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3풀에서도 먹히는 2풀덱 카자르위니

# (1) Ant Man

# (1) Squirrel Girl

# (1) Sunspot

# (1) Iceman

# (1) Nightcrawler

# (2) Angela

# (2) Armor

# (3) Bishop

# (3) Cosmo

# (4) Ka-Zar

# (5) Iron Man

# (5) Blue Marv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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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 플랜

초반에는 썬스팟, 안젤라, 비숍 같은 성장형 기물을 골고루 깔아 줍니다.

중반에는 카자르, 블루마블 또는 아이언맨을 깔고 지속 효과를 만들어 둡니다.

마지막 턴에 1코를 한번에 털어서 예상치 못한 파워를 뽑아내서 이깁니다.

1턴에는 보통 썬스팟, 아이스맨 정도만 깔아줍니다.

다른 1코는 안젤라, 비숍과의 연계를 위해 아껴둡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안젤라는 비숍과 따로, 카자르는 블루마블과 따로 둡니다.

아이언맨은 5코에 확실히 한 구역 먹겠다는 느낌으로 두거나, 마지막 턴에 기습용으로 씁니다.

코스모는 선후공 생각하셔서 센스껏 쓰시면 됩니다.

이 덱에서 제일 실력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잘 못씀)

아머는 썬스팟 위주로 지키고 다른 1코들도 아머 있는쪽에 자주 놓습니다.

카자르나 블루마블 (아니면 둘다) 깔린 필드에서 마지막턴에 안젤라 + 1코 원기옥 날리면 20은 기본 30파워도 종종 나옵니다.

주요 카운터는 킬몽거, 인챈트리스

킬몽거 각은 항상 본다고 생각하시고 마지막 턴 후공을 잡으려고 노력합니다.

인챈은 맞아도 이긴다는 생각으로 계산합니다.

샹치 각이 잘 안나오는게 이 덱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버프 구역에서 파워조절해서 후공으로 샹치 피하기, 안젤라 9파워 정도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이동덱이 사기를 잘치면 내가 잘풀려도 파워가 미묘하게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저놈들 또 사기치네 생각이 들면 바로 탈출해줍시다.

3풀에서는 상대 디스트로이어 각 조심하시고 (아머 구역 이기고 16 + @ 파워), 닥터둠, 헬라, 아르님졸라는 코스모로 카운터 가능하고 사실 맞아봐야 나중에 조심하고 계산하게 됩니다.

그리고 할 수 있는 실수들 중에

코스모 자리에 생각 없이 스쿼럴걸 냈다가 다람쥐 안튀어나오는 경우

카자르 깔린 막판에 안젤라보다 1코가 쌘 경우

마지막 턴에 7에너지로 안젤라 + 블루마블을 냈는데

나이트크롤러 + 블루마블을 냈으면 오른쪽 파워은 같지만 1에너지가 남아서 선스팟이 1증가해서 왼쪽 구역이 42파워로 끝나게 됩니다.

위 사진에서는 어짜피 진 상황이지만 이런 디테일로 역전할 수 있는 상황도 있겠죠?

마블스냅 위니덱 결과들

온슬로트 뽕 맞고 승리

코스모가 스펙트럼 막아서 승리

마지막턴 스쿼럴걸 + 블루마블로 승리

일렉트라 블레이드 커스텀한 위니덱에 패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