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에 맞는 대형 커브드 모니터암 추천 카멜마운트 PMA2X 초고중량 모니터암 리뷰

랜 시간 16:9비율 27인치 모니터가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시절이 그렇게 오래된 것 같지도 않은데 이제는 32인치, 43인치 더 나아가 49인치, 57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와 같은 초대형 모니터 제품들이 우리의 지갑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환경과 지갑이 허락한다면 큰 모니터를 쓰는 게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모니터가 커진 만큼 준비해야 할 제품이 있으니.. 바로 대형 모니터를 감당할 수 있는 모니터암입니다.

물론 이전에도 대형 모니터 전용 모니터암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으나 고중량 모니터를 거치 가능하다는 이유로 웬만한 모니터 한대 뺨치는 가격을 형성하고 있었는데요. 오늘은 드디어 1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 고중량 대형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는 모니터암인 카멜마운트 PMA2X 제품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카멜마운트

먼저 오늘 리뷰할 '카멜마운트' 브랜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마도 모니터암에 대해 한 번이라도 검색을 해보신 분이라면 카멜마운트라는 브랜드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카멜마운트는 모니터를 포함하는 디스플레이 거치대 전문 브랜드로 2022/2023년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브랜드입니다. 사실 요즘은 뭐 누군가 저에게 '모니터암 뭐 사면 됨?'이라고 물어볼 때 '걍 카멜거 사셈 ㅇ'이라고 답할 정도의 대표적인 모니터암 브랜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카멜마운트 스마트 스토어>

카멜마운트 브랜드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비교적 고가로 형성되어 있던 모니터암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로 공급했기 때문입니다. 또 국내 기업이기에 2년 무상 A/S 지원이라는 점도 국내 소비자들이 선택하는데 주요한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말 그대로 믿고 사용하는 모니터암 브랜드가 된 것이죠.

PMA2X는 어떤 모니터에 써야 하나?

자 그런데 모니터 자체가 커지고 무거워지면서 한 가지 문제가 생겼으니.. 바로 기존에 출시되었던 대부분의 모니터암들이 20kg이 넘어가는 대형 모니터들을 지지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모니터암은 고가의 장비인 모니터를 공중부양 시켜주는 물건인 만큼 허용 크기와 허용 무게를 준수하는 게 아주 중요한데요.

안타깝게도 시중에 있는 모니터암 제품들은 20kg 이상의 고중량 모니터, 40인 이상의 대형 모니터 또는 커브드 모니터를 거의 지원하지 않고 있었던 거죠. 설사 지원한다고 해도 모니터암 가격이 3~40만 원을 넘어가니 선뜻 구매하기가 좀;;

그러던 찰나에 카멜마운트에서 드디어! 1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대 57인치 형에 최대 무게 27kg(커브드의 경우 25kg)까지 거치가 가능한 PMA2X 모델을 출시한 것입니다.

저는 현재 메인 모니터로 삼성의 M7 43인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3인치 급 대형모니터의 입문용으로 많은 추천을 받는 모델인데요. 모니터가 크고 무거워지면 그에 따라 기본적으로 동봉되어 있는 모니터 거치대도 크고 무거워지고.. 또 높이 조절과 같은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딱 그런 상황으로 모니터 하단에 사운드바는 겨우 들어가긴 했지만 안정적인 거치를 위해 모니터가 책상 안쪽으로 좀 들어와있고 이럴 경우 의자에 앉아있는 저와 모니터의 거리가 너무 가까워서 한눈에 화면이 안 들어오는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었던 거죠. 그래서 모니터암을 이용해 모니터를 최대한 벽에 밀착시킬 필요가 있었습니다.

모니터암의 설치 과정 자체는 거의 모든 제품들이 동일하니 과감하게 생략을 하겠습니다 ㅎㅎ.

그래도 몇 가지 포인트를 알려드리자면.. 보통 대형모니터의 경우 베사홀이 100x100mm이 아닌 200x200mm인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사용 중인 삼성 M7 43인치 모니터 또한 200x200의 베사홀 규격을 가지고 있으나 PMA2X에는 기본적으로 확장 브래킷이 동봉되어 있어서 추가 부속품의 구매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 여기서 주요 포인트가 하나 있는데요. 20kg이 넘는 고중량 모니터를 모니터암 하나에 매달아 둔다고 생각하면 모니터와 모니터암의 무게가 온전히 책상의 한 포인트에 집중되게 됩니다. 이게 책상에 큰 부담을 주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한 모니터암을 제거해 보면 책상에 찍힘이나 긁힘 그리고 간혹 부서진 상태를 보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죠.

그래서 카멜마운트에서는 책상 보호를 위해 별도의 MPK1 모니터암 보강판 제품을 액세서리로 판매 중이며 저도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클램프 안쪽과 바깥쪽에 모두 철로 된 보강판을 대는 방식인데요.. 사실 저는 준비하고도 사용하지 못한 게.. 모니터보다 길이가 긴 제 사운드바가 저기에 간섭돼서 따흑 ㅠ..

그리고 이건 말 나온 김에 여담으로.. 저처럼 게이밍 데스크 혹은 일반 사무용 책상을 사용 중이신 분들은 거의 해당이 없겠지만 간혹 책상의 상판이 너무 두꺼워서 일반적인 모니터암을 설치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럴 경우에는 이렇게 확장형 클램프를 구매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 확장형 클램프는 50~90mm의 두꺼운 상판 책상에도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90mm가 넘어가는 책상은 음.. 없겠죠..?

모니터암 설치 위치

대충 준비가 끝났으니 호다닥 설치를 해봅니다. 설치라고 해봤자 뭐 그냥 넣고 조이고 넣고 조이고 아주 간단합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이 있는데요. 지금 보시면 제가 책상의 중앙 쪽에 모니터암을 설치해두었습니다.

실제로 게이밍 데스크라고 출시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모니터암 설치 및 선 정리 용도로 가운데 부분이 살짝 파여져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모니터암은 사용 목적에 따라서 설치 위치를 다르게 잡아주셔야 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모니터암을 사용하는 이유가 '모니터를 자주 움직이기 위해서'라면 이렇게 모니터암을 가운데 설치하시는 게 좋고요.

'모니터를 공중에 띄워서 벽에 붙이고 아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함'이라면 가운데가 아닌 양 사이드에 배치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실상 두 번째 이유라면 보통 설치 이후에 모니터암을 거의 건드리지 않으며, 모니터아래 빈 공간을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하단의 공간 확보 및 모니터를 벽에 붙여서 시야각을 확보하는게 목적인지라 책상의 사이드에 PMA2X 모니터암을 설치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야 모니터 아랫부분이 깔끔하게 비워져서 사운드바 같은 제품을 설치하기가 용이합니다.

PMA2X는 카멜마운트만의 베어링 틸팅 기술을 탑재하여 고중량 모니터를 설치해도 안정적으로 지지, 틸트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 말대로 M7 43인치 모니터를 거치하였는데도 전혀 흔들림 없이 아주 잘 잡아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 역시 전용 아이템을 써야지 아주 만족스러운 고정력입니다. 이전에 제가 잠깐 사용했던 모델은 허용 크기를 초과했던지라 좀 흔들흔들 했었은데 아주 만족 ㅠ..

이제 실제로 제가 사용할 배치대로 PMA2X 모니터암을 사이드에 배치해서 벽에 착 밀착을 시킨 모습입니다. 이렇게 하면 거의 벽걸이 TV처럼 설치가 가능하고요. 제가 처음에 원래 있던 거치대를 사용할 때와 비교하면 공간이 굉장히 확보된 게 보이실 겁니다. 이 맛에 쓴다 이 말이죠 ㅎㅎ.

안정적인 거치 성능

PMA2X 모니터암을 연결해 보고 알게 된 사실이 이 모니터암 최대 높이가 상당히 높습니다.

아무래도 대형 모니터를 타깃으로 한 제품인 만큼 세로 피벗을 고려해서 최대 높이를 높인듯 한데요. 아마 현존하는 일반 모니터 모델 중에 가장 긴 게 삼성 오디세이 G9 모델일 텐데 이 G9 모니터조차 세로 피벗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ㄷㄷ..

그럼 저도 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때 안 하면 언제 해보나 싶어서 한번 세로 피벗을 해보았는데요. 거치 자체가 안정적이고 조절이 자유롭다 보니까 이 크고 무거운 모니터가 한 손으로 쉽게 돌아갑니다. 아무튼 한번 돌려보니..

오... 43인치 모니터를 피벗 하니까 엄청난 박력이 느껴지는군요;; 세로 직캠은 이걸로 봐야..? 개쩌는구만..!

굳이 왜 이런 큰 모니터를 피벗해서 쓸까 했는데.. 다 이유가 있었군요... 배우신분들..

거치 자체가 워낙 안정적이다 보니까 이런 것도 가능했습니다. 바로 침대에 누워서 모니터 보기..!

실제로 이렇게 사용할 것 같지는 않지만 ㅋㅋ.. 대단히 인상적이지 않습니까?

마무리

자 오늘은 이렇게 카멜마운트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출시한 PMA2X 고중량 대형 커브드 모니터암 제품을 리뷰해 보았습니다. 이 제품은 최근 급격하게 커지고 있는 대형 모니터와 커브드 모니터 제품들을 겨냥한 모니터암 제품인데요.

일반적으로 대형 모니터 제품들은 동봉되어 있는 모니터 거치대의 크기도 매우 크고(v자 다리인 경우 더욱더..) 시야각의 확보가 어렵기 때문에 오히려 작은 모니터들 보다 모니터암의 필요성이 더 높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그동안 저처럼 대형 모니터를 불편하게 사용하고 계셨거나 혹은 대형 모니터를 지원하지 않는 모니터암을 불안하게 사용하시고 계셨다면 이제 카멜마운트의 PMA2X 모니터암 제품을 사용하셔서 안정적인 거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확실히 제대로 된 성능 지원 제품을 사용하니 흔들림도 없고 아주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제품의 구매 링크를 남겨드리면서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가로등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멜마운트] ▶카멜마운트 공식 온라인스토어◀스탠워크스탠딩책상높이조절책상모니터거치대모니터암벽걸이TV브라켓

bit.ly

[카멜마운트] ▶카멜마운트 공식 온라인스토어◀스탠워크스탠딩책상높이조절책상모니터거치대모니터암벽걸이TV브라켓

bit.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