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마신임무 제1장 제4막 여행자의 장: 다시 만날 거야-

원신 -마신임무 제1장 제4막 여행자의 장: 다시 만날 거야-

제4막 - 여행자의 장: 다시 만날 거야

제1장의 4막으로 포함은 되어 있지만, 도감에는 리월 임무가 아닌 여행자 임무로 표시된다. 실제로 리월과는 거의 관계가 없으며 사실상 '여행자의 이야기'라고 볼 수 있다. 이야기의 주된 전개도 다시 몬드에서 이루어진다. 심연교단의 구체적인 음모 계획과 헤어진 미선택 성별 여행자와의 충격적인 재회 내용이 담겨있다.

개방 조건: 모험 등급 28 이상[11], 「가지의 수호자」 · 데인슬레이프, 레이저 전설 임무 「이리의 장」 클리어.

1. 서곡: 데인슬레이프

관련 문서: 원신/임무

4막 본편을 진행하기 이전 진행할 수 있는 임무. 본편이 아닌지라 특이하게도 월드 임무로 분류되며 용이성을 위해 줄거리는 본 문서에 작성한다. 1.3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 업데이트되었다.

몬드의 캐서린에게서 '금발의 외지인'이 몬드에 나타났다는 정보를 전해 듣고, 여행자와 페이몬은 미선택 여행자일지 모른다고 기대감을 품지만 천사의 몫에서 만나게 된 사람은 데인이었다. 여행자는 데인에게 동료가 되어 달라 권유하고, 데인은 500모라와 질문 세 개에 대답을(어느 답변을 해도 무방하다[12]) 보수로 요구한다. 500모라 지불과 대답을 마치면, 데인은 자신에게 의뢰를 맡겨도 좋은데 다만 심연 교단과 관련된 의뢰만 받겠다고 한다. 데인은 심연에 맞서기 위해 여행 중이었고, 현재는 심연 사도를 추적하는 중이었다. 여행자와 데인은 같이 심연사도를 찾기로 하고, 심연의 흔적이 있는 서풍 매의 사당과 울프 영지 그리고 바람 드래곤의 폐허를 차례로 찾아가지만 심연 사도를 발견하지 못한다. 한편 여행자는 바람 드래곤의 폐허에서 미선택 여행자가 머물렀던 기운을 느낀다. 데인은 여행자가 꼭 가족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격려해주고 잠시 작별을 고한다.

2. 본편

· 본의 아닌 제헌

· 신자 없는 사도

· 명예롭지 못한 시련

· 엇갈린 영혼

1.4 버전 업데이트에서 추가된다고 밝혔으며, 윈드블룸 축제가 끝난 이후에 본편이 공개되었다.

여행자는 보물 사냥단이 심연 교단이 지키는 유적에서 보물을 훔치려 한다는 정보를 감우와 란으로부터 전해 듣는다. 여행자는 정보를 듣고 보물사냥단을 막기 위해 심연 교단의 유적으로 진입한다. 그러나 그곳에 있던 것은 기이하게 뒤집힌 신상과, 이미 사망한 대보물사냥가 뿐이었다. 불길함을 느끼고 여행자는 서둘러 유적에서 벗어나려 하지만 심연사도가 나타나 그 앞을 가로막는다. 불가피하게 여행자는 앞길을 가로 막는 심연사도와 전투를 치르게 되나 심연사도는 전투 중 여행자의 힘을 보고는 무언가 깨달은 듯 여행자를 '그 분'이라고 부르더니 싸움의 마무리를 짓지 않고 사라진다. 여행자는 심연사도가 사라진 뒤 무사히 유적에서 빠져 나오고, 유적 밖에서 심연을 쫓고 있던 데인슬레이프와 다시 조우하게 된다.

유적 안에서 있었던 일에 대해 데인슬레이프와 이야기를 나누고 여행자는 데인과 함께 심연 사도를 쫓는다. 그리고 심연의 발자취를 쫓는 과정에서 심연교단이 유적 가디언들을 조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데인은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13]를 토대로, 심연 교단은 최초의 유적 가디언에 존재하는 눈과 뒤집힌 신상을 이용해 오셀을 개조하고 무기화할 계획을 꾸미고 있는 중이고, 눈을 찾기 위해 유적 가디언들을 조사하는 것이라고 파악한다.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여행자는 페보니우스 성당을 방문하고 성당에서 늑대 영지에 이상이 감지되었다는 소식을 듣는다. 여행자는 곧바로 늑대영지로 향하고 늑대영지에서 안드리우스를 타락시키려고 의식을 거행 중이던 심연 사도와 재회한다. 여행자는 심연 사도와 다시 전투를 벌이고 안드리우스 타락 의식을 저지한다. 저지 후, 여행자는 안드리우스로부터 최초의 유적 가디언이라 생각되는 유적 가디언에 대한 정보를 듣게 된다.

여행자는 오셀 개조 계획을 막기 위해 최초의 유적 가디언이 있는 위치를 추정해내고, 최초의 유적가디언의 눈을 심연보다 한발 앞서 획득하는데 성공한다. 획득한 눈은 데인이 소지하며 지키기로 하고, 여행자와 데인은 후환을 없애기 위해 뒤집힌 신상을 파괴하기로 한다. 다시 들어선 유적에서 여행자와 데인은 심연사도와 전투를 벌인다. 중간에 도망치려는 심연사도를 데인이 붙잡는데 성공했지만......

곧바로 미선택 여행자가 나타나 데인을 공격해서 심연사도를 풀어준다. 미선택 여행자는 심연 교단에서 높은 지위를 가지고, 교단을 이끌고 있었다.[14] 미선택 여행자는 데인에 대한 정보를 이야기해 준 뒤, 돌아오라 설득하는 주인공 여행자에게 자신은 이미 한차례 여행을 끝냈으며 여정의 끝에서 진실을 알게 될 거라 말하곤 사라지며, 데인 또한 미선택 여행자를 쫓아 같이 사라진다. 그것도 유적 가디언의 눈을 소지한 채로.

#서이추 #서이추환영 #서로이웃 #서로이웃환영 #서로이웃추가 #서로이웃추가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