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상점에서 무얼 사야할까? 추천 구매 아이템 총정리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글로벌 인기작 '승리의 여신: 니케'는 뚜렷한 개성을 가진 캐릭터들을 성장시켜나가는 즐거움이 있는 작품이다.
니케 캐릭터를 육성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자원 관리라고 할 수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메인 콘텐츠라 할 수 있는 작전출격, 서브 콘텐츠인 방주, 특정 기간 오픈 콘텐츠 협동전 및 레이드, 이벤트 등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자원을 획득 가능하지만 매일 획득할 수 있는 자원 획득 기회에 어느 정도 제한이 있음에 따라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콘텐츠를 통한 자원 입수 외에도 크레디트와 쥬얼, 유니온 칩, 바디 라벨 등의 재화로 일반 상점에서 추가적인 성장 재료를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상점(캐시 상점 제외)은 크게 일반 상점과 유니온 상점, 바디 레벨 상점, 아레나 상점, 마일리지 사점, 고철 상점 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해당 상점에서는 크레디트와 배틀 데이터, 코어 더스트 외에도 하모니 큐브 성장 재료와 니케 돌파 재료인 스페어 바디, 콘솔, 몰드, 스킬 레벨업 재료, 호감도 선물 아이템 등의 상품이 마련돼 있다.
게임조선에서는 상점에서 효율적으로 재화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일반 상점
일반 상점에서는 크레디트와 쥬얼로 크레디트와 배틀 데이터, 코어 더스트, 미들 퀄리티 및 하이 퀄리티 몰드, 호감도 선물 아이템, 최대 보라색 등급(8티어) 장비 등의 상품이 등장한다.
이중에서 이용자가 눈여겨봐야할 상품은 역시 '코어 더스트'다. 크레디트로 판매하는 코어 더스트 상품이 있다면 고민할 것 없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일정 수준의 성장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코어 더스트 외에 배틀 데이터와 크레디트 등도 부족하기에 구입을 고려해볼 수도 있으나, 성장 수준이 높아질수록 크레디트와 배틀 데이터보다는 코어 더스트가 압도적으로 부족해지기 때문이다.
또 매일 무료로 구입할 수 있는 상품 1종이 확정적으로 등장하므로 이를 꼭 구입해야 하며, 인프라 코어 11단계 달성 시에 '일반 상점 무료 리셋 횟수 1회 증가'가 이뤄지므로 인프라 코어 11단계 이상인 유저는 무료 리셋을 통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물품을 추가로 구입하는 것도 잊지 말도록 하자.
■ 유니온 상점
유니온 상점에서는 유니온 레이드를 통해 보상으로 획득하는 유니온 칩을 재화로 활용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하모니 큐브 성장 재료인 '배터리'와 해방 콘텐츠를 통해 무료로 획득하게 되는 '니힐리스타'와 '길티', '신', '퀀시'의 스페어 바디 등이 있다.
우선 해방 콘텐츠 획득 니케의 스페어 바디 가격은 매우 높은 편임에 따라 쉽사리 손을 대기 어렵고, 설령 유니온 칩을 모아서 스페어 바디를 구입하고 해당 4종의 니케를 돌파시키기에는 가성비가 떨어진다.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하모니 큐브 성장 재료인 배터리를 구입하게 된다.
하모니 큐브 중에는 재장전 속도를 증가시키는 '렐릭 베어 큐브'와 최대 장탄 수를 증가시키는 '택티컬 부스트 큐브'가 가장 활용도가 높으므로, 유니온 상점에서는 '렐릭 베어 큐브 및 택티컬 부스트 큐브 배터리'를 최우선으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 바디 레벨 상점
니케 모집에서 돌파 및 코어 강화가 최대치에 이른 니케를 획득하게 될 경우에는 바디 레벨로 환원돼 지급받는다. 바디 레벨은 바디 레벨 상점에서 리사이클 룸 강화 재료 및 하이 퀄리티 몰드 구입에 사용되는데, 이중 가장 큰 인기를 끄는 상품은 '하이 퀄리티 몰드'라고 할 수 있다.
리사이클 룸 강화 재료인 콘솔과 리사이클 에너지는 다수의 니케의 능력치를 영구히 증가시키기에 매우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으나, 실제 레벨업 시 적용되는 성장 수치가 크지 않은 편이다. 아울러 리사이클 에너지는 성장 후반부로 갈수록 점차 재료가 쌓이게 된다.
그에 따라 하이 퀄리티 몰드 구입에 바디 레벨을 사용하는 것이 추천된다. 특히 승리의 여신: 니케는 SSR 등급 캐릭터의 획득 허들이 낮은 편이 아니고, 성장시켜야 하는 니케 캐릭터가 매우 많기에 하이 퀄리티 몰드를 구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아레나 상점
PvP 콘텐츠인 스페셜 아레나와 루키 아레나에서는 보상으로 아레나 경품 교환권이 주어지는데, 해당 재화는 아레나 상점 탭에서 스킬 레벨업 재료 중 하나인 코드 매뉴얼과 보라색 등급(8티어) 장비를 구입하는데 활용된다.
아레나 경품 교환권으로는 코드 매뉴얼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며, 자신의 아레나 경품 교환권 획득 수준에 따라서 코드 매뉴얼 및 코드 매뉴얼 선택 상자를 구매하면 된다. 만약 스페셜 아레나 및 루키 아레나에서 획득하는 아레나 경품 교환권 수준으로 모든 코드 매뉴얼 및 코드 매뉴얼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없다면 작열과 철갑, 전격 위주로 코드 매뉴얼을 우선적으로 구입하도록 하자.
또 자신이 보유한 각 코드 매뉴얼 재료의 개수를 확인하고 현저히 보유량이 떨어지는 코드 매뉴얼 재료를 구매하면 된다. 아레나 경품 교환권 수급이 원활한 유저라면 코드 매뉴얼 선택 상자까지 구매해주면 된다.
■ 마일리지 상점
마일리지 상점에서는 일반 모집 및 픽업 모집을 통해 획득하는 골드 마일리지 티켓과 실버 마일리지 티켓으로 픽업 니케 및 스페어 바디를 구입 가능하다. 골드 마일리지 티켓으로 픽업 니케를 구매할 때에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커뮤니티에서 신규 니케의 성능을 확인하고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음으로 실버 마일리지 티켓의 경우에는 '맥스웰' 및 '길로틴',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의 스페어 바디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맥스웰'과 '길로틴'은 '홍련'과 '모더니아' 등의 필그림 소속 딜러와 핑그림이라 불리우는 '앨리스' 다음으로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는 딜러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한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이하 농스화)'도 추천할만하다. 1주년 이벤트를 통해 '농스화'를 획득 및 3돌파가 이뤄졌고, 실제로 해당 니케를 핵심 전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맥스웰'과 '길로틴'을 뒤로 하고 농스화를 강력 추천한다.
여담으로 스페어 바디는 유저가 보유한 니케 캐릭터에 한해 돌파가 가능한 아이템으로, 만약 해당 니케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스페어 바디를 구매하더라도 캐릭터의 모집이 이뤄지지는 않는다.
마일리지 상점에서는 '노아' 및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를 제외한 '필그림'과 함께 '앨리스', '도라', '노벨' 등의 스페어 바디, 그리고 픽업 모집 이벤트가 진행된 니케의 스페어 바디는 등장하지 않는다는 점도 알아두도록 하자.
■ 고철 상점
고철 상점의 구매 추천 아이템은 유저의 협동 작전 이벤트 순위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우선이 되는 아이템은 역시 '코어 더스트'이며, 다음으로 지휘관 자유이용권 및 엘리시온/ 미실리스/ 테트라/ 필그림 호감도 선물 아이템을 구입하도록 하자.
쥬얼은 매우 매력적인 상품이기는 하지만 가성비가 떨어지는 편이므로 위의 아이템을 먼저 구매하고 재화가 남으면 추가로 구입 여부를 판단하도록 하자. 만약 성장 단계에 있는 유저라면 '크레디트 케이스(2시간)' 상품을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어브노멀 이어 티켓'의 경우도 재화의 여유가 없다면 패스해도 되는 상품 중 하나다.
또 고철 상점의 재화인 부서진 코어를 획득할 수 있는 '협동 작전' 콘텐츠는 2주마다 오픈되는 것에 반해, 고철 상점의 상품 리스트는 매주 갱신이 이뤄지므로, 필수 구입 아이템 구매를 부서진 코어를 일정량 남겨두면서 사용해야 한다.