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 원신 2.8 업데이트, '카즈하'와 '요이미야' 복각!

출시 2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MMORPG 원신의 2.8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한여름! 환상의 밤? 기상곡!'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패치는 새로운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와 '여름 바다 시의 여정' 등의 추가 소식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신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전반 캐릭터 기원에서 '카에데하라 카즈하'와 '클레', 후반 캐릭터 기원에서 '요이미야'가 등장할 예정이라 기대감을 갖게 만듭니다.

금사과 제도를 탐험하고 매력적인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시즌 이벤트도 관심을 갖게 만듭니다. 4성 캐릭터 '피슬'을 무료로 획득하고, 스릴 넘치는 모험과 탐험을 즐길 수 있는데요. '환상이 남긴 소리' 이벤트 기간 동안 이야기와 메시지를 담고 있는 특별한 소라를 모으면 피슬의 새로운 코스튬 교환의 기회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회상 속 계행'을 바다에서 다양한 임무 수행이 가능하죠.

신규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

텐료 봉행의 천재 소년 탐정 시카노인 헤이조는 예리한 직감과 기발한 생각을 가진 존재입니다. 그리고 '태평을 향한 마음'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맑은 마음을 가진 존재이기도 한데요. 어떤 미해결 사건이라도 예상 밖의 방법으로 진실을 밝혀내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카노인 헤이조는 원소 전투 스킬 「쇄심권」을 홀드 하면 힘을 모아 더 강력한 권법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차지 기간 동안 쇄심권 위력을 강화하는 변격 효과를 지속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데요. 스킬 버튼에서 손을 떼거나 차지가 끝나면 쇄심권을 시전해 바람 원소 피해를 주게 됩니다.

캐릭터 기원 기간 한정 UP

원신 2.8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를 소환할 수 있는 캐릭터 기원에 '기간 한정 UP'이 적용됩니다. 전반기에는 '카에데하라 카즈하'와 '클레', 후반기에는 '요이미야'가 적용될 예정인데요. 모바일MMORPG 유저라면 이런 특정 캐릭터의 복각은 반갑게 느끼실 것 같습니다.

현재 기원 메뉴로 이동해 보면 '카즈하'와 '클레'의 소환 확률 UP이 적용된 각각의 이벤트 기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을 살펴보면 5성 아이템 출현 확률 50% UP이 적용되고 있는데요. '요이미야' 복각을 기다리는 분들은 조금 기다렸다가 후반기 기원을 노리면 됩니다.

기간 한정 지역 - 금사과 제도

2.8 버전 기간에만 한정적으로 「금사과 제도」 지역이 개방되기도 합니다. 지역 개방 조건 레벨은 모험 등급 32이상 기준인데요. 마신 임무 제2장·서막 「가을바람에 흩날리는 단풍」과 모나 전설 임무 영천의 장·제1막 「이 세상 별하늘의 바깥」을 클리어했을 때 해당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간 한정 이벤트 기간 중에는 모나 전설 임무 수행에 필요한 모험 등급이 Lv.32로 조정됩니다. 그리고 2.8버번이 종료되면 더 이상 「금사과 제도」로 가서 보물 상자, 소재, 임무 보상을 수령할 수 없게 되는데요. 관심이 있는 분들은 가급적 기간 내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규 무기와 코스튬 추가

신규 무기와 코스튬 추가 소식도 원신 2.8 업데이트에서 관심을 둘만한 내용입니다. 우선 신규 무기 「한손검· 『요도』」가 추가되는데요.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이 명중 시 날카로운 바람으로 공격력의 180%에 해당하는 범위 피해를 주고 공격력 15% 증가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코스튬은 앞서 살펴봤던 '카즈하'와 '요이미야'의 복각과 함께 모바일MMORPG 유저 입장에서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먼저 다이루크의 「진홍빛 종야」는 상점에서 획득이 가능한데요. 피슬의 「극야의 진실된 꿈」 기잔 한정 이벤트 「환상이 남긴 소리」를 통해 무료 획득이 가능합니다.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이벤트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이벤트는 뜻밖의 중요한 서신을 받은 피슬과 동료들의 여정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참여 기준으로 모험 등급 32레벨 조건이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는데요. 마신 임무 제2장·서막 「가을바람에 흩날리는 단풍」과 모나 전설 임무 영천의 장·제1막 「이 세상 별하늘의 바깥」을 클리어했을 때 참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벤트 기잔에 「파도를 가르는 스피드」 및 「몽롱한 수수께끼 영역」이 개방되죠.

표식을 보며 배를 조종해 결승점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파도를 가르는 스피드」는 진행됩니다. 그리고 「몽롱한 수수께끼 영역」은 안개 낀 산과 누각, 현이 울리는 열도, 유야의 고성, 별들의 전당으로 구성되는데요. 이렇게 획득한 '화려한 표류물'로 '피슬(번개)'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신규 스토리

'카에데하라 카즈하' 전설임무 신규 스토리와 신규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의 초대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스토리는 2.8버전 업데이트 후 영구 개방될 예정인데요. 모험 등급 Lv.40 이상, 마신 임무 제2장·제3장「천수백안의 세상」과 라이덴 쇼군 전설 임무: 천하인의 장·제1막 「그림자에 비춰진 부세의 풍경」을 클리어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규 초대 이벤트 시카노인 헤이조 제1막 「폭풍의 체포장」의 경우에도 개방 조건은 모험 등급 Lv.40 이상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신임무 제2장·제3막 「천수백안의 세상」, 라이덴 쇼군 전설 임무: 천하인의 장·제2막 「찰나의 꿈」, 아라타키 이토 전설 임무 - 하늘 소의 장·제1막 「적금색의 영혼」 클리어 후 개방됩니다.

특별한 우편 보상은 챙겨야지!?

이외에도 버전 조정 및 최적화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복각된 '카에데하라 카즈하'의 캐릭터 기원 한정 UP은 육성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하는데요. 푸시로 우편함으로 지급된 공식 사이트 300만 달성 누적 보상도 놓치지 않고 챙겨둘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수호의 날개] 바람의 날개 특별 스킨 보상에 대한 지급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함께 한 유저들을 위한 선물로 준비된 보상인 만큼 놓치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특별히 미션 달성이나 조건 없이 접속만으로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더 놓치면 안 될 보상입니다.

신규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를 비롯해 신규 무기와 코스튬 및 다양한 이벤트를 포함하고 있는 원신 2.8 업데이트는 확실히 모바일MMORPG 게임의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복각된 '카에데하라 카즈하'와 '요이미야'의 캐릭터 기원 기간 한정 UP 이벤트는 활용적 측면에서 아주 효과적이라 생각되는데요. 전반적인 내용을 한번 확인해 보시고 어떤 부분을 활용하면 좋을지 구상해 보고 접근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공식 사이트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