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쿠죠 사 운용 가이드 - [뇌광천도!]
- [jd
- [jd
이번 가이드는 뉴비에게는 추천하기 조금 어려운, 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조합에서 꼭 들어가는 필수 캐릭터, 사라의 가이드 입니다.
- [jd
이번 가이드는 뉴비에게는 추천하기 조금 어려운, 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조합에서 꼭 들어가는 필수 캐릭터, 사라의 가이드 입니다.
이번 가이드는 뉴비에게는 추천하기 조금 어려운, 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조합에서 꼭 들어가는 필수 캐릭터, 사라의 가이드 입니다.
- [jd
저는 쇼군님의 피규어를 모으고 쇼군님의 장패드를 모으고 쇼군님의 아크릴 스탠드를 모으고 쇼군님의 키링을 사고 쇼군님의 배경화면을 쓰고 있거든요? 우리의 쿠죠 사라도 비슷한 취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뭐, 사라는 이걸 신앙이라고 말하고 있는듯 한데, 그럼 저도 뭐 신앙이라고 하죠 뭐.
저는 쇼군님의 피규어를 모으고 쇼군님의 장패드를 모으고 쇼군님의 아크릴 스탠드를 모으고 쇼군님의 키링을 사고 쇼군님의 배경화면을 쓰고 있거든요? 우리의 쿠죠 사라도 비슷한 취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뭐, 사라는 이걸 신앙이라고 말하고 있는듯 한데, 그럼 저도 뭐 신앙이라고 하죠 뭐.
- [jd
그럼 이렇게 같은 신을 모시고 있는 씹덕 동지...아니, 우리의 쿠죠 사라에 대해 하나하나 파해쳐 보도록 하죠!
그럼 이렇게 같은 신을 모시고 있는 씹덕 동지...아니, 우리의 쿠죠 사라에 대해 하나하나 파해쳐 보도록 하죠!
- [jd
- [jd
뇌정의 구슬 보스는 번개 원소로 못잡거니와 이나즈마 세이라이 섬 월드 퀘스트의 일정 부분을 클리어 하지 않으면 보스 자체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분량 자체는 30분~1시간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번개 치는 기믹이 조금 귀찮습니다.
- [jd
뇌정의 구슬 보스는 번개 원소로 못잡거니와 이나즈마 세이라이 섬 월드 퀘스트의 일정 부분을 클리어 하지 않으면 보스 자체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분량 자체는 30분~1시간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번개 치는 기믹이 조금 귀찮습니다.
뇌정의 구슬 보스는 번개 원소로 못잡거니와 이나즈마 세이라이 섬 월드 퀘스트의 일정 부분을 클리어 하지 않으면 보스 자체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분량 자체는 30분~1시간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번개 치는 기믹이 조금 귀찮습니다.
스 킬
1. 일반 공격 · 텐구 궁술
- [jd
- [jd
그냥 평타입니다.
- [jd
그냥 평타입니다.
그냥 평타입니다.
2. 까마귀 깃 텐구의 뇌정 소환
- [jd
- [jd
뭐가 많군요. 끊어서 보겠습니다.
- [jd
뭐가 많군요. 끊어서 보겠습니다.
뭐가 많군요. 끊어서 보겠습니다.
- [jd
- [jd
E를 쓰면 백스탭을 밟으며, [까마귀 깃] 획득
- [jd
E를 쓰면 백스탭을 밟으며, [까마귀 깃] 획득
E를 쓰면 백스탭을 밟으며, [까마귀 깃] 획득
- [jd
강공격을 쓰면 명중한 위치에 [까마귀 깃] 설치
강공격을 쓰면 명중한 위치에 [까마귀 깃] 설치
- [jd
2초 뒤 [까마귀 깃] 폭파 / 근처 아군에게 기초 공격력 스텟에 의존하여 공격력 버프
2초 뒤 [까마귀 깃] 폭파 / 근처 아군에게 기초 공격력 스텟에 의존하여 공격력 버프
- [jd
이상입니다. 아, 공격력 버프는 베넷 대비 70% 수준이니까 큰 기대는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아, 공격력 버프는 베넷 대비 70% 수준이니까 큰 기대는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 [jd
사라의 진가는 여기가 아니라 별자리 6돌파에 있으니까요.
사라의 진가는 여기가 아니라 별자리 6돌파에 있으니까요.
3. 빛나는 천도의 진법
- [jd
- [jd
4갈래의 번개를 뿌리며 버스트 딜을 뿌리며 동시에 E 스킬과 같은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스킬입니다.
- [jd
4갈래의 번개를 뿌리며 버스트 딜을 뿌리며 동시에 E 스킬과 같은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스킬입니다.
4갈래의 번개를 뿌리며 버스트 딜을 뿌리며 동시에 E 스킬과 같은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스킬입니다.
- [jd
4돌을 뚫었다면 6갈래로 갈라지지만 말씀드렸다시피 6돌 사라의 가치가 너무 높아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사라를 메인딜러로 쓰는 이상한 사람은 없으니까요.
4돌을 뚫었다면 6갈래로 갈라지지만 말씀드렸다시피 6돌 사라의 가치가 너무 높아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사라를 메인딜러로 쓰는 이상한 사람은 없으니까요.
특 성
부동심
- [jd
- [jd
아니 스킬 이름도 이렇게 간단하면 얼마나 좋습니까? 예?각설하고...흠흠..
- [jd
아니 스킬 이름도 이렇게 간단하면 얼마나 좋습니까? 예?각설하고...흠흠..
아니 스킬 이름도 이렇게 간단하면 얼마나 좋습니까? 예?각설하고...흠흠..
- [jd
E 스킬을 쓰고 강공을 파팍 빠르게 쓰고 빠져야 사라의 생존율과 딜로스를 줄일 수 있는 입장에서 나름 좋은 특성입니다.
E 스킬을 쓰고 강공을 파팍 빠르게 쓰고 빠져야 사라의 생존율과 딜로스를 줄일 수 있는 입장에서 나름 좋은 특성입니다.
- [jd
다만 2돌을 뚫으면 이마저도 쉽게 극복이 가능해져 있으나 마나 해지는 특성이라 할 수 있겠네요. 원소 구슬 수급 이상의 의의는 없습니다.
다만 2돌을 뚫으면 이마저도 쉽게 극복이 가능해져 있으나 마나 해지는 특성이라 할 수 있겠네요. 원소 구슬 수급 이상의 의의는 없습니다.
공의
- [jd
- [jd
원소 수급에 하자가 있으면서 또 원소통이 80pt인 사라는 원충을 200% 이상 챙깁니다.
- [jd
원소 수급에 하자가 있으면서 또 원소통이 80pt인 사라는 원충을 200% 이상 챙깁니다.
원소 수급에 하자가 있으면서 또 원소통이 80pt인 사라는 원충을 200% 이상 챙깁니다.
- [jd
라이덴과 함께 사용 된다 하면 일반적으로 파티에서 원소가 비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라이덴과 함께 사용 된다 하면 일반적으로 파티에서 원소가 비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운명의 자리
- [jd
- [jd
핵심 운명의 자리는 2돌 / 6돌 입니다.
- [jd
핵심 운명의 자리는 2돌 / 6돌 입니다.
핵심 운명의 자리는 2돌 / 6돌 입니다.
- [jd
2돌 : 백스텝을 밟을 때 [까마귀 깃]을 설치 합니다. 대미지는 들어가지만 강공격에 달리는 [까마귀 깃]과는 다른 것 이나, 중첩이 되지는 않습니다. 단지 편의성 개선 별자리 입니다.
2돌 : 백스텝을 밟을 때 [까마귀 깃]을 설치 합니다. 대미지는 들어가지만 강공격에 달리는 [까마귀 깃]과는 다른 것 이나, 중첩이 되지는 않습니다. 단지 편의성 개선 별자리 입니다.
- [jd
6돌 : [까마귀 깃]의 공격력 버프를 받을 때 번개 원소 공격의 치명타 피해가 60% 증가 합니다. 사실 이것 때문에 사라를 채용 하는것 입니다. 버프 지속 시간도 6초로 애매하지만, 치명타 피해 60%는 성유물 주옵션 1개를 그냥 하나 더 가져오는것과 같은 가치를 지니는 것이니까요. 이를 데미지로 환산하면 무려 24%, 라이덴 2돌과 같은 수치 만큼 더 강해집니다. 엄청 나군요.
6돌 : [까마귀 깃]의 공격력 버프를 받을 때 번개 원소 공격의 치명타 피해가 60% 증가 합니다. 사실 이것 때문에 사라를 채용 하는것 입니다. 버프 지속 시간도 6초로 애매하지만, 치명타 피해 60%는 성유물 주옵션 1개를 그냥 하나 더 가져오는것과 같은 가치를 지니는 것이니까요. 이를 데미지로 환산하면 무려 24%, 라이덴 2돌과 같은 수치 만큼 더 강해집니다. 엄청 나군요.
무 기
-★★★★★-
- [jd
- [jd
기초 공격력 스텟에 의존하여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메커니즘은 베넷과 동일합니다. 높은 기초 공격력 스텟과 치확, 치피를 제공하는 본 무기는 사라가 챙겨야하는 모든 스텟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사실상 종결 무기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 [jd
기초 공격력 스텟에 의존하여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메커니즘은 베넷과 동일합니다. 높은 기초 공격력 스텟과 치확, 치피를 제공하는 본 무기는 사라가 챙겨야하는 모든 스텟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사실상 종결 무기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기초 공격력 스텟에 의존하여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메커니즘은 베넷과 동일합니다. 높은 기초 공격력 스텟과 치확, 치피를 제공하는 본 무기는 사라가 챙겨야하는 모든 스텟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사실상 종결 무기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 [jd
거의 베넷의 매의 검 수준이군요.
거의 베넷의 매의 검 수준이군요.
- [jd
- [jd
[종말 탄식의 노래]는 스택 쌓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며, [극지의 별]은 사라를 서브 딜러로 채용했을 때의 무기 인데, 최근 인플레이션에서는 메리트가 전혀 없습니다. 기타 5성 무기는 사라를 주기에는 밸류가 높아서 제외 하겠습니다.
- [jd
[종말 탄식의 노래]는 스택 쌓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며, [극지의 별]은 사라를 서브 딜러로 채용했을 때의 무기 인데, 최근 인플레이션에서는 메리트가 전혀 없습니다. 기타 5성 무기는 사라를 주기에는 밸류가 높아서 제외 하겠습니다.
[종말 탄식의 노래]는 스택 쌓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며, [극지의 별]은 사라를 서브 딜러로 채용했을 때의 무기 인데, 최근 인플레이션에서는 메리트가 전혀 없습니다. 기타 5성 무기는 사라를 주기에는 밸류가 높아서 제외 하겠습니다.
-★★★★-
- [jd
- [jd
4성 기준 높은 기초 공격력과 평균 20%의 피해 증가, 30%의 원충을 얻을 수 있는 서포터 사라에게 적합하게 짜여져 있는 무기 입니다.
- [jd
4성 기준 높은 기초 공격력과 평균 20%의 피해 증가, 30%의 원충을 얻을 수 있는 서포터 사라에게 적합하게 짜여져 있는 무기 입니다.
4성 기준 높은 기초 공격력과 평균 20%의 피해 증가, 30%의 원충을 얻을 수 있는 서포터 사라에게 적합하게 짜여져 있는 무기 입니다.
- [jd
그런데 2.7 이벤트에서나 얻을 수 있던 무기라서 이 무기가 있는 사람 이라면, 제 가이드를 구태여 볼 필요가 있을까요?
그런데 2.7 이벤트에서나 얻을 수 있던 무기라서 이 무기가 있는 사람 이라면, 제 가이드를 구태여 볼 필요가 있을까요?
- [jd
- [jd
개인적으로 무기 효과가 4성 무기 중에서는 사라와 제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모운의 달 입니다.
- [jd
개인적으로 무기 효과가 4성 무기 중에서는 사라와 제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모운의 달 입니다.
개인적으로 무기 효과가 4성 무기 중에서는 사라와 제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모운의 달 입니다.
- [jd
파티 원소통 합에 비례하여 원소 폭발 데미지 증가하는 방식인데, 사라를 절연의 기치 성유물과 함께 서브딜러로 채용할 때 함께 사용하면 잘 어울렸던 무기였습니다.
파티 원소통 합에 비례하여 원소 폭발 데미지 증가하는 방식인데, 사라를 절연의 기치 성유물과 함께 서브딜러로 채용할 때 함께 사용하면 잘 어울렸던 무기였습니다.
- [jd
- [jd
4성 치고 높은 기초 공격력, 상시로 받을 수 있는 (5재련 기준)40%의 가피증 까지, 사라가 받아가기 좋은 효과가 맞습니다.
- [jd
4성 치고 높은 기초 공격력, 상시로 받을 수 있는 (5재련 기준)40%의 가피증 까지, 사라가 받아가기 좋은 효과가 맞습니다.
4성 치고 높은 기초 공격력, 상시로 받을 수 있는 (5재련 기준)40%의 가피증 까지, 사라가 받아가기 좋은 효과가 맞습니다.
- [jd
게다가 검은 깃털이 달린 활의 모양이 사라와 잘 어울리는것은 덤 입니다.
게다가 검은 깃털이 달린 활의 모양이 사라와 잘 어울리는것은 덤 입니다.
- [jd
- [jd
뭐, 제례활도 쓸 수 있는데, 무기 효과는 그냥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jd
뭐, 제례활도 쓸 수 있는데, 무기 효과는 그냥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뭐, 제례활도 쓸 수 있는데, 무기 효과는 그냥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성유물
- [jd
- [jd
사라의 역할은 파티의 번개 원소 전용 서포터 겸 서브 딜러 입니다. 게다가 높은 수치의 원충을 요구하는데 원소 수급에 하자가 있죠. 이를 만족하는 모든 캐릭터는 절연의 기치가 무난한 선택지 입니다.
- [jd
사라의 역할은 파티의 번개 원소 전용 서포터 겸 서브 딜러 입니다. 게다가 높은 수치의 원충을 요구하는데 원소 수급에 하자가 있죠. 이를 만족하는 모든 캐릭터는 절연의 기치가 무난한 선택지 입니다.
사라의 역할은 파티의 번개 원소 전용 서포터 겸 서브 딜러 입니다. 게다가 높은 수치의 원충을 요구하는데 원소 수급에 하자가 있죠. 이를 만족하는 모든 캐릭터는 절연의 기치가 무난한 선택지 입니다.
- [jd
게다가 같은 파티에 들어가는 라이덴 쇼군을 파밍하면서 함께 맞춰줄 수 있다니 이 얼마나 가성비 있는 선택입니까?
게다가 같은 파티에 들어가는 라이덴 쇼군을 파밍하면서 함께 맞춰줄 수 있다니 이 얼마나 가성비 있는 선택입니까?
- [jd
- [jd
사라는 어디까지나 서포터, 서브 딜러 포지션 입니다. 2+2세트를 섞어서 세팅만 맞춰주신다면 뭐든 괜찮기는 합니다. 심지어는 다음의 낭만 세팅도 괜찮습니다.
- [jd
사라는 어디까지나 서포터, 서브 딜러 포지션 입니다. 2+2세트를 섞어서 세팅만 맞춰주신다면 뭐든 괜찮기는 합니다. 심지어는 다음의 낭만 세팅도 괜찮습니다.
사라는 어디까지나 서포터, 서브 딜러 포지션 입니다. 2+2세트를 섞어서 세팅만 맞춰주신다면 뭐든 괜찮기는 합니다. 심지어는 다음의 낭만 세팅도 괜찮습니다.
- [jd
- [jd
원소 전투 스킬을 적에게 명중하면, 아군 전원에게 공격력 20% 버프를 지원 합니다.
- [jd
원소 전투 스킬을 적에게 명중하면, 아군 전원에게 공격력 20% 버프를 지원 합니다.
원소 전투 스킬을 적에게 명중하면, 아군 전원에게 공격력 20% 버프를 지원 합니다.
- [jd
3초의 짧은 지속 시간 때문에 보통은 오프 필드 상태에서 원소 전투 스킬로 지속적인 딜링이 가능한 시노부, 종려 같은 캐릭터가 사용 가능하지만, E 스킬을 쓰고 바로 라이덴 Q 스킬을 써서 라이덴의 극한을 맛보고 싶은 세팅을 한다면 이쪽을 세팅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3초의 짧은 지속 시간 때문에 보통은 오프 필드 상태에서 원소 전투 스킬로 지속적인 딜링이 가능한 시노부, 종려 같은 캐릭터가 사용 가능하지만, E 스킬을 쓰고 바로 라이덴 Q 스킬을 써서 라이덴의 극한을 맛보고 싶은 세팅을 한다면 이쪽을 세팅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 [jd
어디까지나 낭만 세팅이기 때문에 실전성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쪽을 쓰고 있죠.
저는 낭만파니까요.어디까지나 낭만 세팅이기 때문에 실전성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쪽을 쓰고 있죠.
저는 낭만파니까요.쿠죠 사라의 권장 성유물 옵션
쿠죠 사라의 권장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 확 / 치 피 / 원 충]
=
[70% / 150% / 200%]
천공의 날개 / 절연의 기치
- [jd
- [jd
개인적으로 원충이 가장 우선적으로 맞추시고, 치확 - 치피 순서로 보면서 맞추는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사라는 싸이클에 끼우는 부품으로 역할이 가장 크기 때문이니까요.
- [jd
개인적으로 원충이 가장 우선적으로 맞추시고, 치확 - 치피 순서로 보면서 맞추는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사라는 싸이클에 끼우는 부품으로 역할이 가장 크기 때문이니까요.
개인적으로 원충이 가장 우선적으로 맞추시고, 치확 - 치피 순서로 보면서 맞추는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사라는 싸이클에 끼우는 부품으로 역할이 가장 크기 때문이니까요.
추천 파티
- [jd
- [jd
사실 뭐 하나 밖에 더 있겠습니까? [라 사 카 베] 로 대표되는 하이퍼캐리 조합입니다. 딜 타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 [jd
사실 뭐 하나 밖에 더 있겠습니까? [라 사 카 베] 로 대표되는 하이퍼캐리 조합입니다. 딜 타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 뭐 하나 밖에 더 있겠습니까? [라 사 카 베] 로 대표되는 하이퍼캐리 조합입니다. 딜 타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 [jd
라이덴 E - 카즈하 E Q - 베넷 E Q - 사라 E Q - 라이덴 Q
라이덴 E - 카즈하 E Q - 베넷 E Q - 사라 E Q - 라이덴 Q
- [jd
사라와 베넷의 공격력 지원과 치명타 보조, 카즈하의 번개 내성깎과 번개 원소 피해 증가 까지, 라이덴을 지원하는데 일조하는 오직 라이덴 만을 밀어주는 조합입니다.
사라와 베넷의 공격력 지원과 치명타 보조, 카즈하의 번개 내성깎과 번개 원소 피해 증가 까지, 라이덴을 지원하는데 일조하는 오직 라이덴 만을 밀어주는 조합입니다.
- [jd
뇌음의 권현이나 번개 내성이 높은 몬스터가 나오는 환경 등 카운터가 명확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여전히 시원시원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현역이기는 현역입니다.
뇌음의 권현이나 번개 내성이 높은 몬스터가 나오는 환경 등 카운터가 명확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여전히 시원시원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현역이기는 현역입니다.
- [jd
단, 폰타인 메타에 비해서는 코스트가 높고 육성 난이도가 높으니 주의가 필요한건 사실입니다.
단, 폰타인 메타에 비해서는 코스트가 높고 육성 난이도가 높으니 주의가 필요한건 사실입니다.
- [jd
- [jd
카즈하의 빈 자리를 야에 미코, 피슬 등의 번개 서브 딜러의 참가로 DPS의 빈자리를 매꾼 3번개 조합.
- [jd
카즈하의 빈 자리를 야에 미코, 피슬 등의 번개 서브 딜러의 참가로 DPS의 빈자리를 매꾼 3번개 조합.
카즈하의 빈 자리를 야에 미코, 피슬 등의 번개 서브 딜러의 참가로 DPS의 빈자리를 매꾼 3번개 조합.
- [jd
원충 컷이 한참 낮아진것이 장점입니다.
원충 컷이 한참 낮아진것이 장점입니다.
총 평
- [jd
- [jd
속성 전용 서포터들이 으레 그렇듯, 6돌이 아니라면 육성하지 말라고 우리 고인물 어르신들이 말하죠? 실제로 그렇습니다. 사라의 공격력지원의 역할이 있지만, 그럴 바에는 베넷을 키우고, 향릉, 행추를 키워서 쓰는게 더 낫긴 하거든요. 하다 못해 푸리나 때문에 파티힐이 있는 바바라를 키우는게 더 나을 정도에요.
- [jd
속성 전용 서포터들이 으레 그렇듯, 6돌이 아니라면 육성하지 말라고 우리 고인물 어르신들이 말하죠? 실제로 그렇습니다. 사라의 공격력지원의 역할이 있지만, 그럴 바에는 베넷을 키우고, 향릉, 행추를 키워서 쓰는게 더 낫긴 하거든요. 하다 못해 푸리나 때문에 파티힐이 있는 바바라를 키우는게 더 나을 정도에요.
속성 전용 서포터들이 으레 그렇듯, 6돌이 아니라면 육성하지 말라고 우리 고인물 어르신들이 말하죠? 실제로 그렇습니다. 사라의 공격력지원의 역할이 있지만, 그럴 바에는 베넷을 키우고, 향릉, 행추를 키워서 쓰는게 더 낫긴 하거든요. 하다 못해 푸리나 때문에 파티힐이 있는 바바라를 키우는게 더 나을 정도에요.
- [jd
다만 2돌 라이덴을 만들다가 6돌 사라를 같이 데려 오게 되었다? 그렇다면 낭만의 라사카베 파티를 데리고...낭만의 100만덴을 향한 모험을 떠날 준비를 해볼까요...? 그것이...낭만이니까...!
다만 2돌 라이덴을 만들다가 6돌 사라를 같이 데려 오게 되었다? 그렇다면 낭만의 라사카베 파티를 데리고...낭만의 100만덴을 향한 모험을 떠날 준비를 해볼까요...? 그것이...낭만이니까...!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