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캐릭터순위 엘프리모 장,단점 공략
초등학생 조카랑 보드게임을 자주 플레이하지만 아이들이라 그런지 모바일게임에도 익숙합니다. 초딩용 게임은 다 저보다 더 잘하더군요. 그러던중 여전히 초등학생 사이에서 브롤스타즈가 인기있다는걸 알게되고 조카와 브롤스타즈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순위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저는 엘프리모가 가장 쉽더라고요. 그냥 잘 안죽고 다루기 편하거든요 . ㅎㅎ. 그래서 오늘은 엘프리모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프리모 장점
엘프리모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엄청난 체력입니다. 전체 브롤러 중에서 기본 체력이 2번째로 높기 때문에 잘 안죽는다는 장점이 있죠. 그만큼 오랫동안 전장에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다루기 좋은 캐릭터중 하나 입니다.
두번째 이유는 이동 속도가 빠릅니다. 원거리 브롤러 해 보신분들은 알겠지만 데미지는 높은데 답답한 이속 때문에 고전을 경험한 경우가 많았을텐데요. 브롤스타즈에서는 기본적으로 탱커들의 이동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엘프리모도 탱커형 브롤러이기 때문에 기본 이속이 빠른 편이고 특수 공격인 플라잉 엘보 드롭의 경우 거리를 순식간에 벌이거나 늘려주고 돌진 거리를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어서 엘프리모의 기동력을 높여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마지막은 재장전 속도가 매우 빠른 편입니다. 사실 재장전 속도를 재는것이 브롤스타즈의 고수를 판별하는 기준중 하나이지만 엘프리모는 프랭크와 함께 재장전 속도가 전체 2위 입니다. 그냥 생각없이 막 쏘고 다녀도 공격걱정할 필요 없는 것이죠. 이런 빠른 재장전 속도 덕분에 탱커임에도 엘프리모의 평균 DPS 는 전체 2위 입니다.
엘프리모 단점
다음은 엘프리모 단점입니다. 좋은 장점도 많지만 그에 반해 치명적인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가장 큰 단점은 짧은 사정거리 입니다.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3타일 밖에 안되어 전체 브롤러중 최하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적에게 다가가다가 맞아 죽는 경우가 부지기수죠. 이와 함께 펀치의 좌우 판정도 좁은 편이라 같이 근접전을 펼친다고 해도 지는 경우도 많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엘프리모는 특수공격이 없을 경우 고기방패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은 브롤러 입니다. 평타로 뭔가 할수가 없을 정도이고 특히 근접전에서 특수 공격이 충전되어 있지 않다면 죽는 경우도 허다하기 때문에 특수 공격을 언제 어떻게 써야 하는지가 매우 중요한 브롤러 입니다.
체력이 높고 이동기가 좋다는 장점은 있지만 그에 반해 상대를 맞추기 어렵고 붙더라도 특수 공격이 없다면 고기방패가 되어버리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적을 킬한다는 운용보다는 적들을 괴롭히는 용도로 활용하는게 좋은 브롤러 입니다. 장,단점이 확실하지만 운용하기에는 편한 브롤러라 정식 출시때부터 1티어 탱커를 놓치지 않은 만큼 아직도 초보자들이 시작 캐릭터로 하기엔 좋은 브롤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