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 올스타 등급표 티어 시즌 정보 및 추천 덱 조합

쿠카 게임즈의 신작이죠. 솔직히 삼국지 IP를 주제로 한 RPG 작품은 대부분 양산형이라 기대하지 않지만, 전작인 전략판을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즐겼기 때문에 해보게 되면서 삼국 올스타 등급표 티어 시즌별 정보 및 추천 덱 조합 자료를 찾아 정리해 봤습니다.

본 삼국 올스타 등급표 티어 자료는 일본 서버의 정보를 참고하였으며, 참조한 사이트는 게임 위드입니다. 평가 기준은 스킬이 모두 발동하는 UR+5 상태를 기준으로 환상과 사용률, 유대의 효과 및 발동의 용이성, 그리고 조합 측면을 모두 고려했다고 기재되어 있으며, 우선 보여드리는 표는 서비스 초기 상태의 정보입니다.

번역 시 '세계 원정 개최 전'이라고 표시되는데, 이후 등장할 어떤 콘텐츠를 기준으로 구분이 되는 듯합니다. 위 사이트의 삼국 올스타 등급표 티어 자료는 서비스 초기 이후 시즌 3까지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공통적으로 Tier 0은 그냥 최강, 0.5는 필수로 특히 PVP 채용률이 높은 경우. 1은 편성의 핵심, 1.5는 거의 비슷한 수준. 2는 조합에 따라 대용 가능, 3은 필요할 수도, 4는 채용률 낮음으로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채널로 구분이 되어 있긴 한데, 구분이 편하게 이어서 시즌 1 자료를 보겠습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의 이름은 검은색으로 처리되었습니다. 대체로 위쪽에 위치해 있네요. 현재 영웅 중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는 건 사마의와 대교를 필두로 여령기, 관우, 초선, 조인, 장료, 견희, 태사자 등이 있습니다.

바로 시즌 2 자료입니다. 옆에 등락을 간단하게 표시해 봤는데, 이번에는 대체로 하향된 장수들이 많네요. 그 와중에 제일 아래 있던 동탁의 큰 약진과 상위권을 점령하는 신규 캐릭터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소속으로 구분하자면 '촉'은 주요 인원 외에 힘을 못 쓰는 편이고 '위'와 '군'이 강세로 보이네요.

가장 최근의 삼국 올스타 등급표 티어 자료입니다. 4월 1일 기준으로 갱신이 멈췄는데 유비와 관우, 대교와 초선, 하후돈 등은 꾸준히 상위권을 지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선, 화타, 제갈량 등 보조 영웅의 역할이 중요해 보이는데요. 얼마나 할지도 모르는 게임인데 여기까지 알아서 무엇 하나 싶기도 하네요.

그 와중에 관은병과 장성채도 3 시즌 가서 순위가 높아지는 것이 눈에 띄는데요. 마침 이벤트를 통해 여령기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삼국올스타 추천 덱 조합은 과금 여부에 관계없이 무조건 여성 덱이 1순위로 손꼽히는 듯합니다. 초반에 키우기 쉬운 건 이만한 게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여성 덱으로 보상을 최대한 빠르게 챙기면서 그 이후의 방향성을 준비하여 원하는 조합을 꾸리는 걸 추천한다고 하는데요. 무조건 위의 순서 또는 조합으로만 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예를 들어 황월영 대신 보연사를 포함할 수도 있는 등 결속과 특징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령기, 견희를 중심으로 하여 주로 장성채, 관은병을 이후 위연, 황충 또는 손권, 보연사로 대체하거나 초선, 장춘화를 포함시켜 손상향, 보연사와 함께 쓰는 것이 최종적인 여성 덱의 방향성이라고 하는데요. 삼국올스타 덱 조합 중에서도 PVE에 특화되어 있고 티어 자료에서도 보셨겠지만 이후 화만, 마운록 등 추가 영웅도 등장해 계속 쓸만하다고 합니다.

물론 이외에도 주유, 육손을 핵심으로 하는 연소. 사마의와 허저 또는 조인의 생존 능력을 테마로 하는 좀비덱, 태사자와 손상향, 곽가 등이 포함되는 후방 저격덱 등 조합하는 재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생각하는 범위에서 크게 다르지 않아 아마 다음 정보를 끝으로 마무리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리뷰 관련 의견은 다음 정보에서 함께 전해드리는 걸로 하고, 오늘 준비한 삼국 올스타 등급표 티어 시즌 정보 및 추천 덱 조합 자료는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항상 즐거운 게임 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