되어야 하는데 딱 9 정도이기 때문에 4점 정도 줄 수 있을거 같다. 에어로, 블랙볼트보다 1수치 높고 앤간한 5코진 중에서는 깡파워가 좋은 편이다.

(3) 효과파워 0

=> 바닐라 카드이기 때문에 그냥 뭐 점수를 줄 수가 없다. 효과가 없기 때문에, 효과로 인한 이득을 전혀 볼 수 없다. 굳이 따지자면 패트리어트같이 특이한 카드를 썼을때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정도?

(4) 시너지 1

=> 시너지를 볼 수 있는 카드가 현시점에서는 '패트리어트' 정도밖에 없다. 그외에는 연계해도 막 딱히 맛있는 느낌이 아니다.

==========

[결론]

평균 점수: 2.5

티어 결론: 3티어

아예 못써먹을 정도는 아니다. 다만 연계가 더 맛있게 되거나 (화이트타이거) 효과 자체가 훨씬 좋거나 (에어로) 같은 애들이 많아서 픽의 순위권에서 낮다 정도? 나중에 어떤 카드가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순위는 언제든 떡상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