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 근황, 신규 서버 오픈!

국지 전략판은 코에이 테크모에서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모바일 전략게임이다. 게임 자체도 잘 만들었지만 운영면에서도 만족스러운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서버(시즌)가 열릴 때마다 종종 즐기곤 한다. 최근에도 신규 서버가 열렸기 때문에 가볍게 근황을 전해드리려고 한다.

?신규 서버 오픈

지난 10월 15일 신규 서버 경천동지가 오픈되었으며 북부군과 남부군으로 쪼개진 반동탁 연합에서 한쪽을 선택하는 시즌1부터 시작할 수 있다. 이렇게 언제 오픈되었는지 보여주니까 새로 시작하는 유저 입장에서도 좋은 것 같다.

필자는 이번에 3D 화면으로 설정해서 즐기는 중인데 모바일 전략게임 중에서 그래픽이 확실히 뛰어나다. 코에이 삼국지 게임을 하는 듯한 인터페이스와 진행 방식도 마음에 든다.

그중에서도 가장 좋은 점은 다른 유저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삼국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삼국지 토크를 나눌 수 있는 친구들도 생기고 자원 생산량 버프, 이벤트 및 임무 보상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서로를 보호해 주고 영지 개척을 도와줄 수 있으며, 나아가 시즌의 최종 목표를 달성하는 일에도 꼭 필요하기 때문에 꼭 가입하길 추천한다. 그것이 삼국지 전략판의 재미이기 때문에, 이번에 필자는 제대로 즐겨볼 생각으로 동맹에 가입할 생각이다. 좀 열심히 하는 곳에 가입하고 싶어서 공식 카페와 지도 곳곳을 열심히 훑어보는 중이다.

혹시 필자처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공식 카페의 '삼린이 존'이라는 게시판을 이용하면 좋다. 모든 질문 글에 댓글이 달려있을 정도로 친절하고 박식한 분들이 많이 계신다. 그만큼 이 게임에 애정을 가진 사람도 많다는 의미가 아닐까 싶다.

신규 서버 출시를 기념하여 BJ한나가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BJ한나는 실제로 역사 및 사회 강사 출신의 인터넷 방송인이며 10월 22일, 10월 29일, 11월 5일 저녁 9시에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삼국 역사 지식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심 있다면 한 번 시청해 보시길 바란다.

?신∙구 시나리오 에피소드

10월이 되면서 삼국지 전략판은 CM 손상향이 문화 잡담이라는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일종의 개발자 노트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 가장 최근에는 각 시나리오 에피소드의 개발 비화에 대해 소개했다. 지금까지 이렇게 많은 시나리오를 거쳐왔다는 점이 새삼 놀랍게 느껴지더라.

문화 잡담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 출시한 시즌1 시나리오 반동탁 연합은 새로운 시작 지역, 새로운 진영, 비웅군이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서 비웅군은 도적처럼 랜덤으로 등장하는 중립 지역 적들이며 서량의 정예부대라고 나온다.

그렇지만 역사적으로 비웅군은 동탁의 개인 정예부대라고 한다. 게임의 재미를 위해서 동탁의 심복 대장 이각이 통솔하는 특수 부대 같은 느낌으로 등장하게 됐다고. 개인적으로 삼국지 원작을 좋아해서인지 이런 이야기가 정말 흥미로웠고, 다음 회에는 '당신이 모르는 신병'에 대해서 알려준다고 하니 기대를 해봐야겠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삼국지 전략판은 10월 문화의 달을 기념한 이벤트도 시작했다. 앞서 역사 관련하여 여러 가지 콘텐츠나 특별 방송을 준비하는 모습도 그렇고 다른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운영 방식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서 더욱 만족스러운 것 같다.

또한 VIP도 없고 과금 요소가 적은 시즌제 게임이기 때문에 타이밍이 맞을 때마다 한 번씩 즐겨보는 재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마침 그 타이밍이 이번에 찾아왔으니 흥미가 생긴다면 반동탁 연합으로 참전해 즐겨보시길 바란다.

코에이 테크모 정품 인증 삼국지 전략판 공식 카페 입니다.

cafe.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