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 그랑사가 신년 그랑웨폰, 딜 증가 효과 5개 '리나'·LP 주유 요원 '하롤'
엔픽셀은 MMORPG 그랑사가의 신규 그랑웨폰 '리나'와 '하롤'을 추가했다.
신년 그랑웨폰 새해의 작은 다짐 '리나'와 첫새벽의 방랑자 '하롤'이 추가됐다. 두 그랑웨폰 모두 새로운 효과보단 기존 그랑웨폰의 좋은 점을 모아 하나로 만든 스킬 구조를 가지고 있다. 상태이상 관련 스킬이 없어 PVP보단 PVE에서 주로 사용하게 될 것이다.
먼저 라스와 이그녹스가 쓸 수 있는 리나다. 마그누스의 패시브 스킬인 공격력 증가를 가지고 나왔다. 패시브 만으로 이미 충분히 좋은 토템으로 쓸 수 있는데 일반 스킬 '캐롯 워쉽'을 사용하면 장착자의 크리티컬 확률과 스킬 대미지를 높여준다. 이 일반 스킬의 지속 시간은 극초월을 하지 않아도 스킬 쿨타임보다 길어서 무한 유지가 가능하지만, 극초월 0단계에선 25초 동안 캐롯 어택 스킬로 교체되어 캐롯 차징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자동으로 사용하면 5초 전후의 공백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이 점을 감안해도 대미지 증가 버프가 3개나 되기 때문에 자버프 겸 아군 버프 그랑웨폰으로서 1장 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다.
교체 스킬 캐롯 어택은 준수한 버프 스킬 때문인지 대미지 배율은 단일 스킬 치곤 낮은 편이다. 대신 스킬 쿨타임이 10초로 짧은 편이고, 스킬 자체에 보스 대미지 증가 효과가 있어 보스 상대로 준수한 대미지를 뽑아낸다. 앞서 말한 대미지 증가 버프 3개까지 겹치면 보스전에서 다른 단일 대미지 그랑웨폰과 비슷하거나 더 높은 대미지를 누적시킬 수 있다.
해방 스킬 래빗 어택은 대미지 배율도 높고, 부가 효과로 피격된 적에게 받는 대미지 증가 효과까지 끼얹는다. 이 효과까지 합치면 신년 리나 혼자 딜 증가 효과를 5개나 가진 셈이다. 받는 대미지 증가 효과는 지속 시간도 20초로 긴 편이라 사용하기도 쉽다.
좋은 건 다 넣은 보약 같은 스킬 구성
스킬 구성이 좋기 때문에 라스나 이그녹스를 엔드 콘텐츠에서 쓴다면 우선 1장은 필수. 그 다음 추천은 패시브 배율이 증가하는 1초월과 받는 버프 배율을 높여주는 2초월이다. 3, 4초월은 스킬 대미지 배율 증가라 DPS 욕심이 날 때 선택지, 5초월은 버프 효과 시간 증가를 통한 편의성 증가를 위한 옵션이다.
라스를 쓸 곳이 많이 줄긴 했지만, 리나 자체는 효과만 놓고 보면 이만한 단일 딜러도 없다
루인의 그랑웨폰 하롤은 큐이의 시즈널 그랑웨폰 '인페르니'와 똑같은 LP 가속을 가지고 있다. LP 가속은 스킬 사용 시 LP 가속의 배율만큼 습득 LP가 증가하는 효과로 빠른 해방 스킬 사용을 도와준다. 단, 인페르니가 해방 스킬로 스택을 쌓아 대미지 증가 패시브 스킬을 활용하는 구조인 반면 하롤은 LP 가속만 켜지면 방어무시 효과까지 함께 받을 수 있어 좀 더 사용하기 편하다.
패시브 스킬은 별도의 조건 없이 장착자의 마법 대미지를 높여주는 효과와 크리티컬에 비례해 마법 대미지가 증가하는 효과 두 가지다. 그리고 크리티컬 비례 마법 대미지 증가 효과는 제한 배율이 없는 것으로 보여진다.
빠른 해방 스킬 빌드업을 도와주는 LP 가속을 들고 있다
몇 번의 실험으로 크리티컬 100% 이상에서도 하롤의 패시브로 마법 대미지가 증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툴팁에도 별다른 제한 사항이 없는 만큼 크리티컬을 높이는대로 마법 대미지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크리티컬 확률은 PVE는 물론 PVP 양쪽에서 굉장히 중요한 능력치고, 최상위 콘텐츠 몬스터들은 크리티컬 저항 효과를 가지고 있어 확률을 100% 이상으로 맞추는 경우가 많다. 앞으로 나올 몬스터들이 더 높은 크리티컬 저항을 가지고 있어 크리티컬에 더 투자하게 된다면 하롤의 패시브 스킬 덕분에 조금이나마 더 많은 대미지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아마 크리티컬을 높이는대로 계속 대미지가 올라가는 것으로 보인다
잘 어울리는 조합은 역시 쿨타임 감소 스킬을 가지고 있는 '시아'다. 하롤의 LP 가속 상태를 받은 상황에서 시아의 서머 인챈트 효과로 스킬 쿨타임을 줄여 스킬을 돌리다보면 순식간에 해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세트처럼 사용 시 지속 효과를 가진 그랑웨폰이나 리제 같은 변신 그랑웨폰을 쓴다면 빠른 초반 빌드업으로 딜 타임을 뽑아내는 것도 가능하다.
단, 리나와 달리 하롤은 핵심 효과인 LP 가속은 극초월 4단계에 도달해야 최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제대로 사용하려면 극초월 4단계가 필수다. 앞서 소개한 단짝 시아와 사이좋게 시즈널 그랑웨폰이라서 구하기 힘든 것도 아쉬운 부분. 물론 극초월을 하지 않아도 무한 유지가 가능한 LP 가속 효과와 방어무시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랭킹에 욕심이 없다면 한 장만 구해놓고 단물까지 유용하게 써먹도록 하자.
진짜 카드 한도만 안막혔어도 시아 풀초 하는건데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